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문인식 오류관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하셨어요? 10월 24일인 어제 모바일앱 [삼성멤버스]는 "지문인식 관련 S/W 업데이트 안내" 라는 제목으로 업데이트 일정과 방법 그리고 Q&A를 공지했어요. 관련 내용 공유합니다.
다음은 삼성멤버스에서 공지한 "지문인식 관련 S/W 업데이트 안내" 전문입니다.
지문인식 관련 S/W 업데이트 안내
삼성전자에서 알려드립니다.
먼저, 이번 당사의 지문인식 이슈로 고객 여러분께 불편함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이슈 해결을 위한 S/W 패치를 고객 여러분께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해 드리고 있습니다. (제품에 지문이 등록된 고객 대상)
해당 모델을 보유하고 계신 고객께서는 알림을 받으 신 후, 아래 절차를 참고하여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 랍니다. (대상모델 : 갤럭시 노트10/10+, S10/S10+/S10 5G)
※ 이슈 내용 :
실리콘 커버 등 돌기 패턴이 있는 전면 커버 (이하 "전면 커버")를 사용한 경우, 일부 돌기 패턴이 지문으로 인식되어 잠금이 풀리는 현상 발생
※ 업데이트 방법 :
아래 절차에 따라 최신 S/W 버전으로 업데이트
1. 상단 알림바에서 “생체인식 업데이트” 알림 선택
2. 업데이트 팝업이 열리면, 하단 “업데이트" 선택
3. 업데이트 완료 후 재부팅 (다시 시작)
※ 지문 재등록이 반드시 필요한 경우 :
전면 커버를 씌운 상태에서 지문을 등록한 경우 또는 전면 커버를 씌운 상태에서 한번이라도 지문 인증을 사용한 경우에는 전면 커버를 제거한 상태에서 다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지문 등록 시, 손가락 중앙부를 포함한 전면적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돌기 패턴이 있는 전면 커버는 지문등록 또는 지문인증이 안될 수 있으므로 사용을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전면 실리콘 커버 등을 사용하여 지문을 등록/ 인증할 경우 당사는 보안을 보증할 수 없습니다.)
삼성전자는 제품의 보안성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생체인증 기능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개선과 업데이트를 통해 보안성 강화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Q & A]
Q: 지문인식 이슈 개선 관련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A: 해당 알림은 제품에 지문이 등록된 고객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24시간 내에 발송되므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지문 등록이 되어 있지 않으면, 발송이 되지 않습니다.
Q: 업데이트 알림이 삭제되지 않습니다.
A: 금번 업데이트는 보안 관련 중요한 개선 사항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업데이트 설치 전까지는 알림 표시를 삭제할 수 없는 점을 양해 바랍니다.
Q: 업데이트 완료 후에 왜 지문을 재등록 해야 하나요?
A: 전면 커버 등을 사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 업데이트 전 등록된 지문에 문제 현상이 재현될 수 있는 잘못된 지문 정보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전면 커버를 씌운 상태에서 지문을 등록한 경우 또는 전면 커버를 씩운 상태에서 한번이라도 지문 인증을 사용한 경우에는 전면 커버를 제거한 상태에서 다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방법은 상단알림바에서 생체인식 업데이트알림선택 등 3단계로 진행되는데요. 크게 어려운것은 없어 보이네요. 하지만 전면커버를 씌운상태에서 한번이라도 지문등록을 한 사용자는 재등록해야 한다고 삼성측은 강조하네요.
저는 갤럭시S10 5G로 이번 지문인식 오류관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대상기기인데요. 10월 25일 새벽 6시 기준으로 알림이 오지 않네요. 조금 더 기다려야 하나봐요.
해당기기 사용자께서는 스마트폰에 "알림" 오면 즉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실시, 금융거래 등에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2019/10/17 - [미래산업] - 갤럭시S10 5G 지문인식 오류 _ 소프트웨어 패치 전까진 사용 금지(필수)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