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벗(Tvut) 앱으로 '아침마당'과 소통하는 방법 소개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3. 2. 6. 00:23

본문

반응형

티벗(TVUT) 앱으로 KBS1 생방송프로그램 '아침마당'에 참여하는 방법 소개할게요.

 

아침마당에서 이 티벗은 약방의 감초처럼 없어서는 안 되는 앱으로 변모한 거 같습니다. 수년간 꾸준하게 사용되고 있거든요. 사용예로는 노래 잘하는 출연자에게 투표, 시청자 질문 소개, 댓글 하단 자막 흘림 활용 등등을 나열할 수 있겠네요.

 

그럼 지금부터 사용법 소개합니다.

함께 가보시지요.. 

티벗(TVUT) 앱, 아침마당과 소통하는 방법 소개

티벗(TVUT) 앱 소개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인 플레이스토어에 따르면 이 티벗(TVUT)은 TV 참여 APP으로 표현하면서 "TV를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앱은 "스마트폰과 함께 TV 방송을 보는 신개념 방송 APP"이라고도 말하고 있습니다. 주요 기능은 생방송 투표, 내 사연을 들려줘, 다양한 이벤트 등입니다.

 

안드로이드 기준 응용 소프트웨어 정보입니다.

이 앱은 업데이트 날짜가 2020년 4월입니다. 거의 3년이 다 되어감에도 그동안 업데이트가 한 번도 없었습니다. 다른 시각으로 보면 이 앱은 기능이 그렇게 많지 않은 정말 단순한 앱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아니면 앱 자체가 더 이상 기능개선이 필요 없는 완벽한 앱으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수는 10만 회 이상으로 KBS 브랜드 치고는 숫자가 좀 약해 보입니다. 그리고 판매자 이름은 KBS인데 여기에 다운로드수를 대입하면 뭔가 초라합니다. 하지만 이 앱은 출시일이 2014년 6월임에도 아직까지 살아있는 것을 보면 이 앱 액티브 사용자는 꾸준한 듯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티벗 앱 정보

티벗(TVUT) 이란?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첫 로딩 화면에 티벗(TVUT) 뜻이 아래사진과 같이 나옵니다.

아주 빠르게 지나기에 관심 같지 않으면 못 볼 수도 있습니다.

 

이 앱에 따르면 티벗은 "TV친구라는 의미로 友를 사용 시청자와 친구가 되고자 하는 KBS 마음을 담았습니다."라고 합니다.

TV-UT(티벗) 이란?

티벗 앱으로 KBS 생방송 프로그램 아침마당 참여 방법 소개

지금부터는 티벗 앱으로 KBS 생방송 프로그램 '아침마당'과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침마당과 소통하는 가장 첫 단계는 앱 설치입니다.

안드로이드 기준 플레이스토어에서 'TVUT' 검색합니다.

그리고 <티벗(TVUT) - TV 참여 APP>라고 표시된 앱을 찾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가 끝났으면 이제 생방송 프로그램 '아침마당'을 편안하게 시청합니다.

TV 시청 중에 진행자가 "티벗 이용해서 투표해 달라!!", "건강관리 요령과 관련한 사연을 보내달라!!" 등등 멘트가 나오면 티벗 앱 실행해서 아래 사진에 표시된 프로그램을 클릭해서 참여하시면 됩니다.

티벗 앱에서 아침마당 클릭

티벗 앱을 활용한 투표는 별도 포맷이 있어 마음에 드는 항목을 그냥 선택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시청자 사연이나 질문 등등은 아래사진과 같이 댓글 창을 이용합니다. 

티벗 앱을 활용한 시청자 참여 댓글

개인적으로 저는 자주 댓글을 읽습니다.

왜냐면 다른 사람들은 건강관리를 어떻게 하는지 등에 대해 댓글 읽다 보면 알 수 있거든요.

그리고 이곳 댓글은 유튜브 등 SNS에 붙은 약어 등이 없어 읽기가 매우 편합니다. 그리고 정치 기사 댓글과 다르게 이곳은 상호 격려와 위로 등 청정 숲 속에 온듯한 그런 댓글이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KBS 생방송프로그램 참여 앱인 티벗으로 아침마당과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살폈는데요.

일상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도 건강한 하루 응원합니다.

 

2023.01.13 - 티벗(TVUT) 어플과 티비바 미니(TIVIVA Mini) 앱 소개

2021.12.01 - 아침마당 등 시청자 참여 어플 티벗(tvut) 소개

2022.01.04 - 티벗(TVUT) 어플로 굿모닝 대한민국 퀴즈 참여 후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