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려거란전쟁 다시보기 _ 케이비에스 플러스 어플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3. 11. 17. 00:47

본문

반응형

지인이 KBS에서 방송되는 공영방송 50주년 특별기획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이 볼만하다고 해서 케이비에스 플러스 어플로 다시 보기 하려니 이게 녹록지 않네요. KBS 플러스 어플에서는 KBS에서 방영되는 모든 프로그램을 바로 다시 보기가 가능한 줄 알았는데 그것이 아니구나를 이번에 알았습니다.

 

오늘은 KBS플러스 어플에서 고려거란전쟁을 어떻게 하면 다시 보기가 가능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고려거란전쟁 다시 보기 보러 출발~~~~~~~~~~

KBS플러스 어플에서 고려 거란전쟁 다시보기 설명

 

고려거란전쟁 대하드라마 기획의도

케이브에스 플러스 어플에서 고려거란전쟁 다시 보기 살펴보기 전에 이 대하드라마 기획의도가 무엇인지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대화형 구글 AI 바드(BARD)에게 이 드라마의 기획의도를 물었습니다.

 

대화형 AI 답변 자료에 따르면 KBS에서 방영하는 고려거란전쟁 대하드라마는 10∼11세기 세 차례에 걸쳐 고려를 침공한 여요 전쟁을 배경으로 고려 황실과 총사령관 강감찬이 나라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다룬 드라마라고 합니다. 맞는가요?

 

그리고 이 드라마의 기획 의도는 다음과 같다고 알려줍니다.

이것도 팩트가 맞는지 모르겠네요

고려거란전쟁의 역사적 의미를 재조명한다. 고려거란전쟁은 고려의 운명을 결정지은 중요한 사건입니다. 이 드라마는 고려거란전쟁의 역사적 의미를 재조명하여 시청자들이 고려의 역사를 새롭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고려의 정신과 문화를 재발견합니다. 고려거란전쟁은 고려의 정신과 문화를 꽃피운 계기가 된 사건입니다. 이 드라마는 고려의 정신과 문화를 재발견하여 시청자들이 고려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희망과 용기를 준다. 고려는 거란의 침입을 물리치고 국토를 지켜낸 승전국입니다. 이 드라마는 고려의 승전사를 통해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자 합니다. 이러한 기획의도를 바탕으로 고려거란전쟁 대하드라마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적 고증을 바탕으로 한 역사적 재현

고려거란전쟁 대하드라마는 역사적 사실에 근거한 고증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드라마 제작진은 고려시대의 복식, 무기, 건축, 풍습 등을 철저히 조사하고 고증하여 시청자들이 고려거란전쟁 당시의 시대상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강렬한 전쟁 액션과 감동적인 휴머니즘

고려거란전쟁 대하드라마는 거대한 전쟁 액션과 감동적인 휴머니즘을 동시에 선사합니다. 거란의 침입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고려의 장수들과 백성들의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전쟁 액션을 선사합니다. 또한, 고려의 운명을 건 전쟁 속에서 펼쳐지는 인간 군상들의 이야기는 시청자들에게 감동적인 휴머니즘을 전달합니다.

 

위에 나오는 기획 의도는 대화형 AI의 답변자료입니다. 블로그 주인은 팩트 확인을 하지 않았으니 단순하게 참고만 하세요.

 

고려거란전쟁 케이비에스 플러스 어플에서 다시 보기

KBS 플러스 어플 VOD 카테고리 드라마에서 고려 거란 전쟁을 찾아가면 1회 차와 2회 차 화면에 "3분 미리 보기"만 있고 회차 전체를 볼 수 있는 화면이 그 어디에도 보이질 않습니다. 공영방송이기에 Full 영상을 다시 보기 할 수 있는 카테고리가 어딘가는 있을 거라 이것저것 클릭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찾아도 3분 미리 보기밖에 보이질 않습니다.

케이비에스 플러스 어플에서 고려거란전쟁 다시보기

 

찾기를 포기하고  "다시 보기"는 어떻게 가능한지 문의를 남기려고 고객센터에 들어가니 "KBS+에서 드라마/예능 다시 보기는 왜 3분 미리 보기만 되나요?"라는 질문이 보입니다. 이곳에 이런 내용을 등록한 것을 보니 드라마 다시 보기 관련은 저 말고도 많은 사람들의 질문이 있었나 봅니다.

 

암튼 KBS 플러스 어플 자료에 따르면 3분 미리 보기는 KBS의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에 다한 정책인 듯 보입니다.

그러니까 방송당일부터 3주까지 지는 3분 미리 보기만 제공되고 방영일로부터 3주에서 1년 사이는 전체영상, 방영일 1년 경과는 다시 3분 미리 보기만 제공됩니다.

Q. KBS+에서 드라마/예능 다시보기는 왜 3분 미리보기만 되나요?
KBS+에서 제공되는 드라마/예능 프로그램의 경우 아래의 정책대로 다시보기가 서비스됩니다.
- 방영 당일 ~ 3주 : 3분 미리 보기 제공
- 방영일로부터 3주 ~ 1년 : 전체 영상 제공  
- 방영일 1년 경과 ~ : 3분 미리 보기 제공

 

아래사진은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캡처입니다.

KBS플러스 어플 다시보기 정책


결론입니다,

케이비에스 플러스 어플에서 고려거란전쟁 다시 보기는 방송 후 3주가 지나야 가능합니다.

3주 기다리기 힘드시면 본방 사수해야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주말부터는 본방 사수하려고 합니다.

 

2023.11.08 - 무료 OTT 케이비에스 플러스 어플 탐방

2023.09.09 - 케이비에스 플러스(KBS+) 어플 사용법 소개

2023.10.30 - KBS+ (케이비에스 플러스) 어플, PIP 기능 사용법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