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카운트인포 _ 계좌정보통합관리 어플 소개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3. 6. 6. 00:01

본문

반응형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어플 이름은 "어카운트인포-계좌정보통합관리"입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에 이 앱을 설치하면 이것의 이름은 "계좌통합관리"로 바뀝니다. 이것을 말씀드리는 이유는 처음 이 앱 설치 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명칭과 스마트폰에 설치한 앱 이름이 달라서 내가 정상적으로 설치한 것이 맞는지 몇 번을 확인해던 기억이 떠올라 혹시나 같은 이유로 시간낭비 하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 적었습니다.

 

오늘은 내가 보유한 금융정보를 한눈에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 앱인 "계좌통합관리"에 대해 소개합니다.

내용은 최근 업데이트 내용과  이 앱의 전체적 기능 그리고 사용자는 그동안 얼마나 늘었는지 등을 살펴봤습니다. 특히 내 계좌지급정지 메뉴는 어디에서 찾는지도 소개합니다.

계좌통합관리 어플 소개

 

계좌통합관리 어플의 새로운 기능

제가 사용하는 폰은 갤럭시로 안드로이드폰입니다.

따라서 모든 설명은 안드로이드폰 기준이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앱스토어인 플레이스토어에 따르면 이 앱은 지난 3월에 새로운 기능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내용은 크게 2가지인데 하나는 자동이체 출금 내역 조회기능 추가, 4대 보험 및 스쿨뱅킹 카드자동납부 변경 및 해지 기능 추가입니다.

 

아래사진에서 왼쪽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캡처한 새로운 기능, 오른쪽은 계좌통합관리 어플의 자동이체 관련 화면입니다.

자동이체 화면

어카운트인포-계좌정보통합관리 사용자 추이

이 앱의 사용자 추이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따르면 지난 2020년 12월경 이 앱 다운로드 수는 1백만 회 이상이었는데 2023년 3월경에는 5백만으로 5배가 늘어났습니다. 이 데이터는 잘 아시겠지만 다운로드 기준이므로 실제 사용자는 다를 수 있지요. 그리고 이것은 안드로이드 기준입니다. 아이폰 사용자는 이 데이터에서 빠진다는 점 참고하세요.

계좌통합관리 어플 사용자 추이,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계좌통합관리 어플 주요 기능 소개

이 어플을 다년간 사용하고 있지만 아주 그냥 속 시원하게 내 계좌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나의 개인 신상 털리면 나 아닌 다름 사람도 이것을 다 볼 수 있다고 생각하니 사용이 꺼려지는 부분도 있긴 하더군요.

 

암튼 개인적으로 이 앱 기능 중에 자동이체 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계약이 종료되었는데도 아직도 자동이체가 살아 있는(돈은 나가지 않지만) 부분도 확인할 수 있었고 더불어 해지도 가능했습니다.

 

이 앱은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따르면 이 앱은 내가 보유한 금융정보를 한눈에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소개하면서 내 계좌 한눈에, 내 카드 한눈에, 내 자동이체 한눈에 등에 관한 세부 내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0 서비스소개

[내계좌 한눈에]
- 본인이 거래하는 금융기관의 계좌를 한눈에 조회하고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소액비활동성 계좌*를 잔고이전 · 해지 할수 있습니다. (1년이상 미사용 및 잔고 50만원 이하의 계좌)

[내카드 한눈에]
- 본인의 카드정보, 결제 예정금액, 최근이용대금 및 포인트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내자동이체 한눈에]
- 여러 금융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자동이체 등록정보를 일괄조회하고 자동이체를 변경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그 외 보험가입내역, 대출정보, 금융거래정보제공사실 통보내역 등 다양한 금융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용 방법도 소개합니다.

0 이용안내
[이용방법]
-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이용등록"이필요합니다.
- 이용등록 시 휴대폰인증을 통한 단말기 점유 및 공인인증서 또는바이오정보를 통한 본인여부를 확인합니다.
- 내카드 한눈에 및 보험, 대출 조회등 일부 서비스는 별도의 위임절차가 필요합니다.

[대상고객]
- 만 19세 이상 개인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인, 외국인 해외체류자 및 미성년자는 서비스 이용 불가

0 유의사항
- 1인당 1개의모바일기기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계좌통합관리 앱에는 "내 계좌 지급 정지" 기능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금융사기피해가 우려될 경우 활용하면 피해를 최소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앱 설명에 따르면 이 기능은 다수 금융회사에 산재된 본인 계좌를 일괄 관리할 수 있는 현행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하여 금융소비자의 사기 피해가 발생(우려)되는 계좌를 한 번에 지급정지 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해당메뉴 찾아가는 방법은 화면 하단 더 보기 -> 내 계좌 지급 정지입니다.

아래사진 참고하세요.

내 계좌 지급 정지 메뉴

참고로 위 서비스는 휴대폰 본인확인 및 공동/금융인증서를 통합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금융결제원에서 만든 "계좌통합관리" 어플에 대해 사용자추이, 기능, 새로운 기능, 내 계좌 지급 정지 등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본인 인증 절차가 좀 번거롭긴 하지만 그래도 앱 사용에는 크게 불편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히나 금융사기피해가 우려될 경우 "내 계좌 지급정지"를 이곳에서 처리 가능하다는 것은 꼭 기억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아직 계좌 지급정지는 한 번도 사용한 적이 없지만 잘 동작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왜냐면 이 앱은 사용하면서 버벅거리는 증상을 경험하지 못했거든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금융생활 응원합니다.  

 

2021.05.08 -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앱, " 어카운트 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자주 하는 질문 소개

2021.12.13 - ATM·지점 한눈에 본다... 어플 "어카운트 인포 계좌정보통합관리" 소개

2021.01.07 -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어플, " 어카운트 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