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TM·지점 한눈에 본다...어플 "어카운트 인포 계좌정보통합관리" 소개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1. 12. 13. 01:14

본문

반응형

금융권이 운영 중인 ATM (현금 자동인출기)과 지점의 위치, 운영시간, 제공 서비스 등을 스마트폰 어플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금융 맵 서비스를 지난달 29일부터 개시한다고 한국은행이 발표했어요. 그래서 해당 어플인 "어카운트 인포 - 계좌 정보 통합관리"를 설치하고 사용해봤습니다.

울 동네에서는 손바닥 보듯 위치를 알고 있어 사용할 필요 없지만 타 지역에서는 활용도가 있을 것 같네요. 오늘은 ATM과 은행 지점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이 앱에 대해 소개합니다.

ATM과 지점 정보 제공하는 어카운트 인포-계좌 정보 통합관리 어플 소개

ATM · 지점 메뉴 진입 방법

ATM과 지점 서비스는 어플 어카운트인포 - 계좌 정보 통합관리 어플 홈 화면 또는 더보기 메뉴에 있습니다. 메뉴 위치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ATM 지점 한눈에 서비스 메뉴 위치

ATM과 지점 위치 알수 있는 금융 맵 서비스가 표출되지 않으면 [아래 사진]과 같은 이 앱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저도 이 서비스 이용하기 위해서 업데이트 진행했습니다.

어플 어카운터 - 계좌 정보 통합관리 업데이트

ATM, 지점 한눈에 보자..

어플 어카운터-계좌 정보 통합관리 업데이트하고 홈 "ATM/지점 한눈에" 메뉴를 클릭하면 초기화면으로 [아래 사진]이 나옵니다. 화면 표출 내용 설명하면 ATM 아이콘은 "원하는 조건을 설정하고 맞춤 ATM/지점을 찾아보세요", 화면에 나오는 아이콘은 영업시간 등 세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ATM이 있는 위치는 오른쪽 사진처럼 표출됩니다.

ATM/지점 서비스 초기 화면

표출 정보

지도에 표출된 ATM 아이콘을 클릭하면 관련 정보는 [아래사진]과 같이 주소, 명칭, 운영시간, 제공 서비스, 지원언어 등 관련 정보들이 표출됩니다.

ATM 표출 정보

지점 찾기, ATM 금융기관 선택 등 추가 정보

위 ATM 위치가 표출되는 화면에서 ATM과 지점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사진]과 같은 추가 정보들과 세팅값이 나옵니다. 본인에게 맞게 세팅하면 이 앱 활용 100% 하는 것이 될 것 같습니다.

어플 어카운트-계좌 정보 통합관리 추가 정보

금융 맵 서비스 제공기관

[아래 사진]은 금융 맵 서비스 제공기관입니다.

은행은 국민은행, 경남은행 등 17개, 비은행예금 취급기관은 농협중앙회, 산림조합중앙회 등 7개, 증권사는 메리츠증권 등 8개, CD VAN사는 브링스코리아 등 6개로 38개 기관이 제공하고 있네요.

금유맵 서비스 제공기관

지금까지 "ATM·지점 한눈에 본다... 어플 "어카운트 인포 계좌정보 통합관리""를 소개했는데요. 어떻게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포털 지도 등에 ATM 위치 등이 나오긴 하지만 타지 갔을때 운영시간 등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1.07.10 - 어카운트인포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한 포인트 현금화 활용 방법 소개

2021.05.08 -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앱, " 어카운트 인포 - 계좌 정보 통합 관리" 자주 하는 질문 소개

2021.01.07 -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어플, " 어카운트 인포 - 계좌 정보 통합 관리"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