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돈이 되는 건강 생활 "매디패스" 어플, 건강 관리 대시보드 개선 등 새로운 기능 체험기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3. 3. 8. 00:14

본문

반응형

돈이 되는 건강생활 매디패스 앱은 최근 건강 관리 대시보드 개선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에는 어떤 기능이 개선되었는지 함께 살펴봅니다. 그럼 함께 가보실까요?

돈이 되는 건강 생활 매디패스 어플 새로운 기능 체험기 소개

매디패스 앱 업데이트 개요

안드로이드폰 기준으로 지난 23일 매디패스는 "매디패스가 더 편리해지고, 더 산뜻한 디자인으로 돌아왔어요!"라는 모토로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3월 4일 오후 현재 플레이스토어에서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업데이트되지 않은 매디패스를 실행하면 "잠깐!!! 메디패스를 이용하시려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꼭 필요해요"라는 메시지가 표출됩니다. 그리고 "새로운 기능과 함께 더 간편해진 메디패스를 업데이트 후 이용해 주세요!! 업데이트는 대부분 1분 내로 완료됩니다."라고 아래사진과 같이 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안내 화면

플레이스토어에 적시된 새로운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홈 화면에서 바로, 빠르게 진료내역 연동, 보험청구를 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개편했어요.

- 내 건강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홈 화면에 건강정보 관리 대시보드를 구현했어요.

- 서류 없이 청구하는 패스청구가 이제 40여 개 보험사에서 가능해요. 헷갈렸던 패스청구, 패스청구 플러스의 개념은 잊어버리세요.

- 더 빠르게 새로운 기능을 출시할 수 있는 개발 환경을 만들었어요. 의료 슈퍼앱이 되는 그날까지, 사용자분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건강관리 기능들을 더 빠르게 출시할게요.

 

매디패스 업데이트 내용

 

돈이 되는 건강 생활 "매디패스" 어플의 업그레이드 세부 내용

메디패스 앱 게시판에도 이번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소개가 있습니다.

이에 따르면 홈화면, 패스청구, 코인워크 등 3가지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1. 홈화면

달라진 홈화면이 보이시나요.

보라색 버튼을 따라가세요. 연결 가능한 병원 리스트가 쫙 나옵니다.

돈이 되는 매디패스 홈 화면

2. 패스 청구

패스청구는 연동된 병원과 보험사에 서류 없이 청구하는 메디패스만의 청구 서비스입니다. 진료내역 선택하고 몇 번의 클릭으로 청구가 끝난답니다. 아래화면에서 보다시피 "병원 방문 필요 없이 10초 만에 보험청구"라고 글씨가 아주 크게 표출되어 있습니다.

패스 청구 화면

3. 코인워크

매디패스에서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코인워크'입니다.

 

매일 가지고 다니는 휴대전화 하나로 매일 걸음 수를 측정하고, MED코인을 획득합니다. 하루 최대 7개까지 받을 수 있었던 적도 있었는데요. 최근에는 하루 최대 3개 MED 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리워드가 줄어든 이후로 이 앱에 대한 관심도는 과거 7개일 때보단 많이 줄었음을 솔직히 밝힙니다. 그리고 코인워크는 '패스청구', '진료내역 조회', '건강검진 결과 조회' 미션을 수행하면 추가 리워드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화면은 업데이트된 코인워크 화면입니다.

참고로 MED 코인 출금은 200개 이상 모아야 출금 가능합니다. 하루 3개 모은다는 기준으로 출금까지 약 66일이 소요되네요.

 

코인워크 화면

업데이트 이후 매디패스 어플 정보

업데이트 이후 매디패스 앱 정보입니다.
버전은 4.0.0이고, 업데이트 날짜는 2023년 2월 23일, 다운로드수는 10만 회 이상, 필요한 OS는 안드로이드 6.0 이상, 판매자 이름은 MediBloc Inc, 앱 출시일은 2019년 11월입니다.

매디패스 어플 정보

코인워크 MED 코인 받기 영상

내 발걸음을 따라오는 코인 리워드...

코인워크는 1만 보 기준으로 3개의 MED 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보 걸으면 자동으로 주는 것은 아니고 앱에 접속해서 아래사진과 같이 받기를 클릭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매일 자정까지 받기 완료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날 리워드는 사라집니다.

매디패스 리워드 받기 동영상

업데이트되었다고 해서 코인워크 MED 코인 받기 방법 등이 달라진 것은 없습니다.

UI 사용자 편의성이 편하게 바뀌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매디패스 팀에 따르면 메디패스는 이번 진행한 앱 전면 리뉴얼을 통해 의료 슈퍼앱으로 도약할 포부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지금까지 메디패스는 보험 청구를 간편하게 해주는 편리한 서비스였다면, 앞으로는 이에 더해 다양한 건강 관리 서비스와 의료 데이터를 통합하고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진화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이 어플은 만보 걷고 MED 코인 받기 정도로만 사용 중에 있습니다. 매디패스 팀이 밝힌 대로 매디패스는 향후 건강관리 서비스와 의료 데이터를 통합하고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길 응원합니다.

 

2022.04.21 - 걸으면 돈이 되는 어플 '메디 패스' 소개

2022.05.18 - 걷기로 채굴한 코인 메디 블록(Medibloc, MED), 메디패스 앱에서 거래소 출금 방법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