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켓몬고 8월 커뮤니티데이에는 이브이 대량 발생...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18. 7. 17. 12:00

본문

반응형

포켓몬고 "8월 커뮤니티데이"는 11일과 12일로 2일간 진행됩니다. 시간은 하루종일은 아니고요 오후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 3시간입니다. 그 동안 커뮤니티데이는 월 하루 3시간이 진행됐는데요. 8월은 2일동안 진행되는 것이 특이 사항입니다. 아마도 더위와 휴가철 등을 고려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8월 커뮤니티데이에는 크게 평상시에는 없는 4가지의 혜택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포켓몬 "이브이"가 대량 발생합니다. 여기서 대량발생의 의미가 참 애매한데요. 제 경험에 비춰볼떄 "대량발생"은 "이브이"만 보면 포켓몬 게임을 그만 하고 싶은정도임을 의미합니다. 그 만큼 많이 나옵니다.

두번째는 "별의모래"가 3배가 주어집니다. 평상시는 별의모래가 대략 100정도가 주어지는데요. 이날은 3배니까 300이 주어짐을 의미합니다. 별의모래는 포켓몬을 강화할경우에 사용되는것으로 최대한 많이 확보해 놔야 합니다. 세번쨰는 루어모듈의 효과가 3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이것은 평상시 시간은 30분입니다. 루어모듈은 포켓스톱에 사용하는 것으로서 평상시보다 포켓스톱 주변에 포켓몬이 많이 나오게 하는 모듈입니다. 네번째는 "이브이"가 특별한 기술을 배웁니다. 특별한 기술들은 체육관배틀이나 레이트배틀 사용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술이니 만큼 이또한 이번 커뮤니티에서 놓치면 안될 보너스 입니다.

커뮤니티데이에서 특별한 기술을 배우기 위해서는 커뮤니티 데이 개최 시간 동안 대량발생하는 포켓몬을 잡거나 진화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전략이 필요합니다. 포획한 "이브이"의 개체값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2일간 진행되니까 1일차에 3시간 동안 이브이를 마구마구 포획한 후 개체값이 높은것만 확보하고 박사에게 보냅니다. 다음날 개체값이 높은것을 진화시키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 다른 방법은 현재 개체값이 높은 "이브이"가 있다면 지금 진화시키지 말고 커뮤니티데이날 진화시키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기술머신노말」이나 「기술머신스페셜」을 이용해서는 "이브이" 포켓몬에게 특별한 기술을 배우게 할 수 없다는 것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여기서 기술머신노말은 [아래사진]처럼 "포켓몬이 새로 노말 어택을 배우게 할 수 있는 장치"을 말하며, 기술머신스페셜은 포켓몬이 새로운 스페셜어텍을 배우게 할 수 있는 장치를 말합니다. 


참고로 「Pokémon GO 커뮤니티 데이」의 목적은 트레이너 여러분이 새로운 트레이너를 만나거나 지역 커뮤니티를 더 강하게 느낄 기회를 매월 1회 제공하는 이벤트입니다.

루기아, 뮤츠 등 레이드나 EX 배틀에 참여해보면 포켓몬을 잡으려는 사람들이 20-30명씩 모이는것을 경험했습니다. 참여하는 연령의 스펙트럼도 초딩부터 시작해서 60대까지 아주 넓습니다. 

지금까지 포켓몬고 8월 커뮤니티데이에 대한 이벤트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