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켓몬고] 2019년 포켓몬고 핼러윈(Halloween) 이벤트 _ 돌에 숨겨진 수수께끼를 풀어라!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19. 10. 18. 07:04

본문

반응형

올해도 게임 포켓몬고는 여지없이 지난해에 이어 18일인 오늘부터 핼러윈(Halloween)이벤트 시작합니다. 오늘은 그 이벤트 내용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지난해 이벤트 내용도 살짝 살펴보고 갈게요. 

 

지난해인 2018년도 핼러윈 이벤트 내용: 올해와 도긴개긴...

지난해는 흔들풍선과 스컹뿡 등 고스트와 악타입 포켓몬이 새롭게 출현했네요. 또 한정 스페셜리서치도 진행됐었고요. 큰 틀에서 올해와 별 차이가 없습니다. 지난해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2018/10/24 - [미래산업] - 포켓몬고] 2018년 포켓몬고 핼러윈 이벤트, 흔들풍손, 스컹뿡 출현

 

포켓몬고] 2018년 포켓몬고 할로윈 이벤트, 흔들풍손, 스컹뿡 출현

10월 23일인 어제 포켓몬고팀에서는 "포켓몬고 할로윈" 이벤트내용을 공지했어요. 흔들풍손, 스컹뿡 등 고스트타입과 악타입 포켓몬 출현 등 크게 3가지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나 하나 살펴볼게요. 먼저 공지 전..

futureindustry.tistory.com

2019년 핼러윈 이벤트 내용

지난해와 다른점을 하나만 뽑자면 전설레이드 배틀에 "다크라이" 등장 정도네요. 아래내용은 포켓몬고팀이 게시한 이벤트 내용 전문입니다.

Pokemen GO 할로윈의 즐거운 이벤트가 시작합니다!
10월이 되었습니다. 조금 오싹한 분위기를 즐길 때가 되었다는 뜻이죠! 올해는 등골이 오싹할 만큼 즐거운 이벤트를 기대해주세요. 새로운 그림자 포켓몬, 의상 아이템, 색이 다른 포켓몬들이 "Pokémon GO"를 찾아옵니다! 그리고 기간 한정으로 다음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벤트 일정] 
- 한국 시간 2019년 10월 18일(금) 새벽부터 2019년 11월 1일(금)까지

[이벤트 내용] 
- 야생, 알, 레이드배틀에 고스트타입, 악타입 포켓몬들이 평소보다 많이 출현. 
- 의상을 입은 포켓몬들이 “Pokémon GO"에 찾아옵니다! 
- 레이드배틀에서는 껍질몬 의상을 입은 「이상해씨」, 탕구리 의상을 입은 「파이리」, 데스마스 의상을 입은 「꼬부기」가 등장합니다.
- 야생에서는 따라큐 의상을 입은 「피카츄」가 등장합니다!
- 운이 좋다면 이 귀여운 포켓몬들의 색이 다른 모습도 만날 수 있습니다!
- 전설 레이드배틀에 「다크라이」가 등장!
- 기간 한정 필드리서치 과제

*트레이너님, 핼러윈 이벤트가 시작되면 스페셜리서치를 확인해보세요. 「봉인포켓몬」을 만날 수 있을지 몰라요

[보너스]
- 포켓몬을 잡았을 때 받는 「포켓몬의 사탕」이 2배
- 알이 부화할 때 얻는 「포켓몬의 사탕」이 2배
- 박사에게 보낼 때 얻는 「포켓몬의 사탕」이 2배

* 자세한 정보는 블로그를 확인하세요. "Pokémon GO"를 플레이할 때는 주변 안전에 주의하고 매너를 지키면서 플레이해주세요. 

이벤트 내용에 "스페셜리서치"가 있네요. 이것을 클리어하면 "봉인포켓몬"을 만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뭐가 나올지 꽤나 궁금해집니다만 지난해는 "화강돌"이 나왔 답니다.

 

"돌에 숨겨진 수수께끼를 풀어라! 2019" 스페셜리서치 세부과제는 "고스트타입 포켓몬을 10마리 잡는다" 등 3가지입니다. 이 중에서 3번째 "나무열매 108개를 사용하여 포켓몬을 잡는다."관련해서 저는 나무열매를 사용하지 않고 포켓몬을 잡은 경우가 지난해에 여러 차례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여러분도 이 리서치 임할 때는 꼭 나무열매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3개의 세부과제를 클리어 하면 몬스터볼 10 개 등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페셜 리서치 "돌에 숨겨진 수수께끼를 풀어라!" 과제

[아래사진]은 2018년도 핼러윈 이벤트 스페셜리서치 과제 "돌에 숨겨진 수수께끼를 풀어라! 2018"의 세부 미션인데요. 2019년인 올해와 다른 부분이 일도 없네요. 리워드까지도 동일하네요. 이거 보면 2, 3 과제도 지난해와 동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스페셜 리서치를 전부 완료하면 "봉인포켓몬"을 만날 수 있습니다. 기대됩니다. 스마트폰 들고 오늘 공원 열심히 돌아야겠습니다. 1단계 클리어하고 2단계에서 다시 찾아 뵐게요.

 

마지막으로 사탕부족으로 포켓몬 진화가 어려웠던 게이머, 고스트/악 타입 도감등록이 미진했던 게이머분들은 이번 기회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방금전에 "돌에 숨겨진 수수께끼를 풀어라" 리서치 중 "고스트타입 포켓몬을 10마리 잡는다."와 "그레이트가 나오게 8회 던진다."을 클리어 했는데요.

 

보상으로 포켓몬 "불켜미"가 나왔네요. 이 포켓몬은 도감에 없어서 오늘 등록했습니다.

다시한번 즐건 포고 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