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켓몬고] 시에라 (메탕, 나시, 후딘) 배틀 후기 (2020년 3월)

포켓몬고

by happyfuture 2020. 3. 20. 07:31

본문

반응형

최근 포켓몬고 GO 로켓단 리더 시에라를 다시 만났습니다. 그녀는 지난번과 달리 이번엔 메탕, 나시, 후딘 포켓몬을 데라고 왔더군요. 첫 번째 배틀은 탐색전으로 패하고 두 번째 약점공략으로 어렵지 않게 승리했습니다. 

시에라 배틀

먼저 시에라가 라인업한 포켓몬입니다.

이번에 함께 온 포켓몬은 메탕, 나시, 후딘입니다. 메탕은 CP 4272, 나시는 CP13149, 후딘은 13315입니다. 이에 대응해 저는 [아래 사진]과 같이 메탕은 리자몽, 나시는 핫삼, 후딘은 마기라스로 배틀했습니다. 

시에라 라인업 (메탕, 나시, 후딘)

시에라 포켓몬의 약점입니다.

먼저 메탕입니다. 이 포켓몬은 강철/에스퍼 타입으로 [아래사진]과 같이 고스트, 땅, 불꽃, 악 타입에 2배의 약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불꽃 기술을 가진 리자몽을 배치했습니다.

메탕 약점, 출처: 나무위키

두 번째는 나시입니다. 이 포켓몬은 풀/에스퍼 타입으로 벌레에 4배, 불꽃, 독, 고스트, 얼음, 비행, 악 타입에 2배의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벌레 타입이면서 CP가 다소 약한 핫삼을 배치했습니다.

나시 약점, 출처: 나무위키

마지막 세번째 후딘입니다. 이것은 에스퍼 타입으로 고스트, 벌레, 악 타입에 2배의 약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악 타입인 마기라스를 배치했습니다.

후딘 약점, 출처: 나무위키

[아래 사진]은 시에라에 대응한 나의 포켓몬 라인업입니다. 1번 리자몽, 2번 핫삼, 3번 마기라스입니다. 1번 리자몽은 불꽃/비행 타입으로 기술은 노말, 스페셜 모두 불꽃 관련 기술로 무장했습니다. 2번 핫삼은  벌레/강철 타입으로 노말 기술은 연속 자르기(벌레), 스페셜은 깜짝 베기(악 타입 기술)를 가졌습니다. 3번 마기라스는 바위/악 타입으로 노말 물기, 스페셜은 불대문자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에라에 맞선 나의 포켓몬

배틀

시에라의 두번째 포켓몬 나시 공략에 긴장했습니다. 제가 배치한 핫삼이 의외로 나시에 처참하게 무너졌기 때문이지요. 그래도 후발주자인 마기라스가 나시와 후딘을 무난하게 처리해주어서 어렵지 않게 배틀 완료했습니다.

나시와 핫삼 배틀 움짤

마지막으로 GO로켓단 리더 "시에라"와의 배틀 영상입니다. 러닝타임은 2분 30초 정도 되네요..

시에라 배틀 영상

오늘도

"코로나 19 심각단계 행동수칙" 준수 등 우리 모두가 백신 되어 코로나 19 물리쳐봐요!

2020/03/11 - 포켓몬고] GO로켓단 리더 시에라 ( 메탕, 샤크니아, 헬가 ) 3월 배틀 후기

2020/02/06 - 포켓몬고] 시에라 ( 포켓몬 메탕, 샤크니아, 후딘) 배틀 후기 (2020년 2월)

2020/01/20 - GO 로켓단 리더 시에라(앱솔, 윤겔라, 다탱구)를 괴력몬, 괴력몬, 테라키온으로 가볍게 처리

2019/11/16 - 포켓몬고] GO로켓단 리더 "시에라", 난 이렇게 깨부셨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