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걷기로 채굴한 코인 메디 블록(Medibloc, MED), 메디패스 앱에서 거래소 출금 방법 소개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2. 5. 18. 00:35

본문

반응형

하루 만보 걷기로 채굴한 코인 메디블록을 거래소로 보냈어요.
아직 시세가 불편해 그냥 가지고 있습니다만, 조만간 처분 계획입니다.

인터넷 자료에 따르면 이 코인 메디블록(Medibloc)은 블록체인 기반의 개인 의료정보 통합관리 플랫폼이라고 설명하더군요. 메디블록 기반으로 작동하는 암호 화폐를 메디 토큰(Medi Token)이라고 부르더군요. 주요 서비스는 메디 패스와 닥터 팔레트가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메디패스 앱이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앱 안에 "코인워크" 기능이 있는데 솔직히 저는 이 기능만 사용합니다.
이곳에서 하루 1만보 걷기 성공하면 7개 med 코인을 주거든요. 그리고 이것을 200개 모으면 거래소로 출금이 가능합니다.

저는 최근 200개 이상 채굴되어 가상 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출금 성공했습니다. 걷기로 코인 채굴하는 것은 너무 쉬우니 별도 설명이 안 합니다. 다만 거래소 전송하는 것은 집중이 필요해 보이더군요. 그래서 이 부분만 집중 설명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메디블록 코인을 메디패스 어플에서 거래소로 전송하는 방법 소개합니다.
자 함께 가보실까요?

메디블록 코인 업비트로 전송방법 소개

앱 메디패스 코인 워크 기능 소개

앱 메디패스 홈 화면 하단에 "코인 워크"라는 메뉴가 있어요. 이것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내 med 코인 수량과 가치 등이 보입니다. 그리고 중간에는 "걸으면 돈이 나와요. 걸음 구간마다 med를 받을 수 있어요"라는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코인 채굴은 2000보 1med, 5,000보 2 med, 10,000걸음 3 med가 지급됩니다. 하루 1만 보 걸으면 총 6개를 받을 수 있답니다. 더불어 "하루 한번 출선 동전을 뒤집어 보세요"라는 출석 체크가 있는데요. 이것은 최소 1 med부터 최대 100 med까지 받을 수 있어요. 매일 출석해서 해봤는데 꽝은 없더라고요. 최소 1개는 받을 수 있습니다.

결론은 1만보로 6개, 출석체크로 1개 등 총 하루 7개 받을 수 있습니다.

앱 메디워크에 있는 코인워크 채굴 화면

 

메디 패스 어플에서 거래소로 코인 출금하기

자 이제 출금 한번 해볼까요.
순서대로 사진과 함께 설명할 테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위 화면에서 211 med 옆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 그러면 아래사진이 나옵니다. _ 아래 사진 좌측 참조
2. 아래사진 좌측에서 "출금" 클릭합니다.
3. 비밀번호 입력합니다. (사진 중앙)
4. 출금할 수량을 입력하고 화면 하단 화살표 클릭합니다. (사진 우측)
- 전송수수료는 1 med이네요.

med 코인 거래소로 전송하기 화면

5. 송금할 지갑 주소와 입금 메모를 입력합니다.
이 두 항목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그리고 입력을 잘못하면 다른 사람에게로 전송됩니다. 그래서 여기서부터가 아주 중요합니다. 은행에서는 은행 창구에서 다 알아서 해주지만 이 가상화폐는 본인이 알아서 이것을 채워야 합니다. 하다가 실수하면 이것도 본인이 다 알아서 처리해야 합니다.

송금할 지갑 주소와 입금 메모는 가상화폐 거래소(예로 업비트 등)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업비트를 예로 설명합니다. 이 거래소에서 med는 원화 마켓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6. 업비트에서 입금 주소와 메모가 있는데(사진 중앙 참조) 요. 가능한 한 주소 옆에 있는 복사를 이용해 메디 패스 주소와 메모에 붙여 넣기 하시기 바랍니다.

7. 사진 오른쪽이 지갑 주소와 입금 메모를 다 채운 화면입니다. 다 채웠으면 화살표 누릅니다. (사진 오른쪽 참조)

med 전송 화면

8. 출금 정보를 확인하고 "이대로 출금" 클릭합니다. 아래 사진 왼쪽 참조
9. "출금 유의사항을 확인했습니다."를 읽어보고 클릭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릅니다. 아래 사진 중앙 참조
10. 잠시 기다리면 "출금 신청 완료"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사진 오른쪽 참조

med 코인 출금 유의사항 화면

11. 업비트 입금 완료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입금완료" 알림이 스마트폰에서 표출합니다.

업비트 입금 완료 알림 화면

12. 앱 메디 패스의 코인 워크에 가면 [아래 사진]과 같이 전송 이력을 볼 수 있습니다.

med 코인 히스토리 화면

어때세요? 그렇게 어렵지 않지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지갑 주소와 입금 메모 입력 시에는 정신 바짝 차리고 작업하시길 당부드립니다. 만약 집중에 실패해서 다른 주소 입력하면 난처한 상황이 벌어집니다.

그럼 걷기 꾸준히 하셔서 커피값뿐만 아니라 건강도 챙기시기 바랍니다.

가입링크
https://medipass-home.onelink.me/AccU?pid=User_invite&c=YXP8BM&af_click_lookback=7d&af_dp=medipass%3A%2F%2Fgo%3D10

 

메디패스ㅣ돈이 되는 건강생활

 

medipass-home.onelink.me


저의 코드번호: YXP8BM

가입시 참고하세요.



2022.04.21 - 걸으면 돈이 되는 어플 '메디 패스' 소개
2021.10.24 - 돈버는 어플 토스, 행운 퀴즈 참여 등으로 하루 140원 이상 더 번 체험기
2021.10.22 - 돈버는 어플 토스 만보기 수익 공개 _ 지난주보다 250원 늘었어요
2021.10.06 - 새로운 토스 만보기 어플, 운동하며 하루 140원 챙김 _ <자주하는 질문>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