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켓몬고] 미국과 한국에서 잡은 포켓몬 교환시 사탕은 몇개일까?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18. 10. 7. 05:15

본문

반응형

미국과 한국에서 잡은 포켓몬 교환시 사탕은 몇 개일까?

포켓몬게임에서 게임 상대방과 포켓몬을 교환할 수 있는 기능이 몇개월전에 도입됐어요? 포켓몬 열풍에 좀 하다가 접은 사람들은 이 기능에 대해 잘 모를거예요. 왜냐하면 최근에 이 기능이 업뎃되었기 때문이지요


[아래표]는 "포켓몬고라이브" 누리집에 있는 포켓몬 교환관련 내용입니다.

교환 확정
트레이너님과 친구가 모두 교환할 포켓몬을 선택하면 확인 옵션이 나타납니다. 교환에 필요한 별의 모래의 양이 버튼 옆에 표시됩니다. 또한 교환를 통해 받을 사탕의 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탕의 양은 두 마리의 포켓몬을 잡은 장소의 거리에 따라 달라집니다. 거리가 멀수록 더 많은 사탕을 얻습니다.

[아래사진]은 포켓몬게임에서 상호 교환하는 화면의 일부입니다. [위표]에서 "사탕의 양은 두 마리의 포켓몬을 잡은 장소의 거리에 따라 달라집니다. 거리가 멀수록 더 많은 사탕을 얻습니다."라고 되어 있는데요.


거리가 멀면 꽤 많은 사탕이 주어지는 줄 알았는데요.

결과는 몇개 안되네요.

어제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잡은 포켓몬과 한국에서 잡은 포켓몬을 교환했어요. 거리는 약 9,500km인데요. 사탕은 3개밖에 안 주네요. 거리가 멀면 사탕이 100여개 정도 되는 줄 알았는데 이 결과 보고 급 실망했어요. 


이벤트 기간이 아니면 

뭐 사탕 얻으려고 교환에 공들일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포켓몬교환시 사탕수<포켓몬교환시 사탕수> 


다음은 "포켓몬고라이브" 누리집에 있는 교환관련하여 "특별한 교환 및 제한되는 사항"입니다.

특별한 교환 및 제한되는 사항

특정 포켓몬은 특별한 교환에 속합니다. 이 포켓몬은 더 많은 별의 모래가 필요하며 특별한 교환은 하루에 한 번만 가능합니다. 다음은 특별한 교환의 예입니다.

포켓몬 도감에 등록되지 않은 포켓몬
전설포켓몬
색이 다른 포켓몬
포켓몬 도감에 등록되지 않은 형태가 다양한 포켓몬 (예: 안농, 코스튬 피카츄와 캐스퐁 등) 
기타 교환 규칙:

교환은 레벨 10 이상의 트레이너만 가능합니다.
특정 포켓몬은 교환할 수 없습니다. 뮤와 같은 환상의 포켓몬 또는 이전에 한 번 교환했었던 포켓몬은 교환할 수 없습니다.


[아래동영상]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잡은 포켓몬과 국내에서 잡은 것과 교환하는 영상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링크는 과거 포켓몬 교환과 관련한 링크입니다.

2018/08/03 - [일상정보] - "포켓몬교환" 특별 보너스 기간에 교환하기

2018/07/24 - [미래산업] - 반짝반짝 포켓몬으로 게임을 더 즐겁게..선물시 XP와 별의모래가 덤으로...


이상으로 "포켓몬 교환시 사탕은 몇개가 주어지는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