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S10 5G 등 지문인식 오류 관련 업데이트 방법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19. 10. 25. 07:14

본문

반응형

지문인식 오류관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하셨어요? 10월 24일인 어제 모바일앱 [삼성멤버스]는 "지문인식 관련 S/W 업데이트 안내" 라는 제목으로 업데이트 일정과 방법 그리고 Q&A를 공지했어요. 관련 내용 공유합니다.

다음은 삼성멤버스에서 공지한 "지문인식 관련 S/W 업데이트 안내" 전문입니다.

지문인식 관련 S/W 업데이트 안내 

삼성전자에서 알려드립니다. 
먼저, 이번 당사의 지문인식 이슈로 고객 여러분께 불편함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이슈 해결을 위한 S/W 패치를 고객 여러분께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해 드리고 있습니다. (제품에 지문이 등록된 고객 대상)

해당 모델을 보유하고 계신 고객께서는 알림을 받으 신 후, 아래 절차를 참고하여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 랍니다. (대상모델 : 갤럭시 노트10/10+, S10/S10+/S10 5G) 

※ 이슈 내용 : 
실리콘 커버 등 돌기 패턴이 있는 전면 커버 (이하 "전면 커버")를 사용한 경우, 일부 돌기 패턴이 지문으로 인식되어 잠금이 풀리는 현상 발생 

※ 업데이트 방법 : 
아래 절차에 따라 최신 S/W 버전으로 업데이트 
1. 상단 알림바에서 “생체인식 업데이트” 알림 선택 
2. 업데이트 팝업이 열리면, 하단 “업데이트" 선택 
3. 업데이트 완료 후 재부팅 (다시 시작)

※ 지문 재등록이 반드시 필요한 경우 : 
전면 커버를 씌운 상태에서 지문을 등록한 경우 또는 전면 커버를 씌운 상태에서 한번이라도 지문 인증을 사용한 경우에는 전면 커버를 제거한 상태에서 다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지문 등록 시, 손가락 중앙부를 포함한 전면적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돌기 패턴이 있는 전면 커버는 지문등록 또는 지문인증이 안될 수 있으므로 사용을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전면 실리콘 커버 등을 사용하여 지문을 등록/ 인증할 경우 당사는 보안을 보증할 수 없습니다.) 

삼성전자는 제품의 보안성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생체인증 기능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개선과 업데이트를 통해 보안성 강화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Q & A] 
Q: 지문인식 이슈 개선 관련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A: 해당 알림은 제품에 지문이 등록된 고객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24시간 내에 발송되므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지문 등록이 되어 있지 않으면, 발송이 되지 않습니다. 

Q: 업데이트 알림이 삭제되지 않습니다. 
A: 금번 업데이트는 보안 관련 중요한 개선 사항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업데이트 설치 전까지는 알림 표시를 삭제할 수 없는 점을 양해 바랍니다. 

Q: 업데이트 완료 후에 왜 지문을 재등록 해야 하나요? 
A: 전면 커버 등을 사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 업데이트 전 등록된 지문에 문제 현상이 재현될 수 있는 잘못된 지문 정보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전면 커버를 씌운 상태에서 지문을 등록한 경우 또는 전면 커버를 씩운 상태에서 한번이라도 지문 인증을 사용한 경우에는 전면 커버를 제거한 상태에서 다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방법은 상단알림바에서 생체인식 업데이트알림선택 등 3단계로 진행되는데요. 크게 어려운것은 없어 보이네요. 하지만 전면커버를 씌운상태에서 한번이라도 지문등록을 한 사용자는 재등록해야 한다고 삼성측은 강조하네요.

※ 업데이트 방법 : 
아래 절차에 따라 최신 S/W 버전으로 업데이트 
1. 상단 알림바에서 “생체인식 업데이트” 알림 선택 
2. 업데이트 팝업이 열리면, 하단 “업데이트" 선택 
3. 업데이트 완료 후 재부팅 (다시 시작)

저는 갤럭시S10 5G로 이번 지문인식 오류관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대상기기인데요. 10월 25일 새벽 6시 기준으로 알림이 오지 않네요. 조금 더 기다려야 하나봐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창 (개럭시S10 5G)

해당기기 사용자께서는 스마트폰에 "알림" 오면 즉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실시, 금융거래 등에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2019/10/17 - [미래산업] - 갤럭시S10 5G 지문인식 오류 _ 소프트웨어 패치 전까진 사용 금지(필수)

 

갤럭시S10 5G 지문인식 오류 _ 소프트웨어 패치 전까진 사용 금지(필수)

"갤럭시폰 지문인식 뚫였다" 라는 제목으로 오늘 갤럭시폰이 언론에 자주 노출되네요. 저도 언론에 이슈되고 있는 기종을 사용하다보니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그리고 지문인식을 전부 차단했습니다. 오늘 오후 "..

futureindustry.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