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엠지(DMZ) 평화의 길" 파주지역 탐방 신청하세요...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19. 7. 27. 11:51

본문

반응형

"디엠지(DMZ) 평화의길" 파주지역 탐방 신청하세요...저는 오늘 신청했는데요. 아주 간단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주지역 "디엠지(DMZ) 평화의길"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고, 탐방코스와 신청 방법 설명 드릴게요.


먼저 파주지역 디엠지(DMZ) 평화의길 개요입니다.


행정안전부는 경기도 파주 지역 ‘디엠지(DMZ) 평화의 길’을 8월 10일(토) 부터 개방한다고 지난 26일부터 밝혔어요. 그러면서 26일부터 참가신청을 받는다고 공지했습니다.

 

이번에 개방하는 파주 구간은 지난 4월 27일 디엠지(DMZ) 평화의 길 고성 구간과 6월 1일 철원 구간을 개방한 데 이어 세 번째로 개방하는 곳이지요. 다른 지역과 달리 이곳은 "작년 9.19 남북 군사합의에 따라 철거한 비무장지대 내 감시초소(GP)가 있던 자리를 최초로 공개한다."라고 밝혔어요.


이 GP관련하여 남과 북은 비무장지대를 실질적 평화지대로 만들기 위해 비무장지대 내 감시초소(GP) 11개를 시범적으로 철거하기로 하고, 이 중 한개는 보존하고 나머지 10개는 철거했어요. 이번에 최초 공개되는 GP도 이때 철거한 것 중의 하나로 이번 ‘디엠지(DMZ) 평화의 길’ 개방을 통해 진정한 한반도 평화를 위한 발걸음을 직접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탐방코스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파주 구간은 임진각에서 출발해 임진강변 생태탐방로 철책선을 따라 1.3㎞ 걸어서 통일대교 입구까지 이동한 다음, 버스에 탑승하여 도라전망대, 철거 감시초소(GP)까지 이동하는 경로입니다. 세부경로는 [아래사진]과 같습니다.

탐방경로탐방경로



* 전체 거리 21㎞(3시간 소요)

임진각 → 임진강변 생태탐방로 도보이동(1.4km) → 도라전망대(6.5km) → 통문(2.5km)→ 철거 감시초소(GP, 1.8km) → 통문(1.8km) → 임진각(7km)



파주지역 운영계획입니다.

이 구간은 주 5일간(월?목요일 휴무), 1일 2회, 1회당 20명씩 운영합니다. 


마지막으로 참가신청방법입니다.

참가자 신청은 7월 26일(금)부터 받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한국관광공사 걷기여행 누리집 ‘두루누비 (www.durunubi.kr)’, 행정안전부 디엠지(DMZ) 통합정보시스템 ‘디엠지기(www.dmz.go.kr)’에서 방문하고자 하는 날짜를 선택해 신청하면 됩니다.


저는 "두루누비" 홈페이지에서 신청했어요.

로그인 -> "디엠지(DMZ) 평화의길" -> 방문신청 -> 파주코스 순서로 들어가면 [아래사진]과 같은 <원하시는 날짜를 선택해주세요>라는 창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원하는 날짜 선택하고 개인정보 동의하면 끝입니다. 참고로 동반자는 신청인을 포함 4명까지 가능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사진]과 같은 문자메세지가 신청한 전화번호로 수신됩니다. 

최종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됩니다. 그리고 선정 결과는 누리집에 게시하고 휴대전화 문자로 알릴 예정이라고 하니 이제는 발표일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