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식물 사진으로 꽃 이름 검색 활용 후기 _ 네이버 스마트렌즈, 정확도는 ?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0. 5. 17. 09:21

본문

반응형

네이버 스마트 렌즈, 식물 사진으로 꽃 이름 검색 활용 후기입니다. 정확도는? 

 

식물사진으로 꽃이름 검색 후기, 네이버 스마트 렌즈

 

왜 있잖아요...

길 가다가 예쁜 식물 사진 있으면 이름이 궁금할 때, 그리고 어제는 기억했던 식물 이름이 오늘은 생각나지 않을 때, 그리고 식물 이름 알려주는 "모야모"에 자꾸만 꽃 이름 물어보기 미안할 때(이곳은 인공지능이 아닌 사람이 알려주거든요), 그리고 다음 꽃 이름 검색 앱에 물었는데 정확도가 의심될 때... 그런 때에 저는 식물 사진으로 꽃 이름 검색해주는 네이버 스마트 렌즈를 사용합니다. 

사용법

2가지가 있어요. 하나는 길 가다가 예쁜 식물사진 있으면 그것을 바로 찍어서 꽃 이름을 알 수 있는 방법, 또 다른 하나는 스마트폰 갤러리에 있는 즉, 옛날에 찍어둔 사진의 꽃 이름이 궁금할 때 사용하는 방법 등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길가다가 예쁜 식물 사진 발견 시

스마트폰을 꺼내 네이버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에서 젤 하단에 표시한 그린색 원을 클릭하세요. 

 

식물사진으로 꽃이름 검색하기

 

그럼 [아래 사진]과 같이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들이 예쁘게 정돈되어 있는 "그린닷"으로 진입하는데요. 여기서 적색으로 표시한 "렌즈"를 클릭합니다. 저는 꽃 이름 검색보다는 "제로페이" 결재시 이 렌즈를 자주 사용했답니다.

 

식물사진 검색을 위한 렌즈

 

그러면 카메라가 작동하면서 화면은 [아래사진]과 같이 바뀝니다. 여기서 식물이름 즉 꽃이름 검색에 이 화면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모드는 "스마트 렌즈"에 위치해야 합니다. 만약에 QR/바코드, 쇼핑렌즈 등 모드로 되어 있다면 드래그를 통해 "스마트렌즈" 모드로 맞춰 주세요. 

모드가 정상적이라 확인했다면 궁금한 식물이나 예쁜 꽃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고 [아래 사진]에서 하얀색으로 된 "원"을 누르시고 잠시 기다려 주세요. 

 

꽃이름 검색을 위해 카메라 가까이..
꽃이름 검색하는 스마트렌즈

 

잠시 기다리고 있으면 네이버 스마트 렌즈는 [아래 사진]과 같이 "황매화"라는 검색 결과를 신통방통하게 보여줍니다.

 

 

식물이름 검색 결과

 

두 번째, 옛날에 찍어 두었던 식물사진을 이용 꽃 이름 검색

이 또한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스마트렌즈"모드에서 화면 왼쪽 하단에 표기한 "사진"을 클릭합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화면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으로 사진들이 모여 있는 "갤러리"로 이동합니다.

 

옛전에 촬영한 꽃사진 이름 검색 방법

 

[아래 사진]과 같이 갤러리 사진에서 궁금했던 사진을 클릭합니다. 저는 많은 사진중에서 "아까시꽃"을 클릭했습니다.

 

갤러리에 있는 사진에서 꽃이름 검색

 

잠시 기다리면 [아래사진]과 같이 스마트 렌즈는 "아까시나무"라는 검색 결과를 알려줍니다.

 

식물사진으로 꽃이름 검색한는 스마트렌즈

 

참 쉽지요....

응용 단계

다른 꽃 이름도 검색해볼까요?

길 가다가 스마트 렌즈로 "토끼풀" 검색했더니 아래와 같은 식물이름을 알려줍니다.

 

 

"불두화"라는 식물에도 스마트렌즈를 갖다 대 봅니다. [아래 사진]과 같은 꽃 이름 알려줍니다.

 

스마트렌즈의 식물이름 검색결과

 

그런데 이렇게 꽃이름을 정확하게 알려주는 식물이름이 있는가 하면 경우에 따라서는 오류도 꽤 많이 발견됩니다. 그래서  이 스마트 렌즈 검색 결과를 100% 믿어서는 안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식물이름과 꽃 이름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다음 꽃 검색, 구글의 "구글렌즈", "모야모" 앱 등을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답니다. 이 부분은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식물 사진을 업로드하거나 촬영하면 바로바로 꽃 이름을 검색해주는 네이버의 스마트 렌즈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꽃이름, 나무이름 가물가물할때 이거 최고!! 다음 꽃검색, 구글렌즈, 네이버 스마트렌즈

길가다가 나무이름, 꽃 이름이 가물가물할 때 다음 꽃 검색, 구글 렌즈, 네이버 스마트 렌즈 활용해보세요. 25일인 어제도 지하철4호선 선바위역에서 내려 양재천과 관문 체육공원 그리고 온온사

futureindustry.tistory.com

 

 

식물 이름 앱 "다음 꽃검색" _ 식물 사진 찍거나 올리면 이름 알려주는 신통한 AI 사용 후기

저는 식물이름 알려주는 앱으로 모야모, 다음 꽃 검색, 네이버 스마트 렌즈, 구글 렌즈 등을 번갈아 가면서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지난번에는 모야모에 대해 알아봤고요. 오늘은 식물 사진 찍거

futureindustry.tistory.com

 

 

모야모 _ 식물사진 올리면 바로 이름 알려주는 신통한 앱

식물 사진 업로드하면 바로 이름 알려주는 신통방통한 앱 "모야모"를 소개합니다. [아래사진]에 보이는 꽃 이름이 뭔지 아세요? 요즘 들에서 몸을 낮춰 땅을 자세히 보면 꽃망울을 터뜨린 들꽃들

futureindustry.tistory.com

 

 

꽃과 식물 이름 알려주는 앱(구글렌즈/네이버 스마트렌즈/다음 꽃검색) 정확도 상호 비교 결과 (�

꽃과 식물 이름 알려주는 앱으로 제가 자주 사용하는 앱은 모야모, 구글 렌즈, 네이버 스마트 렌즈, 다음 꽃 검색 등 4종류가 있어요. 모야모를 제외한 이들의 특징은 인공지능 로봇을 이용하여 �

futureindustry.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