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게임 포켓몬고] 열기구 타고 내려온 비주기 (페르시온, 니드킹, 스이쿤) 배틀 후기

포켓몬고

by happyfuture 2020. 7. 13. 13:50

본문

반응형

게임 포켓몬고 소식으로 열기구 타고 내려온 비주기 (페르시온, 니드팅, 스이쿤} 일당을 수십 번 도전 끝에 물리쳤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비주기가 데려온 페르시온, 니드킹, 스이쿤의 약점과 이에 대응한 나의 포켓몬 라인업과 관련 기술 소개합니다.

게임 포켓몬고, 비주기(페르시온, 니드킹, 스이쿤) 배틀 후기

비주기(페르시온, 니드킹, 스이쿤) 약점

열기구를 타고 내려온 비주기는 페르시온, 니드킹, 스이쿤과 함께 왔더군요. 그리고 지난 비주기에 비해 꽤 강해졌음을 이번 게임을 통해 경험했습니다. 저는 페르시온은 강챙이로, 니드킹은 그란돈으로 스이쿤은 라이코로 1대 1 전담마크로 해서 승리했습니다.

비주기와 나의 포켓몬 라인업

그럼 페르시온, 니트킹, 스이쿤 약점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지요

페르시온

이 포켓몬은 노말타입으로 격투에 2배 약점, 강철, 노말, 독 드래곤 등에 1배 약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는 격투 기술을 가진 강챙이를 배치했습니다.

페르시온 약점, 출처: 나무위키

니드킹

이 포켓몬 타입은 독과 땅으로 [아래사진]과 같이 땅, 물, 얼음, 에스퍼 타입에 2배, 강철, 고스트, 노말 등에 1배의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니드킹을 잡기 위해 탕타입기술을 가진 그란돈을 배치했습니다.

니드킹 약점, 출처: 나무위키

스이쿤

이 포켓몬 타입은 물로써 전기와 풀 타입에 2배, 격투, 고스트, 노말, 독, 드래곤 등에 1배의 약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는 이 스이쿤 해결사로 전기기술을 가진 라이코를 배치했습니다.

스이쿤 약점, 출처: 나무위키

나의 포켓몬 라인업: 강챙이, 그란돈, 라이코

 

비주기를 잡기 위해 제가 라인업한 포켓몬과 기술에 대해 살펴볼게요. 비주기 첫 번째 선수 페르시온을 잡기 위해 저는 강챙이를 보냈습니다. 강챙이는 물 격투 타입이며 해당 기술은 머드숏과 그로우펀치/폭발펀치를 가졌습니다. 머드숏과 그로우펀치를 활용해 최대한 빠르게 페르시온의 실드를 제거하고 폭발펀치를 사용해 페르시온을 잡았습니다.

그란돈은 비주기의 니드킹을 잡기 위해 세웠는데요. 그란돈은 땅 타입으로 가진 기술은 노말 머드숏, 차징은 지진이었습니다. 역시 계획대로 니드킹이 잘 잡혔습니다.

스이쿤은 전기와 풀에 2배 약점을 보이고 있지요. 그래서 전기타입인 라이코를 보냈습니다. 이 포켓몬이 가진 기술은 노말 전기쇼크, 챠징은 와일드볼트입니다.

비주기에 대응한 나의 포켓몬 라인업 ( 강챙이, 그란돈, 라이코)

비주기 배틀 영상

비주기가 데려온 페르시온, 니드킹, 스이콘과 제가 라인업 한 강챙이, 그란돈, 라이코가 배틀하는 영상입니다.

포켓몬고 비주기 배틀영상

비주기를 잡기 위한 조언

스이쿤 약점이 전기와 풀이라 해서 이런 타입 포켓몬 아무거나 가지고 대들었다가 큰 코 다칩니다. 비주기와의 배틀에서는 상대 약점 타입 플러스 상대에게 데미지를 더 많이 줄 수 있는 노말과 챠징기술도 고려가 되어야 합니다. 저도 이거 몰라서 수십번의 시행착오를 격었네요.

그리고 비주기 라인업은 첫번쨰 페르시온과 세번째 스이쿤은 어디서나 동일한데, 2번째에 나오는 포켓몬은 위치에 따라 랜덤으로 나옵니다. 즉 어떤때는 니드킹, 어떤때는 닥트리오 등등이 나온다는 애기이지요. 그러니 맛보기로 시작했다면 이동하지 말고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왜냐면 이동하면 새로운 포켓몬을 다시 만날 확률이 높아지고 또 새롭게 공부해야 되기 떄문입니다.

그럼 오늘도 즐건 포고 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