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켓몬고] 100km, 언제나모험모드 주간 보상 아이템은?

포켓몬고

by happyfuture 2020. 3. 17. 08:56

본문

반응형

1주일 동안 100km 걸으면 포켓몬 고 언제나 모험모드 주간 보상 아이템은 무엇일까요?

저는 궁금했어요. 1주일 동안 50km는 아주 쉽게 달성하기에 주간 보상 아이템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데요. 100km는 한 번도 경험이 없어서 호기심 해소 차원에서 제가 걸어봤습니다. 

먼저, 포켓몬고 언제나 모험모드에 대해 살펴볼게요.

게임 포켓몬고팀에서는 이 모드에 대해 "Pokémon GO 앱이 실행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도 이동 거리를 기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활성 상태를 유지해도 기기 배터리 수명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은 채 파트너 사탕을 얻거나 알을 부화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 포켓몬이 사탕을 발견했거나 알이 부화할 때 알림을 받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매주 움직인 거리를 기록하여 건강을 관리할 수 있으며, 주간 목표치를 달성하면 보상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라고 설명하는데요. 사용법과 더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모험 모드
휴대폰을 꺼내지 않은 상태에서도 이동 거리를 기록하여 사탕을 얻거나 알을 부화시켜보세요.

언제나 모험 모드는 Pokémon GO 앱이 실행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도 이동 거리를 기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활성 상태를 유지해도 기기 배터리 수명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은 채 파트너 사탕을 얻거나 알을 부화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 포켓몬이 사탕을 발견했거나 알이 부화할 때 알림을 받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매주 움직인 거리를 기록하여 건강을 관리할 수 있으며, 주간 목표치를 달성하면 보상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 언제나 모험 모드는 트레이너 레벨이 5 이상일 때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모험 모드 기능을 사용하려면

- 언제나 모험 모드 기능을 사용하려면 위치 정보를 항상 사용하도록 허용하고, Apple Health나 Google Fit에 연결해야 합니다.
- 메인 메뉴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 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 언제나 모험 모드를 터치합니다. Pokémon GO가 Apple 건강 또는 Google Fit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권한을 요청하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언제나 모험 모드를 사용하지 않으려면 다시 설정 메뉴로 이동하여 언제나 모험 모드 선택을 취소합니다.

주간 피트니스 보고서
언제나 모험 모드 기능을 사용함으로써 운동량을 확인하거나 건강 상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간 목표치를 달성했을 때 주간 피트니스 보고서를 받게 되며, 보너스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트레이너 프로필을 통해 현재 상태에 대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antic에서 제공하는 복수의 게임에서 언제나 모험 모드를 활성화 하는 경우:
로그인 방법을 공유하는 한, 기록되는 거리는 동일합니다. 여러 개의 단말기에서 플레이해도 하나의 계정으로 거리가 기록됩니다.

게임에 따라 언제나 모험 모드의 거리에 차이가 있는 경우는 가장 긴 거리가 반영됩니다. 예를 들어, Pokémon GO와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을 설치되어 있으며 Pokémon GO가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보다 장거리를 기록하는 경우,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에도 같은 거리가 반영됩니다.

[아래 사진]은 언제나 모험모드 설정 화면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체크박스에 갈매기 표시가 있어야 됩니다.

 

언제나 모험모드 설정 화면

 

언제나 모험모드 주간 보상 아이템은 무엇?

언제나 모험모드 주간 보상은 매주 월요일 9시입니다. 이 시간에 보상이 되면서 걸은거리는 초기화됩니다.

이제 보상을 받아 볼게요. 월요일 아침 9시가 지나면 [아래 사진]과 같은 보상 팝업창이 자동으로 표출됩니다. 그러면 화면 아래에 있는 <보상을 받았다>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보상받기 전에 별의 모래를 1.5배가 되는 아름다운 보석의 조각인  "별의 조각"을 켜십시오.

 

 

언제나모험모드 주간보상 팝업화면

 

잠시 기다리면 [아래 사진]과 같이 몬스터볼, 하이퍼볼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이 마구마구 쏟아집니다.

 

몬스터볼 등 보상아이템

 

"103.3km 걷고, 언제나 모험모드의 보상 38 아이템을 손에 넣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았네요.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하이퍼볼 5, 슈퍼볼 10, 몬스터볼 20, 10km 알 1, 5km 알, 그리고 별의모래 16,000개가 됩니다. 저는 1.5배의 별의모래를 받을 수 있는 "별의조각"을 끄고 해서 너무 아쉬웠어요. 다음번에는 꼭 켜고 해야 되겠어요.

 

주간보상 세부 이이템

 

토스 만보기는 "최근 일주일 동안 하루 평균 13,378 걸음 걸었어요."라고 알려주네요. 그리고 가장 많이 걸은 날은 지난 토요일로 2만 1천 보정도 걸었네요.  

 

 

그리고 3월 17일 현재 토스 만보기는 "3월에는 만보를 16번 채웠네요. 조금만 더 힘내세요."라고 응원해주고 있네요.

 

3월 1만보 걷기 현황

 

3월에 공적 마스크 산다고 이리저리 돌아다니고, 또 코로나 19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공원 산책량 높이고 등을 하다 보니 걸음수가 지난주에 비해 엄청 상승했어요. 이게 그대로 포켓몬고 언제나 모험모드 걸은 거리에 반영이 되었네요.

지금까지 100km을 걸으면 언제나 모험모드 주간 보상으로 어떤 아이템이 주어지는지 살펴봤습니다. 포켓몬고 게임하시는 분들께서는 한번 도전해 보시지요. 건강도 챙기고, 면역력도 높이고 아주 좋아요.

 

2020/01/27 - 언제나 모험모드 주간보상 _ 포켓몬과 함께..

2019/10/28 - 포켓몬고] 언제나 모험 모드 주간 보상 50km 클리어...

2019/10/14 - 포켓몬고] 언제나 모험 모드 보상 (50km)

2019/09/30 - 포켓몬고] 지난주 58.1km 걸어서 언제나 모험모드 보상 44개 아이템 득템

2019/09/23 - 포켓몬고] "언제나모험모드 50km" 보상 내역, 지난해 12월과의 차이점은?

2018/12/17 - 포켓몬고 50km 모험모드 보상을 처음으로 받았어요..

2018/11/05 - 포켓몬고] 언제나모험모드 주간보상(25k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