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글이 다음 메인에 노출되면?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0. 2. 16. 07:30

본문

반응형

티스토리 글이 다음 메인에 노출되면 방문객 수는 어떻게 변할까요?

"다음 메인에 노출되었다."라고 하는 이웃님들이 포스팅을 읽다 보면 글쓴이의 기쁨과 환희, 행복 등이 듬뿍 묻어 있어 읽는 사람도 그렇게 기분이 좋을 수가 없어요. 마치 기생충의 오스카상 수상 소식을 접하는것 처럼요.

뭐가 그렇게 글쓴이를 기쁘게 하는가? 궁금했어요. 그래서 저는 최근 제 티스토리 글이 다음 메인에 노출될때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실시간 방문객 추이가 어떻게 변하늣지 캡처해 봤어요.

와웅..실시간 방문객숫자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니 정말 서프라이즈더군요. 역시 기뻐할만 하겠더라고요. 제가 캡처한 사진과 영상 한번 보시지요..

 

티스토리 글이 다음 메인에 노출되면

 평상시...

평상시는 이렇게 가뭄에 콩나듯 방문자가 유입됩니다.

 

평상시 방문객 유입

 

그런데요. 어쩌다가 다음 포털 메인에 노출되면...

 

티스토리 글이 다음 메인에 노출되면

 

아래사진처럼 방문자가 쓰나미 처럼 몰려오더군요..

 

방문자 쓰나미가 몰려온다..

 

이렇게요. 평상시 가뭄에 콩나듯 3명 많아 봐야 7명인데요. 메인에 노출되니 방문자가 70명, 100명이 되더군요. 100명, 200명은 캡처를 못했네요.

 

사이트 활성 사용자수 70명

 

이것은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혹시 다음 메인에 노출되었음을 인지하셨다면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해보세요. 색다름을 느낌이실거예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확인가능

 
다음은 동영상입니다.

다음 메인 노출 때와 그렇치 않을때의 방문객 비교 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hWODil9O-k

여러분의 다음 메인 노출 열렬히 응원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