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속도로 통행료, KTX, SRT, 고속버스, 지하철 등 교통비 할인제도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19. 10. 15. 09:32

본문

반응형

지난 14일 국토교통부는 누리집 정책브리핑에 " ‘최대 60% 할인?’ 출퇴근 교통비 할인 제도 5"라는 제목으로 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는 할인제도에 대해 게시했는데요. 알면 피가 되고 살이될 듯 하여 관련 내용 정보 공유합니다.
 

먼저, 할인관련 최근 저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저는 한달에 8-10번 정도 아침 일찍출근하면서 지하철게이트를 6시 35분경에 통과했는데요. 어느날 6시 30분 이전 게이트 통과하면 조조할인 된다는 것을 알고 최근 게이트 통과시에 정말로 할인이 되는지 [아래사진]과 같이 인증사진을 찍었어요. 정말로 게이트 디스플레이에는 "조조할인" 표시가 있으면서 할인된 요금 1,000원이 차감되네요. 할인전은 1,250원 이었거든요. 5분만 일찍 나오면 할인 받을 수 있었는데 그 정보를 몰라서 꽤 오랫동안 그 혜택을 보지 못했네요. 

 

저와 같은 사례가 더이상 없었으면 좋겠네요.

지하철 조조할인 


지금부터는 국토교통부에서 소개하는 "출퇴근 교통비 할인 제도 5"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작고 소중한 내 월급에 교통비 나가는 게 아까운 장거리 통학러, 직딩러 주목! 
자가용, 열차, 지하철, 시외버스 등 출퇴근시간 교통비 할인 제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 모두 교통비 절약해서 내 통장 사수해봐요! 

◆ 자가용을 이용한다면! 시간대별로 달라지는 할인율 체크하세요

“고속도로 통행료 최대 50% 할인 
오전 5시부터 오전 7시까지, 오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 50% 할인 
오전 7시부터 오전 9시까지, 오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 20% 할인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할인에서 제외 

고속도로 통행료 최대 50% 할인

◆ KTX 이용한다면! 매일 열차를 타는데, 할인받고 싶다면?

정기승차권 최대 60% 할인! 
주중에 철도운임을 45~60%까지 할인해주는 제도로 평일에 내가 지정한 경로 안에서 지정된 등급 이하의 열차 이용가능: 코레일톡 어플에서 쉽게 구매 가능합니다.

KTX 할인제도

◆ SRT를 이용한다면! 출장이 잦은 직딩에게 꿀 승차권 

SRT 회수승차권 최대 30% 할인! 
열차와 구간을 지정 후 구매하면 30일 동안 좌석지정 없이 10회 이용 가능! 단, 명절 기간에는 이용이 제한됩니다 : SRT 어플에서 구매 가능.

SRT 할인

◆ 시외버스를 이용한다면! 시외버스의 정기권, 정액권 생긴다! 

시외버스 정기권·정액권 최대 30% 할인 예정! 
통근 및 통학이 가능한 단거리 노선(100km 미만)을 일정 기간 왕복으로 이용 가능!: 출퇴근러에게 추천하는 ‘정기권’ 
일정한 금액을 미리 지불하고 일정기간(월~목, 월~금, 금~일 등) 동안 모든 노선의 버스를 자유롭게 이용 가능 : 여행덕후에게 추천하는 ‘정액권’ 

시외버스 정기권, 정액권 할인

◆ only 지하철만 탄다면?! 이용거리에 따른 요금 차등화 

지하철 정기승차권 
정기권 교통카드를 구입하여 충전. 30일 동안 총 60회 사용이 가능한 지하철 전용 교통카드! 
* 오전 6시 30분까지 탑승하는 경우 기본운임의 20% 할인.

* 홈택스에서 현금영수증도 가능!

지하철 할인


지금까지 지하철, KTX, 버스 등 교통비 할인제도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교통비 절감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