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곤충이름 찾기 초간단 방법 소개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3. 8. 23. 00:30

본문

반응형

챗gpt로 곤충 이름 찾기 한번 해볼게요.

구글 앱 '렌즈'로는 곤충이름 찾기 많이 해봤는데 챗gpt로는 그렇게 많지가 않습니다.

그럼 함께 해볼까요? 

챗gpt로 곤충이름 찾기

근무지에서 발견한 곤충

근무지 계단에서 발견한 곤충입니다.

사마귀인 것 같은데 내가 알고 있는 사마귀 색깔은 녹색인데 이것은 갈색계열은 좀 다릅니다.

챗gpt가 되든 구글 앱 렌즈가 되든 인공지능에게 물어보려고 일단 곤충이 잘 나오도록 사진을 촬영합니다.

근무지에서 발견한 곤충

Bing 챗gpt로 곤충이름 찾기 방법 소개

오늘은 구글 앱인 '렌즈'보다는 요즘 한참 핫한 챗gpt에게 물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빙 어플에 있는 챗gpt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1. 빙 어플을 실행합니다.

2. 홈화면에서 하단 '카메라' 아이콘 클릭합니다. 아래사진 왼쪽 참조

3. 아래사진 오른쪽에서 하단 '갤러리' 클릭합니다. 아래사진 오른쪽 참조

4. 갤러리에서 궁금한 곤충사진을 클릭합니다.

챗gpt로 곤충이름 찾기 화면

4. 사진업로드가 완료되면 아래사진 왼쪽과 같이 됩니다.

5. '사진 속 곤충이름 알려줘' 또는 다른 방법으로 곤충이름 찾기 대화를 시도하면 됩니다.

챗gpt로 곤충이름찾기 화면

6. 잠시 기다리면 아래사진과 같이 곤충이름과 곤충 관련 내용이 검색됩니다.

- 곤충이름을 '사마귀'라고 알려주네요.

곤충이름 찾기 결과

챗gpt가 알려준 곤충세부내용

안녕하세요, 이것은 Bing입니다. 저는 곤충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

사진 속 곤충은 **사마귀**라고 합니다. 사마귀는 앞다리를 접어서 기도하는 듯한 모습을 하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습니다. 사마귀는 전 세계에 약 2,400여 종이 분포하고 있으며, 대부분 열대 지방에 삽니다.

사마귀는 삼각형 모양의 머리와 돌출한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목이 유연해서 머리를 180도 돌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다른 곤충들과의 차별점입니다. 사마귀는 3D 시야를 가지고 있으며, 움직이는 물체에만 반응합니다. 이를 통해 먹이를 잡기 위해 정확한 공격을 계산합니다.

사마귀는 날개가 있거나 없거나 할 수 있습니다. 날개가 있는 경우에는 비행할 수 있습니다. 사마귀는 주로 매복식 포식자로서, 먹이를 기다리다가 갑자기 뛰어들어 잡습니다. 앞다리는 먹이를 잡기 위해 특별히 발달하였으며, 손톱처럼 겹쳐진 가시들로 먹이를 탈출할 수 없게 합니다.


사마귀는 생식을 위해 짝짓기를 합니다. 암놈 사마귀는 때때로 숫놈 사마귀를 짝짓기 후에 잡아먹습니다. 이것은 성적 대식주의라고 합니다. 남성 사마귀는 머리가 떨어져도 짝짓기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사마귀는 고대 문명에서 초자연적인 힘을 가진 것으로 여겨졌습니다. 그리스, 이집트, 아시리아 등에서 그러했습니다. 만화에서는 여성 사마귀가 치명적인 여성으로 표현되기도 합니다. 사마귀는 애완동물로 키우기 좋은 곤충 중 하나입니다. <출처: 빙 챗gpt 답변 자료>

 

지금까지 빙의 챗gpt로 곤충이름 찾기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챗gpt가 알려주는 검색 결과에 대해 팩트 확인이 좀 찜찜하기 하지만 학술적, 공식적 사용이 아니다면 재미로 활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그럼 오늘도 지나다가 처음 보는 곤충 만나면 사진촬영 후에 빙 어플에 있는 챗gpt에게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2023.07.21 - Chat Gpt가 말하는 "냉장 보관 풋고추의 씨가 갈색으로 변하는 이유"

2021.08.19 - 사진으로 곤충 이름 검색 어플 "구글 렌즈" 활용기

2021.09.02 - 동물 사진으로 이름 찾기, 구글 렌즈 앱 활용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