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페이 플러스 어플 소개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2. 2. 1. 01:40

본문

반응형

"서울 페이 플러스" 어플은 서울시 지역 화폐 대표 플랫폼으로 서울사랑 상품권 구매/이용, 가맹점 관리, 정책 수당 구매/이용이 가능한 어플로 이전 제로 페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제로페이" 용어는 봄날 벚꽃 떨어지듯 이것도 눈에서 사라질 것으로 보이고 대신 "서울 페이"가 혜성처럼 나타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어플을 알고 있어야 됩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 어플 기능 소개와 사용법 등을 소개합니다.

서울 사랑 상품권 구매/결제가 가능한 서울 페이 플러스 어플 소개

서울 페이 플러스 어플 설치 소개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 어플 "PLAY 스토어"에서 "서울페이" 검색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어플이 나옵니다. 그것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 과정에서 개인정보 동의, 사용자 인증 등을 거쳐야 하는데 그것들은 어플에서 하라는 데로 진행하시면 설치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플레이 스토어 "서울 페이" 검색 결과

서울 페이 플러스 어플 평점과 리뷰

플레이 스토어에는 이 어플에 대한 평점 및 리뷰가 나오는데요. [아래사진]은 최근 캡처한 화면입니다. 평점은 1270명이 이것에 참여한 것으로 보이는데 점수가 5점 만점에 4.6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1월 23일 기록된 리뷰가 있는데 이 어플에 대한 평가는 이 말로 정리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도 기존 사용하던 제로페이 놔두고 굳이 이것을 왜 하는지 그리고 여기에 들어간 비용은 또 얼마나 될지.. 등등등.. 틀림없이 우리 세금으로 이 개발비용 충당했을 텐데...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습니다.

서울 페이 플러스 어플 평점과 리뷰

어플 정보

이 어플 출시일은 지난 18일로 최근에 출시되었습니다. 버전은 1.1.1이며 최근 업데이트 날짜는 지난 25일이네요. 다운로드수는 100,000회 이상이라고 데이터는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특이 사항은 개발자가 "신한카드"라는 것입니다. 신한카드에서 카드 영업 외에 이런 어플도 개발한다는 것을 이 데이터 보고 처음 알았습니다.

서울 페이 플러스 어플 정보

서울 페이 플러스 기능 소개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인 플레이 스토어에는 이 어플에 대한 기능에 대해 자세하게 적시되어 있습니다. 이곳 자료에 따르면 이 앱은 서울시의 새로운 지역화폐 및 시민생활 플랫폼으로서,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사용, 서울 Pay+ 가맹점 신청, 조회뿐만 아니라 서울시 및 자치구 정책 수당 지급, 사용이 가능하다고 소개합니다.

[아래 사진]이 서울 페이 플러스 어플 메인 화면(왼쪽)과 마이페이지, 비대면 결재 등 관련 메뉴(사진 오른쪽)입니다. 개인적으로 UI는 군더더기가 보이지 않은 깔끔한 느낌으로 직관성이 우수했습니다. 참고로 서울 페이 플러스 전담센터는 1544-3737 이네요.


지금부터는 서울 시민의 서울 페이, 소상공인의 서울 페이 등등에 대한 세부 기능 소개입니다. 사실 글은 길게 설명되어 있지만 기존 제로 페이 어플과의 차별성은 크게 보이지 않습니다.

0 서울Pay+ 앱이 무엇인가요?
- 서울시 및 자치구가 발행하는 ‘서울 Pay+ 상품권’ 및 각종 ‘정책 수당’을 사용할 수 있는 서울시 플랫폼입니다. 편리한 회원 가입이 가능하며, 회원 가입 시 서울시 및 자치구에서 발행하는 서울 Pay+ 상품권을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및 자치구에서 지급하는 각종 정책 수당도 서울 Pay+ 앱으로 받으실 수 있으며, 정책 수당 지급내역을 바로 확인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0 서울시민의 서울Pay+
- 우리 동네 주민들의 생생한 이용후기를 볼 수 있고, 서울시의 행정/생활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0 소상공인의 서울 Pay+
- 편리한 가맹점 가입 프로세스 및 Big Data 분석을 통해 가맹점 매출 분석 리포트를 제공해드려요.

0 모두의 서울 Pay+
- 누구나 구매할 수 있는 서울 페이는 누구나 쉽게 QR결제를 할 수 있어요.

0 서울사랑 상품권 구매 및 사용
서울 Pay+ 상품권을 현금 뿐만 아니라 신한 신용 또는 체크카드로도 구매하실 수 있으며, 선물하기도 가능합니다. 서울Pay+ 상품권 또는 정책수당을 모바일 QR결제로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Pay+ 상품권 거래내역을 편리하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하신 가맹점, 결제금액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0 가맹점 찾기 및 리뷰
서울 Pay+ 가맹점을 찾기 어려우셨나요? 서울Pay+ 앱에서는 서울Pay+ 지역화폐(상품권/정책수당)을 사용하실 수 있는 가맹점을 쉽게 찾으실 수 있으며, AI가 내 주변 가맹점도 추천해드립니다. 이용하신 가맹점에 대한 평점과 리뷰를 등록하실 수 있고, 가맹점주 분도 리뷰에 대해 댓 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통을 통해 더 즐거운 서울사랑 상품권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객 및 가맹점 리포트를 제공해드립니다. 고객 리포트에서 서울Pay+ 지역화폐 이용현황에 대한 분석 데이터를, 가맹점 리포트에서 서울Pay+ 지역화폐 가맹점 매출현황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0 서울Pay+ 가맹점주이시라면?
신한카드 가맹점주님께서는 서울 Pay+ 앱에서 서울사랑 상품권 약관 동의 및 판매대행점의 승인시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 가입이 완료되며, 가입 완료 후 가맹점 홈에서 가맹점 사진 및 사장님 이벤트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직원 등록을 통해 사장님 부재 시에도 직원 분께서도 서울사랑상품권 QR 결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서울Pay+ 앱에서는 서울Pay+ 지역화폐 거래 취소도 편리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 페이 플러스 어플 활용 사례

저는 서울사랑상품권 구매와 결제에 활용했습니다. 제로 페이 때와 다른 점은 이 어플은 상품권 결제 시 카드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저는 현금보다는 카드로 결제해서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카페에서 결제에 활용합니다.

아래 사진 오른쪽이 qr 코드를 활용해서 결제하는 움짤입니다.

가맹점 qr 코드는 제로 페이 때 사용했던 그것을 그대로 카메라 갖다 대니 인식하더군요.

그리고 인식 속도는 제로 페이 때보다 좀 더 빠름을 느꼈습니다.

 

울 동네 슈퍼에서 서울 페이 플러스 결제를 한다고 하니 관계자분께서 스마트폰에 있는 qr코드를 보여주더군요. 그래서 제가 카메라 켜서 인식시켰습니다.

 

 

서울 페이 플러스 어플 활용 사례

다음은 활용 사례 동영상입니다.
위에서 적시했지만 qr 인식 속도가 상당히 빠름을 이 동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 페이 플러스 어플 활용 사례 동영상

플레이 스토어에 따르면 이 어플은 "서울시의 행정/생활정보를 확인 할 수 있어요."라고 소개하고 있는데 이 부분은 제가 확인을 못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서울시 행정/생활정보는 별도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고 있는데 이 어플에서 그것이 소개된다면 별도 페이지로 이동할 필요는 없거든요.

 

암튼 서울 페이 플러스 어플 사용법에 있어서는 제로 페이와 크게 달라진점은 없어서 적응하는데 그렇게 어렵진 않았다는 말씀 전하면서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22.01.22 - 티머니 페이 어플에서 말하는 "서울 페이 플러스" 관련 자주 하는 질문 소개

2021.12.11 - 가맹점, 국민 지원금 사용처 한눈에, 어플 지맵(ZMAP) 소개

2021.09.12 -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구매 성공기

2020.11.30 - 티머니 페이 어플에서 모바일형 "제로 페이 알뜰 교통카드" 발급 후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