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4년 NAB Show에서 5G Broadcast 시연 장소 소개

정보통신관련

by happyfuture 2024. 4. 17. 00:10

본문

반응형

2024년 NAB Show에서 5G Broadcast 찾기
James E. O'Neal이 2024년 4월 4일
이 형식이 통신의 판도를 바꾸는 게임체인저가 될까요?
 
2024년 NAB SHOW에서 5G Broadcast 시연 관련 내용입니다.
아래링크에 있는 원문을 구글 번역기와 생성형 AI 클로버 X를 활용해서 한국어로 번역했습니다.


원문출처: 
https://www.tvtechnology.com/news/ looking-for-5g-broadcast-at-the-2024-nab-show?utm_term=ACCC8B7E-6F58-4485-AD1E-3E0A5946397D&utm_medium=email&utm_content=AD9C5BF5-CE95-4D8D- AF95-6CD9E8332B7F&utm_source=SmartBrief

Looking for 5G Broadcast at the 2024 NAB Show

Will the format be a communications gamechanger?

www.tvtechnology.com


5G는 이미 몇 년 동안 친숙한 단어이기는 하지만, 5세대 개인 무선 통신이 낳은 기술은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것일 수도 있습니다. "5G 방송" (또는 "LTE-based 5G 지상파 방송”을 공식적으로 참조함)
 
5G 방송은 모바일 장치를 통해 소비자에게 미디어를 배포하기 위한 무선 광대역 네트워크 기술의 사용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러나 이 버전의 5G는 현재 스트리밍을 위한 일대일(유니캐스트) 배포가 아니라 "하이 타워/고전력" 접근 방식을 사용하는 일대다(브로드캐스트) 전파 방식을 기반으로 합니다. 기존 방송사에서는 의존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큰 차이점은 5G 방송이 현재 ATSC 3.0 전송처럼 TV 대신 모바일 장치를 주로 대상으로 한다는 점입니다. 5G 방송과 기존 방송에는 UHF TV 방송 스펙트럼을 사용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5G 방송의 최종 미래에 대해서는 아직 미지수이지만, 방송 업계에서는 판도를 바꿀 수 있는 기술이기 때문에 이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5G는 전례 없는 속도, 용량 및 신뢰성을 제공하여 모바일 통신 세계를 혁신할 것을 약속했습니다."라고 NAB CTO인 Sam Matheny는 말합니다. "5G 방송 기술은 라이브 스트리밍 모바일 TV 서비스를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하위 집합입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4월 14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NAB Show에서는 '5G 방송이 말하는' 특별 부스에서 기술 시연을 시작으로 5G 방송을 가까이에서 직접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포스팅내용과 관련 없음..

 
5G 방송 옹호 단체인 XGen Network의 CEO인 프랭크 콥시다스는 5G 방송을 홍보하기 위해 웨스트 홀(W3849)에 있을 예정입니다. "우리는 새로운 익사이터와 송신기 장비, 그리고 수신기를 선보일 예정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5G 방송 전송을 직접 수신할 수 있는 데모도 현장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XGen Network는 2023년 보스턴 DMA WWOO-LD에서 TV 채널 28번을 통해 미국 최초의 실험용 5G 방송을 시작했으며, 코네티컷에서 두 개의 추가 5G 방송 실험 면허를 신청했습니다.
 
콥시다스는 5G 방송의 큰 장점 중 하나는 기존 셀룰러 '일대일' 인프라에서 시청률이 높은 콘텐츠를 오프로드하는 것 외에도 직접 모바일 방식으로 작동한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5G 방송의 아름다움은 표준 방송 타워에서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 바로 전송된다는 것입니다."라고 콥시다스는 말했습니다. "SIM 카드, Wi-Fi 또는 블루투스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의 다대일 배포가 5G 방송의 원대한 계획의 일부인 것은 분명하지만, 콥시다스는 현재로서는 그것이 주요 초점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미국에서 5G 방송의 최우선 과제는 응급 대응 및 긴급 알림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FCC가 원하는 17개 언어로 0.5초 이내에 긴급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NAB에서 응급 대응을 위한 설루션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데이터 스트림(응급 대응자 대상)을 전송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것은 전화기에 앱만 있으면 됩니다.

"우리의 파트너 중 하나인 퀄컴은 또한 5G 방송용 CPE(customer premises equipment, 고객 구내 장비) 박스를 개발했으며, 이를 전시회에서 선보일 예정입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퀄컴은 놀라운 파트너였습니다. 그들은 우리를 위해 계속해서 5G 방송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우리는 그들을 위해 아이디어를 계속 제시하고 있습니다."
 
아직 5G 방송을 수신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된 상용 제품(스마트폰)은 없지만 콥시다스는 이것이 실제로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저는 OnePlus 11 인터넷 웹사이트에서 휴대폰을 직접 구매할 수 있습니다."라고 콥시다스는 말했습니다. "여기서 받으면 퀄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휴대폰 칩에 접근하고 우리 주파수를 열 수 있습니다. 그 칩에는 5G, 위성 및 5G 방송을 비롯한 다른 서비스가 모두 독립적으로 존재합니다."

시연 및 전시 외에도 LPTV 방송사업자협회 연례 회의(웨스트 홀 W1202, 4월 14일)에서는 5G 방송 수익화 세션도 진행됩니다.

"작년에 한 채널에서 ATSC 3.0과 5G 방송의 전송 시연이 이루어졌지만, 실제 구현은 둘 중 하나 또는 두 표준의 수정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Doug Lung NBCU/Telemundo 

 

업계 전문가 의견

5G 방송이 방송 생태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지만, ATSC 3.0 방송을 보완하여 가정 내 대형 TV와 휴대용 모바일 기기 모두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바일 미디어 서비스 관련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설립된 국제 비영리 단체인 5G 미디어 액션 그룹(5G-MAG)의 기술 책임자인 호르디 히메네즈는 방송사들이 새로운 전송 방식에 대해 가능한 한 많이 배울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히메네즈는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 관점에서 이 기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5G 방송은 주류 디바이스 시장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된 3GPP 기술이며 스트리밍 워크플로우와 일치합니다.

"비디오/TV 및 오디오/라디오를 위한 스트리밍 앱이 활성화되고 있는 지금이 그들과 함께 놀아야 할 때입니다."라고 히메네즈는 덧붙였습니다. "방송은 작동합니다. 방송은 100년 동안 작동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서비스 제공업체와 운영자가 인터넷과 일치하는 프로토콜 스택과 디바이스, 운영 체제 및 앱의 3GPP 생태계에서 작동하는 기술을 사용하여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퀄컴 테크놀로지스의 기술 표준 및 IP 부사장인 로렌조 카사카치아는 "지난 몇 년 동안 5G 방송에 대한 지원이 크게 증가했으며, 우리의 역사적인 성과는 광범위한 관심과 성장을 더욱 잘 보여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테메, WWOO-LD, 퀄컴 테크놀로지스의 협력은 콘텐츠가 다양한 기기로 전달되는 방식에 있어 큰 진전입니다."
 
NBC유니버설 로컬의 방송 기술 부사장이자 TV 테크의 RF 기술 칼럼니스트인 더그렁은 5G가 구현되고 있는 넥스트젠 TV 표준을 보완할 수 있기 때문에 참석자들이 NAB 쇼를 통해 5G에 대해 더 많이 배울 것을 조언합니다.

5G 방송이란?

What is 5G Broadcast?

Does it have the potential to replace ATSC 3.0?

www.tvtechnology.com

 
렁은 "작년에 한 채널에서 ATSC 3.0과 5G 방송의 전송 시연이 이루어졌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실제 구현은 둘 중 하나 또는 두 표준의 수정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NAB 쇼에서는 이 '듀얼 전송'이 실제로 실용적인지에 대한 더 나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렁은 올해 NAB 쇼를 순회하면서 5G 방송 수신기가 무엇인지, 어떤 3GPP 표준을 지원하는지 "프로토타입이라도" 살펴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는 것이 힘이다(Knowledge is Power)

XGen과 같은 지지자들의 지원으로 5G 방송은 특히 모바일 기기에서 콘텐츠를 소비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대중에게 콘텐츠를 제공하는 선호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5G 방송이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된다면, 가능한 한 많은 지식을 갖춘 사람들이 확실히 유리한 위치를 점하게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영국의 철학자 프랜시스 베이컨이 400년 전에 말했듯이 "아는 것이 힘"이며, 5G 방송이 무대의 중심을 차지하게 될 때 가장 앞줄에 서고 싶다면, 지금 NAB 쇼보다 더 좋은 곳은 없습니다.
 
방송사들은 5G 기술의 다양한 측면과 현재 인프라에 어떻게 통합될 것인지에 대한 미묘한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NAB의 매시니는 말했습니다. "2024년 NAB 쇼는 업계 리더들이 5G 방송의 혁신, 도전 과제, 콘텐츠 전달 및 시청자 경험을 향상하는 데 잠재적으로 제공하는 기회를 탐구할 수 있는 필수적인 모임의 장이 될 것입니다."

퀄컴과 XGEN과 같은 지지자들의 지원으로 5G 방송은 특히 모바일 기기에서 콘텐츠를 소비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대중에게 콘텐츠를 제공하는 선호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사진은 본 내용과 관련 없음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5G 방송이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된다면, 가능한 한 많은 지식을 갖춘 사람들이 확실히 유리한 위치를 점하게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매시니는 "방송사들은 5G 기술의 다양한 측면과 현재 인프라에 어떻게 통합될 것인지에 대한 미묘한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2024년 NAB 쇼는 업계 리더들이 5G 방송의 혁신, 도전 과제, 콘텐츠 전달 및 시청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잠재적으로 제공하는 기회를 깊이 있게 살펴보기 위한 필수적인 모임의 장이 될 것입니다."

NAB 쇼에 등록하려면 nabshow.com/2024/를 방문하세요.
 
2024.03.16-ATSC 3.0을 위한 비디오 압축 옵션_ VVC(Versatile Video Coding)
2024.01.24-5G 방송(5G Broadcast)이란 무엇인가?
2024.01.29-5G broadcast 누구를 위한 것인가?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