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황금연못 다시보기 방법 _ 어플 "KBS my K" 소개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3. 6. 24. 00:25

본문

반응형

KBS1에서 방송하는 프로그램 시니어 토크쇼 "황금연못"을 본방 사수 하시나요?

요즘은 VOD 기술 등이 좋아서 본방사수하는 시청자는 극히 드물 거예요.

 

오늘은 KBS에서 방송하는 프로그램을 "KBS my K" 어플로 다시 보기 방법 소개합니다.

프로그램 예시는 황금연못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황금연못 다시보기 소개

시니어 토크쇼 황금연못 기획 의도

KBS 누리집에 따르면 황금연못 기획의도는 역경의 세월을 살아온 대한민국 시니어들의 다양한 인생과 그 속에 녹아있는 삶의 지혜를 젊은 세대와 함께 나누며 진솔하고 유쾌한 삶의 이야기를 소통하는 신개념 토크쇼입니다. 그리고 누리집에서는 황금 물고기 한 마리가 자신의 비늘을 나눠주어 연못을 황금색으로 물들였다는 동화를 적시하면서 자신을 희생해서 아름다운 연못으로 만든 황금 물고기처럼 어르신들의 지혜로 보다 더 아름다운 대한민국을 만들고자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 진행자는 김홍성, 가애란 아나운서입니다.

패널은 국악인 남상일, 아나운서 이승연입니다.

황금연못 프로그램 진행자와 패널

 
 
시니어 토크쇼 황금연못 코너/ 방송시간

이 프로그램 코너는 앙케트 쇼 인생 Talk 공감 Talk, 황금빛 내 인생 등 2개로 나뉩니다.

 

앙케트 쇼, 인생 Talk 공감 Talk

이 코너는 각계각층에서 활동했던 대한민국 남녀 55세부터 100세까지! 100명의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주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인터넷, 메일, SNS 등을 이용하여 설문하며 1위부터 4위까지 순위를 놓고 솔직 담백 유쾌 통쾌한 이야기를 나누는 코너입니다.
    
황금빛 내 인생

누구보다 성실하고 치열하게 젊은 날을 살아내고 이제는 자신을 위해, 이웃을 위해, 새로운 인생 2막을 열어가는 시니어들의 유쾌한 도전을 응원하는 코너입니다.

 

방송시간은 KBS 1TV 매주 토요일 오전 08:30입니다.

 

구글 대화형 AI 바드 소개 _ 아직까진 잘못된 정보가 많음..

구글 대화형 AI 바드에게 "kbs1 프로그램 황금연못에 대해 소개해줘"라고 물었더니 아래와 같이 답변해 주네요. 믿거나 말거나 그냥 재미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대화형 AI 바드는 이처럼 잘못된 설명도 해준다는 것을 보여주려고 관련 내용 첨부했으니 참고하세요.

황금연못은 KBS 1TV에서 매주 화요일 저녁 8시에 방송되는 시니어 토크쇼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시니어들을 초대하여 그들의 삶과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또한, 시니어들의 건강과 복지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시니어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도록 돕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황금연못은 2018년 10월에 첫 방송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5년째 방송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니어들의 삶을 조명하고 그들의 경험을 공유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시니어들의 건강과 복지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시니어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도록 돕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시니어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황금연못은 시니어들의 삶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시니어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도록 돕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니어 토크쇼 황금연못 다시 보기

지금부터 KBS my K 어플로 시니어 토크쇼 황금연못 다시 보기 방법 소개합니다.

 

1. KBS my K 어플을 실행합니다. _ 스마트폰에 이 앱은 당연하게 설치가 되어 있겠지요. 만약 없다면 안드로이드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에서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2. 홈화면 하단에 "다시 보기", "검색" 메뉴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검색이 여러모로 편했습니다. 검색으로 황금연못 찾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3. 검색화면 상단에 "황금" 입력하면 관련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표출됩니다. 검색결과 옆에 있는 "바로가기"를 클릭해서 황금연못 다시 보기 프로그램으로 진입합니다.

KBS my K 어플에서 황금연못 다시 보기 방법 소개

4. 시니어 토크쇼 황금연못 "방송 다시 보기" 화면에서 보고 싶은 횟차를 선택합니다.

5. 처음에는 광고가 나옵니다. KBS도 먹고살아야 하니 광고 보기 애교로 약간 봐줍니다. 그리고 "광고건너뛰기"를 눌러 황금연못 시청하시면 됩니다. 

황금연못 다시보기 시청방법 소개

이 세상 최고의 베스트책이 있다면 그것은 먼저 살아온 선배들의 애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인생 선배들로부터 듣는 건강관리 노하우, 노년 준비 방법, 자식에게 재산 증여의 장단점 등은 먼저 살아보지 않은 우리로써는 쉽게 알 수 없는 부분이지요. 그래서 저는 최대한 본방을 사수하지만 시간이 여의치 않을 때는 이렇게 다시 보기로 시청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도 일상에서 소소한 행복 듬뿍 받으면서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2023.03.14 - KBS Myk 어플에서 타임머신, 정주행 채널 서비스 사용 후기

2023.02.27 - 스마트폰 어플 KBS my K, 아침마당 다시 보기 방법 소개

2022.02.11 - TV 프로그램 "시니어 토크쇼 황금연못" 다시 보기 어플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