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켓몬고 4월 커뮤니티데이는 15일, 메리프가 대량 발생..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18. 3. 30. 19:00

본문

반응형

지난 3월 25일 커뮤니티데이에서 "이상해씨"는 많이 잡으셨나요? 저는 이날 전략수립을 실수해서 효과적으로 활용하지 못했어요. 이날 이벤트내용중에 "어떤 포켓몬을 잡아도 XP가 3배 얻을 수 있습니다."라는 것이 있었는데요. 저는 이 의미를 포켓몬 진화에서 얻는 포켓몬도 포함되는 것으로 해석했어요. 그래서 저는 커뮤니티데이 전까지 진화에 활용하려고 많이 잡아 놨거든요. 그런데 현실은 걸으면서 잡은 포켓몬에 대해서만 XP를 3배 주더라고요. 

4월 커뮤니티데이 보너스 내용

포켓몬고라이브닷컴에서는 "4월 커뮤니티 데이를 15일 한국시간 낮 12시부터 15시까지 개최를 예정하고 있습니다."라고 지난 27일 발표했습니다.

이날 대량발생하는 포켓몬은 "메리프"라고 하는데요. 이벤트 개최 중 "3시간안에 보송송에서 전룡으로 진화시키면 그 전룡은 드래곤타입의 강력한 기술을 배우고 있습니다."라고 포켓몬라이브닷컴 관계자는 말합니다.

참고로 "이벤트 개최기간에 진화한 전룡만이 특별한 기술을 배우고 있습니다. 이벤트 개최 시간동안 잡은 야생의 전룡도 이 기술을 배우고 있다."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포켓몬 "메리프"에 대해 살펴볼까요. 메리프(Mareep) 분류는 솜털 포켓몬입니다. 번호는 179번으로 보송송으로 진화하게 되지요. 다시 보송송은 전룡으로 진화하고요. 이 메리프는 양의 모습을 한 포켓몬으로 피부는 청색이고 털은 황색입니다. 귀와 꼬리는 검정색과 주황색의 줄무늬로 꼬리 끝에는 빛나는 구슬이 있습니다. 메리프의 털은 모자나 옷으로 인기있습니다. 이 포켓몬은 자신의 털이 없으면 추워하지만 2시간 후에는 다시 털이 자랍니다.

4월 15일 개최되는 커뮤니티데이는 메리프 대량발생말고도 몇개의 보너스가 더 있습니다. 첫번째는 루어모듈 효과는 3시간 계속됩니다. 평상시 루어모듈은 30분이거든요. 루어모듈은 포켓스톱에 사용하면 해당시간 동안 포켓몬을 불려냅니다. 주변 사람에게도 영향을 줘요.

두번째 보너스는 "알부화가 평소의 1/4이 됩니다.". 이 말은 평상시는 2km알을 부화기에 넣고 부화하려면 2km을 걸어야 되는데요. 이 커뮤니티데이에는 500m만 걸으면 알이 부화됨을 의미합니다. 2km알과 부화기(숍이용)를 잔뜩 모아서 이날 지혜롭게 활용하면 레벨 업 또는 강화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알에서 포켓몬이 부화하면 사탕과 별의모래가 평상시보다 3-4배는 더 나오거든요. 정확하게 몇배인지는 계산을 안해봐서 애기하기가 좀 그러네요.

참고로 「포켓몬고 커뮤니티 데이」에 대해 잠깜 설명할게요.

이날은 트레이너가 새로운 친구를 사귀거나 평소 활동했던 지역 커뮤니티를 더 강하게 느낄 기회를 매월 1회 제공합니다.  이날은 월 1회 한정으로 특정 포켓몬이 대량발생하는 특별한 날입니다.(3월에는 이상해씨, 4월에는 메리프 등). 포켓몬은 게이머 지역에서 그날 단 몇 시간만 특별히 많이 출현합니다. 이 시간에 출현하는 포켓몬은 평소 야생에서 잡을 때는 배우고 있지 않은 특별한 기술을 배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에서도 설명한것 처럼 다양한 보너스도 있는 날입니다. 

레벨업이나 포켓몬 강화를 위해서는 이 커뮤니티데이를 아주 현명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사전에 차분한 전략수립도 필요합니다. 

포켓몬라이브닷컴에서도 강조했다시피 이날은 레벨업의 아주 좋은 기회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