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로페이, 자주 사용하시나요?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19. 10. 18. 10:33

본문

반응형

제로페이, 자주 사용하시나요? 

 

 

제로페이 QR 코드

저는 제로페이 가맹점에서는 이것으로 100% 결재합니다. 주변에 가맹점이 그렇게 많지 않아 상용화 여부가 궁금했었는데요. 최근에는 재래시장과 카페 등에 제로페이 QR코드가 눈에 띄게 많이 보이더군요.

 

재래시장에서는 제로페이 QR코드가 붙어 있어 이것으로 결재하겠다고 하면 상인들이 많이 귀찮아 하시면서 "그냥 현금으로 달라."라고 리액션을 하시더군요. 또한 일부 베이커리 사장님들은 "기존에 사용하던 단말기와 호환이 안된다."라면서 불편함을 호수하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저는 신한은행, 네이버, 티머니에서 제공하는 결재시스템을 이용하는데요. 초기에 신한은행 사용하다가 자꾸만 에러 등이 발행해서 네이버로 바꿨습니다. 네이버결재시스템을 이용하면 [아래사진]과 같이 결재금액의 2%를 적립해 주더군요.

 

네이버페이 QR결재

티머니 제로페이 시스템을 이용해서도 결재해봤습니다. 에러없이 동작은 잘 하지만 이용자에게 적립 등의 보상이 없더군요. 그래서 최근에는 네이버페이 결재시스템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티머니 QR 결재


지금부터는 지난 10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누리집 "대한민국정책브리핑"에 게시한 "제로페이에 대한 궁금증! 제대로 톡 짚어 드립니다."라는 제목으로 관련 내용을 게시했는데요. 알면 모두에게 도움될 듯 해서 공유해 봅니다.

 

제로페이! 들어는 봤는데 아직 정확히 잘 모르시겠다고요? 제로페이에 대한 궁금증 제대로 짚어드립니다.

 

제로페이 궁금증


◆ 제로페이는 서울만 되는 것 아닌가요?
전국 다 됩니다. 또한 제로페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가맹점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전국 가능



◆ 가맹비가 필요한가요?
별도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제로페이 가맹비관련


◆ 사용하기 불편하지는 않나요?
이미 사용되고 있는 은행이랑 간편결제사의 앱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세액공제



◆ 사업자에게 제로페이가 이로운 점은 무엇이 있나요?
공동QR코드를 만들어서 여러 사업자가 각자 가맹정 모집하고 관리하는 비용을 줄여줄 뿐 아니라, 카드와 마찬가지로 매출세액 공제도 됩니다.

 

◆ 소비자에게 제로페이가 이로운 점은 무엇이 있나요?
총 소득의 25% 이상 쓴 금액부터 공제대상이 되는데 이때 제로페이를 이용할 시 40%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이용 시 15% 공제에 비해 높은 공제율을 가지고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소비자 혜택

◆ 제로페이 관련한 이벤트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제로페이 홈페이지 이벤트 카테고리를 누르면, 할인과 이벤트 소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이벤트 정보

제로페이에 대한 궁금증, 모두 해소되셨나요? 앞으로는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제로페이 사용하고, 공제도 많이 받고, 이벤트 당첨의 행운까지 누려보는 건 어떨까요?


저도 사용은 자주 하지만 위 정보에서 젤 하단에 있는 이벤트는 몰랐네요. 이벤트가 뭐가 있는지 확인해서 당첨까지 가봐야 되겠어요.

 

그럼 제로페이에 대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19/07/13 - [분류 전체보기] - "네이버페이 QR코드"로 "제로페이" 결제하니 정말로 2%가 적립되네요.

2019/07/04 - [분류 전체보기] - "제로페이", 7/8월 2달간 결제사별 프로모션 계획 살펴봐요

2019/05/23 - [일상정보] - 과천 서울대공원 테마가든에서는 작약이 만개했어요..다음은 장미...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