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 문화유산채널 동영상 콘텐츠 <UHD 한국의 문화유산> 입찰관련 추진배경 및 제안내용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18. 4. 1. 20:52

본문

반응형

한국문화재재단은 지난 3월 26일 나라장터를 통해 "2018 문화유산채널 동영상 콘텐츠 UHD 한국의 문화유산 외주제작 업체선정 입찰공고"공고명으로 전자입찰공고 했는데요. 이 입찰에 대한 일정, 추진배경과 필요성 그리고 제안내용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입찰공고에 대한 입찰마감은 4월 10일입니다. 개찰은 4월 13일 11시로 장소는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니다. 입찰관련 추정가격은 약 1억2천7백만원입니다.

나라장터 제안요청서에 적시된 추진배경과 사업개요 등입니다.

추진배경 및 필요성는 우리나라 문화유산을 UHD 고품격 영상으로 담아 누구나 친근하게 문화유산과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차세대 방송환경에 맞춘 UHD 문화유산 동영상콘텐츠 아카이브 구축 마련입니다. 참고로 UHD(Ultra High Definition) : HD보다 해상도가 4배 높은 초고화질 해상도를 말합니다.  

사업개요입니다.

사업명은 "2018 문화유산채널 동영상콘텐츠 <UHD 한국의 문화유산> 외주제작 용역"입니다. 사업내용은 사업 내용은 <백두대간 문화유산>을 주제로 한국의 백두대간을 따라가며 만나는 문화유산, 자연유산을 고품격 UHD 영상으로 담는 로드(Road) 다큐멘터리입니다. 

분량 및 편수는 50분 1편 (3분 이미지 영상 10편) 입니다. 소재는 백두대간 주변 문화유산(자연유산, 무형유산 포함/기제작 소재 제외)입니다. 특이사항는 프리젠터(50분 다큐), 3분 이미지 영상(50분 다큐 내 소재 활용)입니다.

사업목적 입니다.

한국의 문화유산, 자연유산을 UHD 고품격 영상미와 가치를 대중에게 전달하고, 체계적인 문화유산 UHD 동영상콘텐츠 아카이브 구축 기반을 마련하고, 문화유산채널(www.k-heritage.tv) 및 다양한 플랫폼에 서비스함으로써 대국민 문화유산 콘텐츠 접근성 확대 및 가치 인식 제고를 통한 대국민 소통 강화입니다.

사업기간은 2018년 11월 30일(금)까지입니다.

기대효과입니다.

첫번째로 문화유산의 특징을 담은 고품격 영상미와 가치를 담은 전문적인 스토리텔링을 통해‘백두대간 문화유산’프로젝트 시즌2 완성입니다. 

두번째는 영상미의 극대화를 통한 우리 문화유산의 미(美) 재발견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웅장한 장면 연출을 위한 항공 촬영 및 타임랩스 기법 등을 활용하고, 4K 촬영 장비 운용으로 UHD 콘텐츠 제작합니다. 

세번째로 본편 영상 외에 카드뉴스, 예고영상을 제작하여 다양한 플랫폼(웹, 모바일)에 유통함으로써 대국민 문화유산 홍보 확대 및 가치 인식 제고입니다. 세부적으로는 1분정도의 예고영상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에 업로드 합니다. 그리고 10분 정도의 본편영상은 유튜브, 네이버, 문화유산채널 등 웹과 TV 정규 편성 등 입니다.

마지막으로 사업자선정방식입니다.

사업자선정은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입니다. 기술평가(PT) 및 가격평가 합산으로 우선 협상 대상자 선정합니다. 기술평가는 반드시 2명이 참석하여 발표해야하고, 제안서와 관련 동영상을 반드시 USB로 제출하여야 한다고 제안요청서는 적시되어 있습니다.     

우선 협상 대상 업체 순으로 협상을 실시하여 낙찰자 결정하는데요. 협상 대상자가 제안한 사업 내용, 이행 일정, 제시 가격 등의 제안서 내용을 대상으로 협상하며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도 설명했다시피 더욱더 자세한 내용은 나라장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