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종대교 통행료 인하!!! 영종도 가볼만한곳 소개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3. 10. 7. 00:32

본문

반응형

추석연휴 고속도로 통행료가 무료였지요.

9월 마지막날 오후에 영종대교 통행료 무료 기념으로 영종도 구읍뱃터에 다녀왔습니다.

방문객 많더군요.

 

그리고 10월 1일부터 영종대교 통행료가 인하됩니다.

이번 조치로 영종도 여행객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영종대교 통행료 인하 소식과 영종도 가볍게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콧바람 쐬러 영종도 출발~~~~~~~~~~~~

영종대교 통행료 인하 그리고 영종도 가볼만한곳 소개

영종대교 특징

다년간 영종도 다니면서 느낀 영종대교 특징은 첫 번째 통행료가 좀 사악하다는 것이고 두 번째는 차량정체가 다소 다른 도로에 비해 착하다는 것이지요. 추석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가 무료인 날 영종도 구읍뱃터에 콧바람 쐬러 갔는데 역시나 이날도 차량정체는 아주 착했답니다.

 

아래사진은 영종대교와 구읍뱃터 전경입니다.

영종대교 교각을 차량이 아주 쌩쌩 달리고 있고 구읍뱃터의 바닷바람은 콧바람 쐬기에 아주 적격이었답니다.

영종대교 차량 쌩쌩...

영종대교를 달리는 움짤입니다.

달려라.. 달려.....

 

영종대교 달려 달려

저같이 통행료 무료 등 착한 것을 다 알고 그런 것인지 영종도 구읍 뱃터는 방문객이 참 많더군요. 왕복 2차로 도로의 1차선은 거의 주차장이었고 어느 곳은 인도까지도 주차장이었거든요.

 

10월 1일부터 영종대교 통행료 인하

그동안 영종대교 통행료 왕복 13,200원은 항상 '비싸다'라는 민원이 끊이질 않았지요. 그리고 이 비싼 통행료 때문에 영종도 여행은 개인적으로 큰맘 먹어야 갈 수 있는 곳으로 변하기도 했고요.

 

그런데 행정기관은 10월 1일부터 영종대교 통행료를 6,600원에서 3,200원(인천공항 영업소 기준)으로 3,400원을 인하했습니다. 이번 인하 조치로 영종도 여행이 다소 편해질 듯합니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영종도 지역 주민은 인천공항영업소 및 북인천 영업소, 인천대교 등 3곳의 통행료를 왕복 1회(1일) 면제가 되네요.

 

인천공항영업소, 북인천 영업소, 청라 영업소 등 3개소 경차, 소형, 중형 대형 차량의 통행요금은 아래 현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종대교 통행요금(2023년 10월 1일 기준), 사진출처: 국토교통부 트위터

영종도 가볼 만한 곳

통행료 인하조치로 영종도 방문객은 전보다는 많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영종도 가볼 만한 곳이 아주 많지만 국토교통부는 인천공항 오성산 전망대, 소무의도, 마시안해변 등 3개소를 뽑았네요. 오성산전망대는 저는 한 번도 가보질 않았던 곳인데 언제 날 잡아 구경 한번 가야겠습니다.

 

인천공항 오성산 전망대

이곳은 공항의 전경과 항공기 이착륙 모습까지 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이라고 하네요.

전망대주차장~인천공항전망대 산책로도 추천하네요.

 

소무의도

저도 이곳은 몇 번 가봐서 느낌 알아요.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섬이지요. 무의바다누리길을 따라 걸으며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마시안해변

이곳도 베이커리와 커피 마시러 자주 갔었던 곳으로 강추하고 싶은 곳이지요.

갯벌과 모래사장이 어우러진 해변, 하늘 위를 오가는 비행기들. 인근에 카페거리가 있어 주말 나들이 장소로 좋다고 국토교통부는 추천하네요.

영종도 가볼만한곳, 출처: 국토교통부 트위터

지금까지 영종대교 통행료 인하 소식을 전했는데요.

 

이번 통행료 인하로 영종도 물가가 출렁거리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방문객 많아졌다고 물가 인상 유혹이 있을 것 같은데요.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영종도를 다녀올 수 있도록 그리고 소셜 등에 영종도 물가가 착하다는 소식들을 자주 보기를 응원합니다.

 

2020.02.03 - 영종도 카페 마시란 비치하우스 _ 노을과 함께 할 아인슈페너 강추...

2020.01.25 - 설명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백배 즐기기 _ 인천대교, 영종대교, 소무의도, 마시안 해변 낙조 보기 등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