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모션포토 사용법 소개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3. 9. 4. 00:46

본문

반응형

양력 기준 2023년 8월 31일에는 2018년 1월 이후 5년 반 만에 슈퍼블루문이 하늘에 떴습니다.

슈퍼 블루문은 달이 지구 주위를 타원 운동하면서 지구와 가까워졌을 때의 보름달을 슈퍼문, 그리고 한 달에 두 번째 뜨는 보름달을 블루문이라고 하는데 지난 8월 31일은 이게 한 번에 나타나게 되었다고 하지요. 인터넷에 따르면 앞으로 이런 슈퍼블루문은 14년 후에나 나타난다고 하지요.

 

그래서 이날 많은 사람들은 저녁에 슈퍼문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냈지요. 저도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이 슈퍼블루문을 촬영하느라 소소한 행복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런데 이날 슈퍼블루문은 잘 보일 때도 있고 아니면 구름에 가려 흐려 보일 때가 있더군요. 하지만 이런 환경에 저는 개의치 않습니다. 환경에 맞게 촬영하는 것이 저의 장점이거든요. 저는 달이 구름에 가릴 때는  모션포토 기능을 켭니다. 왜냐면 밝은 달을 지나는 구름의 움직이는 모습도 은근히 감성이 있거든요.

 

오늘 갤럭시 모션포토 사용법 숙지해서 나중에 보름달 떴을 때 한번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색적 동영상에 마음이 심쿵하실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갤럭시 모션포토 사용법 소개 출발~~~~~~~~~

갤럭시

모션포토에서 빼낸 동영상

그럼 먼저 모션포토에서 촬영한 사진에서 내보내기 한 동영상을 먼저 보고 가시겠습니다.

러닝타임은 3초로 이 시간은 고정입니다. 스틸사진 보다가 이렇게 슈퍼 블루문으로 구름이 지나가는 영상을 보니 마음 심쿵하지 않나요.. 저만 그런가~~~ㅋㅋㅋ

모션포토에서 내보내기한 동영상

아래 동영상도 마찬가지로 모션포토 사진에서 내보내기 한 영상입니다.

모션포토에서 빼낸 영상

모션포토 기능이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빙 어플에게 모션포토 기능에 대해 설명해 달라고 물었더니 다음과 같이 설명하네요.

빙 답변에 따르면 갤럭시 모션 포토는 촬영 버튼을 누르기 전 몇 초간의 움직임을 캡처하여 사진의 콘텍스트를 더해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촬영한 움직임을 비디오 파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며, 촬영한 움직임 중에서 원하는 부분을 정확하게 포착하여 사진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1, S21+, S21 Ultra, S20, S20+, S20 Ultra, Z Flip, Note10, Note10+, S10e, S10, S10+, Fold, Note9, S9, S9+, Note8, S8, S8+, S7 및 S7 edge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답변내용에서 GIF파일로도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을 추가하고 또 기종에 대해서도 갤럭시 S23, S22 기종도 모두 사용이 가능함을 추가해주고 싶네요. 아마도 빙은 옛날 자료만 가지고 답변자료를 만들어 그런 것 같습니다.

 

갤럭시 모션 포토 사용법 소개

지금부터는 갤럭시 모션 포토 사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촬영세팅부터 사진에서 동영상으로 내보내기까지 설명합니다.

 

다음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초간단으로 너무 쉽습니다.

 

1. 갤러리 카메라 앱을 실행합니다.

2. 카메라 화면 상단에 있는 "모션포토"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이것을 활성화하면 아래사진과 같이 '모션 포토 켜짐' 표시가 됩니다.

3. 보름달이나 기타 다른 피사체를 촬영합니다.

갤럭시 카메라 모션 포토 활성화 화면

이제 촬영된 모션 포토 사진에서 동영상이나 GIF 등으로 내보내기 해보겠습니다.

다음 순서대로 진행하세요.

1. 갤러리에서 '모션포토' 활성화로 촬영한 사진을 클릭합니다.

- '모션포토' 활성화된 사진이면 사진 아래 '모션 포토 보기"가 활성화됩니다.

2. 사진화면 하단 '더 보기'를 클릭하고 '내보내기'를 누릅니다. - 아래사진 가운데 참조

3. 내보내기 화면에서 동영상, GIF 인지 선택합니다. 아래사진 오른쪽 참조

모션포토 사진에서 동영상, GIF 내보내기 화면

4. 위와 같은 방법으로 동영상 내보내기 하면 아래사진과 같이 3초짜리 동영상 파일이 새로 생깁니다.

내보내기로 만들어진 모션포토 동영상 파일

이제 이런 동영상을 편집 어플을 활용해서 여러 장 이어 붙이거나 아니면 3초짜리를 트위터 등 SNS에 취향에 맞게 활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 3초짜리 영상을 모아서 좀 더 긴 동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슈퍼블루문 앞에서 유유자적하는 구름 동영상

아래영상은 3초짜리 모션포토 동영상을 모두 합쳐서 만든 25초짜리 영상입니다.

갤럭시 인공지능이 뭔가 만들어내는 듯한 달사진을 보다가 이렇게 슈퍼블루문 앞에서 움직이는 구름 동영상을 보니 아주 신비로움이 살아 있습니다.

유유자적하는 구름

지금까지 갤럭시 스마트폰의 모션포토 사용법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사용 중 이것의 단점은 사진 용량이 커지는 것입니다. 스마트폰 메모리가 여유 있다면 문제가 되지 않는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좀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사진 모션포토 촬영보다는 선택과 집중 촬영으로 이 단점을 극복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좋은 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2020.08.05 - 갤럭시 S10 5G 카메라 해상도 설정 찾느라 엄청 고생한 후기...

2022.07.08 -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로 곤충 관찰하기

2021.11.13 - 갤럭시 S21 카메라 일몰 일출 하이퍼랩스 촬영 배속은 60x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