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 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는 다 사용하고 계시지요.
저도 이 카드 사용으로 월간으로 많게는 1만 원, 적게는 6천 원 정도 마일리리 적립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비 적립시 환경의 날과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일 등은 기존 적립금의 2배가 적립됩니다. 오늘은 마일리지 2배 적립이 가능한 환경의 날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최근 매우 뜨거운 오픈 AI 챗GPT에게 재미 삼아 "알뜰교통카드"에 대해 설명해 달라 했습니다. 이에 챗GPT는 알뜰교통카드는 저소득층, 고령자 등 일정 기준을 충족하는 개인에게 대중교통 요금을 할인해 주는 카드라고 첫 문장에 알려줍니다. 자세한 답변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재미로 챗GPT에게 재미 삼아 물어본 내용입니다.
답변 내용에 대한 팩트는 보장하지 않음을 인지하시고 그냥 흥미위주로 봐 주시기 바랍니다.
이 카드의 목적은 일반 요금을 감당할 수 없는 개인이 교통비를 감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알뜰교통카드는 저소득층, 고령자 등 일정 기준을 충족하는 개인에게 대중교통 요금을 할인해 주는 카드다. 이 카드의 목적은 일반 요금을 감당할 수 없는 개인이 교통비를 감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카드는 일반적으로 지역 교통 당국이나 비영리 단체에서 발급하며 버스, 기차 및 기타 대중 교통 수단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격 요건 및 할인율은 지역 및 특정 프로그램에 따라 다릅니다. 저렴한 교통카드는 직장, 학교 또는 기타 중요한 목적지에 가기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개인에게 귀중한 자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교통비의 재정적 부담을 줄이고 필수 서비스와 기회에 더 많이 접근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저렴한 교통 카드는 형평성을 증진하고 소득이나 기타 상황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교통 수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내용출처: 오픈 AI 챗GPT 답변 내용, 팩트 보장 안함> |
2023년 환경의 날에 대해 살펴봅니다.
오늘 소개하는 환경의날을 굳이 기억할 필요는 없지요. 하지만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가 평상시보다 더 많이 적립되었다 싶으면 "그 달에 2배로 적립되는 환경의 날과, 미세먼지 저감조치 발령일이 있었구나.."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23년 환경의 날은 3월 22일 물의 날을 포함해 7일입니다.
환경의 날 대중교통 이용시 마일리지를 기존 적립액의 2배입니다.
알뜰교통카드 앱에서 공지한 환경의 날 세부내용은 표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환경의날 안내 1. 23.03.22 물의 날 2. 23.04.05 식목일 3.23.04.22 지구의 날 4.23.05.31바다의 날 5. 23.06.05 환경의날 6. 23.09 07 푸른하늘의날 7. 23.11.11일 보행자의 날 |
아래사진은 알뜰교통카드 앱에 공지된 내용입니다.
그리고 알뜰교통카드 어플 캘린더에 환경의 날은 아래사진 오른쪽과 같이 ECO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또한 캘린더 20일에는 마스크 표시가 있는데 아마도 이날은 미세먼지 저감조치가 발령된 날로 보입니다.
마일리지 적립 기준입니다.
알뜰교통카드 앱에 따르면 환경의 날은 마일리지 2배 적립인데 미세먼지 발령일과는 중복 적립불가입니다. 그리고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일도 2배 적립입니다.
아래사진은 알뜰교통카드 어플의 마일리지 지급 현황입니다.
지급내역에 환경의날/미세먼지 항목으로 얼마의 마일리지가 적립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뜰교통카드 관련하여 대중교통 이용 시 마일리지 2배가 적립되는 2023년 환경의 날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저는 출퇴근시에 목적지 2-3 정거장 전에 내려서 목적지까지 걷습니다.
장점은 별도 운동시간이 필요치 않고, 대중교통비도 알뜰교통카드를 통해 마일리지로 돌려받으니 비용 절감도 되더군요. 혹시나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하고 있지 않다면 관심 가져보시길 강추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걷기를 응원합니다.
2023.02.24 -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편한 적립 방법 소개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