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림포[Lympo] 토큰, 삼성월렛에서 거래소(고팍스) 보내 현금화 방법

미래산업

by 아웃룩 아웃룩1000 2019. 9. 26. 13:01

본문

반응형

운동하면 보상해주는 앱을 다른 말로 "리워드 앱"이라고 하는데요. 그 앱은 캐시워크, 림포 등 종류가 다양하지요. 오늘은 그 앱 중에서 "림포"사용자들이 운동 보상으로 받은 "LYM"이라는 토큰을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할게요. 순서는 삼성 월렛에서 거래소(고팍스)로 보내기와 수수료에 대해 먼저 살펴봅니다. 그리고 뒤를 이어 거래소의 매도 결과와 거래수수료도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이 토큰으로 떼부자 될 가능성은 버리시기 바랍니다. 걷기, 달리기 등 일상생활속에서 운동을 이런 앱을 통해 좀 더 재밌게 하시라는 의미로 포스팅하는 것이니 재테크 수단으로 접근을 안 해 주셨으면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설명 들어갑니다.

보상으로 받은 "림(LYM" 토큰을 현금화 하기 위해서는 "림포 앱 지갑"에서 삼성월렛(스마트폰 갤럭시 S10 이상 보유자)으로 보내고 또 삼성 월렛에서 다시 "림토큰"이 상장된 거래소로 보내는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그리고 토큰이 다른 데로 떠날 때마다 수수료가 항상 수반한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아래 사진]은 갤럭시 S10 삼성 블록체인 월렛 (SAMSUNG Blockchanin wallet) 초기 화면입니다. 

갤럭시S10 삼성 블록체인 월렛 초기화면

림포(LYMPO) 앱 지갑에서 삼성 블록체인 월렛으로 보내기

지난 8월 28일, "림포앱지갑"에서 삼성 월렛으로 보내는 방법은 설명드렸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삼성월렛에서 거래소인 고팍스로 보내는 방법입니다. 왜 고팍스냐고 궁금한 분이 계실텐데요. 이것은 림토큰이 고팍스에 상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업비트 등등은 상장 안됐거든요.

https://futureindustry.tistory.com/338

 

림포(Lympo) 토큰 삼성월렛 지갑으로 보내기

걷거나 뛰면 보상으로 주어지는 림포(Lympo) 토큰을 삼성월렛 지갑으로 보내봤습니다. 언제 지갑에 도착할지 지켜봐야겠네요. 이렇게 지갑으로 보내는 최종목적은 현금화입니다. 운동하면 주는 이 토큰이 쿠폰, 캐..

futureindustry.tistory.com

https://futureindustry.tistory.com/340

 

림포(Lympo) 토큰, 삼성 블록체인 월렛으로 입급완료, 거래소로 보내는데 수수료는 얼마?

걷기 등 운동하면 보상으로 주어지는 림포(lympo) 토큰이 드디어 삼성블록체인월렛에 입금되었어요. 오늘은 그 내용에 대해 설명할게요. 지난 28일 아침 7시경 "림포" 앱에서 1,100개(수수료 100개 포함)의 림포토..

futureindustry.tistory.com

삼성월렛에서 고팍스로 림토콘 보내기

스마트폰 갤럭시S10을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갤럭시 S10에서 "Blockchain Wallet"앱을 실행합니다. (이거 처음 실행하면 여러 가지 세팅이 있는데 여기서는 그 부분을 생략합니다.) 초기화면은 [아래 화면]과 같습니다.

여기서 "Lym"을 클릭합니다.

삼성블록체인월렛 초기화면

[아래화면]에서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아래 사진은 림토큰이 0 LYM으로 되어 있는데요. 보낼 당시에는 1000개 있었습니다. 최근에 아래 자료 캡처해서 그렇습니다. 혼동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LYM 보내기

[아래 사진]에서 거래소(고팍스) 주소와 보낼 개수를 입력합니다. 고팍스에서 입금 주소를 복사하는 방법은 아래 사진 다음에 설명합니다.

LYM 보내기 주소와 수량 입력 화면

고팍스 메뉴 "지갑관리"에서 "림포"를 누르면 [아래 사진]과 같이 입금이라고 나오는데요. 이것을 누르면 입금 주소가 나옵니다.

거래소 고팍스 지갑

이렇게요. [아래사진]에서 "지갑주소복사"를 클릭하고 이것을 위 주소 입력란에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고팍스 림토큰 입금주소

위 화면에서 주소와 수량을 입력하고 "수수료계산"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수수료(예상)" 화면이 나옵니다. 이것도 빠름, 보통, 느림 등 3단계로 구분되고 빠름이 가장 비싸더군요. 가상화폐에도 "급행료"가 있음을 처음 알았습니다. 저는 급할 게 없기에 느림으로 선택했습니다. (수수료는 "이더리움"으로 계산됩니다. 즉 삼성월렛지갑에 "이더리움"이라는 화폐가 있어야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일 하단에 있는 "다음"을 클릭합니다.

수수료계산

보내기가 완료되면 [아래사진]과 같이 상세내역이 나옵니다. 수수료는 림토큰 1,000개에 한화 약 54원으로 위 수수료(예상)와는 약간의 차이가 발생하네요. 이유는 저도 설명할 정도로 관련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네요.

림토큰 보내기 결과

힘드셨죠??? 여기까지 따라오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사실 저도 시행착오 여러번 겪었습니다. 기억에 남은 것은 수수료로 결재되는 이더리움이 이 삼성월렛에 없어서 보내지 못한 경험이 있습니다. 해결은 수수료 계산에 필요한 만큼의 이더리움을 거래소에서 매입해서 이 삼성월렛에 보내고 난 다음에 성공했습니다.

림토큰 고막스(GOPAX)에서 매도 그리고 수수료

운동해서 보상받는 림토큰, 이제 거래소까지 데려왔습니다. 이제 현금화해서 커피 한잔 맛나게 먹어봐요. 거래소에서 매도하는 방법까지 설명하는 것은 포스팅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거래 관련 결론만 설명하겠습니다.

지난 20일 이 포스팅에 사용하려고 거래소 고팍스에서 림포 토큰 500개를 7.415원에 매도하였습니다. 총 체결금액은 3천 707원으로 거래 수수료는 1원 발생했습니다. 세부내용은 [아래 사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고팍스 지갑에 있는 이 현금은 거래소에 등록된 나의 출금 계좌로 보내면 되는데요. 이또한 세상에 공짜 없듯이 이곳에서도 수수료가 있습니다. 얼마냐고요? 건강 1,000원입니다. 차 떼고 포떼면 남은 게 없어서 현금은 일단 거래소 지갑에 홀드 했습니다. 

고팍스 매도 세부내용 

지금까지 운동해서 보상으로 받은 림(LYM)토큰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 길게 설명했는데요. 초보자는 접근이 쉽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한번 해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것으로 떼부자는 되지 못합니다. 이왕 운동하는 거 보상 앱인 "림포" 깨알 보상으로 "소확행을 실천한다."라는 생각으로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 앱 덕분에 하루 걷기 운동량이 1.5배는 늘어났습니다.

마지막으로 운동 보상 앱 "림포" 설치하려면 아래 링크 눌러주세요. 이 링크를 통해 앱을 설치하면 저에게 50 LYM 이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https://lymporun.page.link/qqWqS

 

Lympo - Walk. Run. Earn! 🏃‍💰

 

lympo.com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