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비 save, 지구는 safe, 칼로리는 out 그리고 최대 30% 교통비를 절감받을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를 모르는 사람은 없지요? 저는 이 카드 사용으로 이번달 16일에 약 6천 원 넘는 포인트를 돌려받았어요.
그런데 이 카드 사용하다 보면 언제는 50원, 언제는 250원이 등 리워드가 들쑥날쑥합니다.
이유는 도통 알 수가 없었어요. 관계기관에 물어보기도 그렇고 해서 그냥 궁금해도 참고 있었지요.
최근 알뜰교통카드 어플 접속해서 공지사항 확인하니 딱 이거다라고는 할 수 없지만 어느 정도 예측할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방법"에 관한 정보는 나오더군요.
오늘은 이 카드 사용하면서 마일리지를 좀 더 편하게 적립하는 방법 소개할게요. 그리고 응용력으로 남들보다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팁도 함께 살펴볼게요... 참고로 이것이 반드시 정답이 아님을 감안하고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출발~~~~
대체적으로 회당 마일리지 적립은 아래사진 왼쪽과 같이 250원이에요. 그런데 어느 날은 사진 오른쪽과 같이 50원인 경우가 있어요. 이때는 무척이나 궁금했습니다.
왜 50원인지를요...
알뜰교통카드 어플 공지보고 어느 정도 감 잡았습니다.
이 어플 사용하면서 또 다른 궁금점은 내가 아래사진과 같은 화면에서 출발과 도착 버튼을 누르지 않고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했는데도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이유였어요. 그런데 이 궁금증 또한 앱 공지사항을 보고 해소되었습니다.
이제 위에 있는 궁금증 해소의 단초가 된 공지사항 살펴봅니다.
이 공지사항은 즐겨찾기 등록하기, 걸음수 측정하기, 출발/도착 버튼 누르기 등 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 이용 시 마일리지를 편리하게 적립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함께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1. 즐겨찾기 등록하기
이 어플에 따르면 자주 이용하는 정류장과 주소를 회원정보에 등록하면 정류장과 주소지의 거리로 마일리지 적립된다고 합니다. 단. 마일리지 적립 금액 확정 전까지 즐겨 찾기 변경하면 적립받지 못하니 유의해달라고 하네요.
그리고 꿀팁도 안내합니다.
즐겨찾기는 3세트(6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집-학교, 학교-학원, 학원-집 루틴인 경우 이용하는 정류장이 동일하다면 6개를 등록하지 말고 집, 학교, 학원만 등록해도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학교 주변의 지하철도 이용하고 버스도 이용한다면 모두 등록해야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등록 방법은 홈화면 오른쪽상단 더 보기 -> 내 정보 -> 비밀번호 입력 순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아래사진은 즐겨찾기 입력 화면입니다.
2. 걸음 수 측정하기
마일리지 적립방법으로 2번째 걸음 수 측정하기입니다.
이 앱은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하기 전 15분간의 걸음수로 마일리지를 적립합니다. 아이폰은 건강과 연동, 안드로이드는 신체활동과 연동되니 선택 권한을 꼭 허용해 주세요. 버전은 IOS 12, 안드로이드 9 버전 이상 지원합니다.
3. 출발/도착 버튼 누르기
마지막 세 번째로 출발/도착 버튼 누리기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직접 위치를 등록하고 적립하는 것입니다. 정확한 위치로 적립하고 싶을 때, 즐겨찾기에 등록되지 않은 새로운 목적지에 갈 때 출발지에서 출발 버튼을 누르고 도착지에서 도착버튼을 눌러 주는 방법입니다.
아래사진은 앱에서 캡처한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방법" 공지사항입니다.
최종적으로 유의사항입니다.
이런 거 잘 읽어 봐야 손해보지 않습니다.
1. 알뜰교통카드 즐겨찾기는 2개가 1세트로 총 3세트 등록 가능합니다 2. 즐겨찾기는 등록한 순서에 상관없이 적립됩니다. 3. 즐겨찾기에 등록된 출발지와 등록되지 않은 도착지 이용 시 출발도착 버튼으로 이용해주세요 출발도착 버튼을 누르지 않은 경우 즐겨찾기에 등록된 거리만 적립 받습니다. 4. 1 통행당 적립 방식 3가지 중 1가지만 적용됩니다. 출도착 버튼을 누르지 않은 경우 즐겨찾기와 걸음수 중 더 높은 금액으로 적립됩니다. |
이제 저는 50원과 250원 리워드 차이가 왜 그런지 감잡았습니다.
즐겨찾기에 등록되지 않은 지역에서 대중교통 이용 시에는 리워드가 작게 나온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앞으로 출발/도착 버튼을 최대한 활용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매번 알뜰교통카드 앱에서 출발/도착 버튼 누르기가 번거롭다면 자주 이용하는 장소는 즐겨찾기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출발/도착 버튼 누르지 않아도 마일리지 250원이 지급되었던 것입니다.
지금까지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편한 적립 방법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마일리지 50원/250원 차이, 출발/도착을 누리지 않았는데도 마일리지가 지급된 사유 등 궁금증이 모두 해소되면서 속이 좀 후련해졌습니다.
암튼 알뜰교통카드 사용은 100% 이득입니다.
대중교통 자주 이용하는데 이거 아직 사용하지 않는다면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방법은 인터넷 자료가 차고 넘치니 도움 받으시고요...
그럼 오늘도 어제보다 더 행복한 날 이어가시기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