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페이 플러스 시스템 업그레이드 일정과 새로운 기능 소개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4. 3. 18. 00:53

본문

반응형

최근 서울페이플러스는 서울페이 판매대행점이 신한컨소시엄에서 비즈플레이컨소시엄으로 변경됨에 따라 서울페이플러스가 4월 22일 새롭게 태어난다고 하면서 시스템 업그레이드 일정, 기존 사용자 정보 제공, 사용자에게 더 편리해진 신규 앱 오픈 관련을 주내용으로 하는 공지를 했습니다.

 

공지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니 이번 시스템 업그레이드 등으로 서울페이 플러스 어플은 정말 중단되는 기간도 있더군요. 나중에 당황하지 않으려면 관련 일정을 미리 알고 있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서울페이 플러스가 새롭게 태어나기 위한 시스템 업그레이드 일정과 새로운 기능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페이 플러스 어플 사용일시 중단 안내

서울 페이 플러스 앱 공지 내용

서울페이플러스는 최근 "서울페이 신규 앱 오픈 및 기존 서비스 관련 안내"를 앱 팝업을 통해 다음과 같이 안내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서울페이 판매대행점이 신한컨소시엄에서 비즈플레이컨소시엄으로 변경됨에 따라 서울페이플러스가 4월 22일 새롭게 태어납니다. 이에 따라 기존 서울페이 사용자분들께 다음 3가지 사항을 공지드립니다.

① 사용자에게 더 편리해진 신규 앱 오픈

- 상품권 구매 시 한 개 카드사가 아닌 ‘다양한 카드사’ 연동
- 2개 종류 이상의 ‘상품권 합산결제’ 기능 도입
- 취소일 관계없이 ‘결제취소 즉시 상품권 복원’

② 기존 사용자 정보 제공

신규 운영사인 비즈플레이컨소시엄으로 기존 사용자 정보가 제공됩니다.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지 않을 시 상품권 환불 및 회원 탈퇴가 가능합니다. 잔여상품권은 ‘60% 이상 사용조건에 상관없이 고객구매금 전액 환불’됩니다.

③ 시스템 업그레이드 기간 상품권 사용 불가(약 7일간)

- ‘24. 4. 15. 00시 ~ ‘24. 4. 22. 09시까지 서울페이 시스템이 중단됩니다. 따라서 해당 기간 중 상품권 사용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또한 시스템 업그레이드 이후에는, 신규 앱에서 기존 결제 상품권의 결제취소가 불가하므로 신중한 결제 부탁드립니다.

 

 

서울페이 플러스 앱 사용 일시 중단 관련 세부 내용

지금부터는 서울페이 플러스 앱 사용 일시 중단 관련 세부내용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페이플러스 앱사용 일시 중단 일정

- 올해 더 새로워질 서울페이 플러스 업그레이드에 따른 서울페이플러스 앱사용 일시 중단일정은 2024. 04. 15(월) 00:00 ~ 04. 22. (월) 09:00까지입니다.

서울페이플러스 앱사용 일시 중단 일정


앱 사용 일시 중단 왜 하는 건가요?

더 새로워질 서울페이플러스 업그레이드 일정에 맞춰 기존 서울페이플러스 판매대행점에 있던 데이터와 잔액을 신규 서울페이플러스 판매대행점에 안전하게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이 일시 중단됩니다.

* 업그레이드된 서울페이플러스 신규 오픈 일자 : 24. 04. 22. (월) 09:00

앱 사용 일시 중단 사유, 출처: 서울페이 플러스 인스타그램 캡처

 

서울사랑상품권 조건 없이 환불가능

고객님께서 정보(사용자/가맹점) 제공을 원하지 않는 경우, 기존 서울 Pay+ 앱에서 회원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은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 더 보기 클릭 -> 톱니바퀴 모양 클릭 -> 서비스 해지 및 탈퇴 메뉴 진행 순입니다.

 

회원탈퇴 하기 전, 보유하고 있는 서울사랑상품권은 환불하세요. 기존 서울 Pay+ 서울사랑상품권 잔액 환불 방법은 메인화면 > 보유금액 > 환불신청 메뉴 순서입니다.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기존 서울 Pay+에서 2024년 3월 15일(금) 00시부터 최소사용비율(60%)에 관계없이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데이터 제공 이후 신규 서울 Pay+ 앨에서도 환불 가능). 환불은 할인지원금 제외 후 환불됩니다. 그리고 정책 발행은 환불 불가하오니 전액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조건없이 환불 가능, 출처: 서울사랑상품권 인스타그램 계정

 

서울페이플러스 어떻게 달라지나요?

- 첫 번째, '다양한 카드'로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가능합니다.

- 두 번째, 두 개 종류 이상의 '상품권 합산결제' 가능합니다.

- 세 번째, 결제 아이콘 클릭으로 '직관적 화면 설계'입니다.

개인적으로 뭐가 좋아지는지 훅하고 들어오는 것이 없네요.

 

서울페이플러스 달라지는 점

 

일시 중단 기간, 유의사항이 있다면?

앱 사용 일시 중단 기간 (24.4.15. ~ 22,) 이후부터는 기존 서울페이플러스에서 결제한 내역은 신규 서울페이플러스에서 결제취소가 되지 않으므로 결제에 신중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페이플러스 일시 중단 기간 유의사항

 

서울페이플러스 중단 일정 최종 정리

세부 일정은 아래 인포그래픽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페이플러스 중단 일정, 출처: 서울페이플러스 인스타그램

 

개인적으로 서울페이 플러스 어플에서 터치결제를 자주 사용하는데 이 기능은 3월 28일 18시부터 중단되네요. 터치결제 안 되는 경우에는 당황하지 않아야 하는데 위 일정 잊고 있다 "왜 안되지?" 하면서 여러 번 시도하지 않을까 내심 걱정됩니다.

 

우리 모두 서울페이플러스 어플 사용 일시 중단 일정 잘 기억했다가 손발이 고생하지 않도록 합시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2022.02.01 - 서울 페이 플러스 어플 소개

2023.03.02 - 2023년 서울사랑상품권 발행일정 안내

2024.01.18 - 손목닥터 9988 어플에서 서울페이머니 전환 방법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