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화시장 활새우 가격(20230814기준)

맛집

by happyfuture 2023. 8. 17. 00:01

본문

반응형

힌다리새우를 가리키는 활새우가 벌써 우리 집 근처인 송화시장에 출몰했습니다.

활새우는 신선하고 탱글한 식감과 달큼한 맛이 특징으로 새우 소금구이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송화시장에 출몰한 활새우 시세와 크기와 먹는 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재래시장 활새우 시세 소개

활새우 흰 다리 새우

인터넷 자료에 따르면 활새우는 건강에도 좋은 음식이지요. 새우에는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칼슘과 철분 등의 미네랄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새우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피부와 뼈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주의사항도 있습니다. 새우는 콜레스테롤이 높은 사람이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아래사 지은 재래시장 송화시장에 출몰한 활새우 흰 다리새우입니다.

사진으론 좀 멀리서 촬영한 관계로 활새우가 작아 보이지만 실제 냄비에 넣고 쪄보면 그렇게 작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활새우인 힌다리새우

활새우 힌다리새우 재래시장 가격

2023년 8월 14일 기준으로 힌다리새우 재래시장 송화시장에서의 시세는 kg당 33,000원으로 지난해 가격과 큰 차이는 없어 보였습니다. 이 가격은 보통 찬바람 불면 내려가는 경향이 있음을 해마다 경험하고 있습니다.

 

성인 3명이 먹어야 하기에 저희는 1.5kg 구매했습니다.

구매한 새우는 재래시장 송화시장에서는 아래사진과 같이 비닐에 포장을 해주네요.

재래시장 송화시장에서 구매한 새우, 가격은 kg 33,000원

아래영상은 재래시장에서 구매한 활새우를 냄비에 넣은 영상인데요.

싱싱하게 파닥파닥 새우 모습을 담았습니다.

그리고 새우 하나가 냄비를 탈출하는 모습도 담겼으니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활어회 힌다리새우 영상

냄비에서 싱싱하게 놀고 있는 활새우 영상입니다.

활새우 영상

활새우 먹는 방법

울 가족은 소금구이로 자주 먹는데요.

이번에는 활새우찜으로 바꿨습니다.

 

활새우를 냄비에 넣고 새우 몸통이 붉게 변할 때까지 쪄주는 것이지요.

색깔이 먹음직스럽게 붉은색으로 변하면 식용 가위를 이용하여 머리와 몸통을 분리합니다.

몸통은 껍질을 벗겨 초장에 찍어 먹거나 꺳잎, 상치 등에 쌈을 해서 먹기도 합니다. 쌈으로 먹을 때는 매콤한 청양고추 하나씩 올려서 먹어주면 그 풍미를 더욱 느낄 수 있답니다.

 

머리는 버터구이를 해 먹었습니다.

프라이팬에 버터와 새우 머리를 넣고 구워주는 것이지요.

버터가 들어가니 그 향이 어떨지 감이 오지 않나요.

저는 벌써 군침이 고이네요.

 

가끔은 활새우를 냉동보관했다가 아래사진과 같이 새우파스타로 먹기도 한답니다.

활새우 먹는 방법

새우를 찌면 붉은색으로 변하는 이유

새우를 찌면 색이 붉은색으로 변하는 이유를 챗gpt에게 물었습니다.

챗gpt 빙에 따르면 새우를 찌면 붉은색으로 변하는 이유는 새우의 껍질에 있는 아스타산틴이라는 색소 때문입니다. 아스타산틴은 살아 있는 동물의 조직에서는 단백질과 결합해 있을 때는 청록색을 띠지만 분리되면 붉은색으로 변하는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단백질이 분리된다는 건, 새우를 삶거나 구웠다는 얘기죠. 70℃ 이상이 되면 단백질과 아스타산틴 색소의 결합이 끊어집니다. 인간들은 새우의 몸이 붉게 변하면 군침을 흘리며 덤벼들죠. 그들은 붉은색을 보면 식욕이 돋는다고 합니다.

아스타산틴은 갑각류나 어패류가 적외선의 악영향으로부터 몸을 지키기 위해 갖고 있는 색소로, 항산화 능력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연어나 숭어 같은 물고기의 살색도 같은 성분 때문에 붉습니다. 아스타산틴은 인간에게도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당뇨병 치료에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재래시장인 송화시장에 출몰한 활새우 힌다리새우에 대해 영양분, 가격, 먹는 방법 등에 대해 살폈는데요. 어떻게 배고파지지 않나요? 바로 인근 재래시장이나 수산시장에 나가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1.5kg 정도 구매하니 성인 3명이 배 터지게 먹을 수 있는 양이되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9.08.25 - 강서수산물시장 오징어, 새우, 전어, 꽃게 시세 (2019년 8월 24일)

2021.08.13 - 재래 시장 새우 시세 & 새우 머리 버터 구이 _ 맛이 기가 막혀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