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산 산책로를 걷다 보니 벌과 비슷하게 생긴 곤충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데 갑자기 이름이 궁금했어요. 뭐든지 검색해서 이름 알려주는 어플 "구글 렌즈"를 실행해서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지만 시간적 여유가 없어 사진만 찍어서 여유시간 있을 때 검색해 보았네요.
오늘 포스팅은 사진으로 곤충 이름 검색 어플 "구글 렌즈" 활용기입니다.
사진으로 곤충 이름 검색 어플 "구글 렌즈"가 알려주는 이름은 100% 정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인공지능 학습결과에 따라 부정확한 결과도 나올 때도 있었습니다. 그러니 이 점 참고해서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사진] 은 오늘 구글 렌즈 어플에 물어볼 곤충 사진입니다.
좀 협오스럽나요?
자세히 살펴보면 이 곤충 밑에 "벌집"같이 생긴 것이 보이는데 이것으로 보면 벌 종류로 추측은 가능했습니다.
사진 업로드 방법은 너무도 간단합니다.
먼저, 구글 렌즈 앱을 실행해야지요.
없으면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기준)에서 어플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주세요.
구글 렌즈 첫 화면에서 이름 궁금한 곤충 사진 선택하면 끝입니다.
저는 위에 있는 곤충 사진을 선택했습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이 구글 렌즈 어플이 자동으로 사진 특징을 잡아냅니다.
업로드한 곤충 사진에 대해 이 구글 렌즈는 "나나니벌"이라고 [아래 사진]과 같이 알려주네요. 이 곤충분야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알려주는 모든 것이 거의 처음 들어보는 이름입니다.
처음 들어보는 나나니벌에 대해 인터넷을 검색했습니다. 두산백과에 따르면 이 벌은 "벌목[膜翅目] 구멍 벌과의 곤충"이라고 하면서 아래와 같이 설명하네요. 전문 일부 발췌했습니다.
몸길이는 수컷이 18~20mm, 암컷 20~25mm이다. 몸빛깔은 검고 배는 남색이며, 날개는 투명하고 회갈색이다. 배자루는 실처럼 가늘고 길며 2마디이고 제2마디의 후반은 적갈색이다. 배는 6마디인데 제3배마디는 적갈색이다. 수컷의 제1배마디는 적갈색이고 등면에 검은 세로무늬가 있다. 암컷의 머리와 가슴에 회갈색의, 얼굴과 다리에 은백색의 털이 많다. 가슴에는 점각이 촘촘히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나나니 (두산백과) |
더욱더 세부적인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사진으로 곤충이름 검색 어플 구글 렌즈 활용기"였는데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앱 검색 결과는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100% 믿으시면 안 됩니다. 그냥 참고만 하시고 정확한 이름에 대해서는 관련 전문성 있는 기관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21.08.15 - 사진으로 곤충 이름 검색 어플 "구글 렌즈"
2020.10.05 - 청둥오리 - 양재천에 생활하는 새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