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동광센서가 있는 LED 취침등 사용기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0. 8. 29. 13:01

본문

반응형

자동광센서가 부착된 LED 취침등 사용기입니다.

 

방 전등 끄고 스마트폰 보다가 잠들곤 하는데요. 이때 조도 차이가 커서 눈이 불편했어요. 그리고 새벽에 화장실 가려고 일어났을 때 너무 어두워 어디가 어딘지 구분하기 힘든 그런 어려움도 경험했어요. 그래서 전기 콘센트에 가볍게 꽃아서 쓸 수 있고 또 광센서가 있어 주변 밝기에 따라 켜지고 커지고를 자동으로 해주는 LED 취침등을 하나 구매했습니다. 

 

[아래 사진]이 제가 구매한 자동광센서 부착된 취침등입니다.

자동광센서가 있는 취침등

취침등 특징

제품 포장용지에 적시된 내용에 따르면 이 취침등 특징은 파워 LED, 360도 회전 기능, 전기료 절감, 자동광센서, 온화한 전구색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이 중에서 360도 회전 기능과 자동광센서는 제가 경험했지만 파워 LED와 전기료 절감은 어떻게 확인하는 방법이 애매모호해서 있다, 없다 등 뭐라 말씀드릴 수가 없네요. 참고로 이 제품 제조사는 유럽으로 수출하는 조명 전문회사 (주)루미 앤입니다.

자동광센서 등 취침등 특징

그리고 제품 포장용지의 또 다른 면에는 [아래사진]과 같이 "낮에는 꺼지고 밤에는 켜지는 자동센서 LED취짐등/수면등/무드등"으로 적시되었는데요. 이게 아니고 낮이라고 전부 꺼지는 것이 아니지요. 밝은 곳에서는 꺼지고 어두운 곳에는 켜집니다.

자동센서 내장으로 밝은곳에서 꺼지고 어두운곳 꺼짐

사용법

사용법은 딱히 기록하게 없네요. 그냥 전기 콘센트에 [아래 사진]과 같이 꽃아 주면 됩니다. ON/OFF 스위치가 별도 없습니다. 자동광센서가 알아서 켜지고 꺼줍니다. 그래도 테스트하고자 한다면 자동광센서가 있는 곳을 손으로 가려 어둡게 만들어 주면 켜지고 가린 부분을 원위치하면 꺼집니다.

자동광센서 내장된 취침등 사용법

360도 회전 기능

특징 중에 360도 회전 기능이 있는데요. 이게 왜 있는지는 저도 아직 딱히 잘 모르겠어요. 참고로 램프가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아래 사진]에서 램프 위에 있는 하얀 그 거시기가 돌아갑니다.  

LED 취침등 360도 회전기능

전기용품 안전관리법에 의한 표시사항

마지막으로 전기용품안전관리법에 의한 제품 규격 등 표시 사항 살펴봅니다.

제품명: LED 등기구(고정형)
모델명: FG-12041
정격: 220V/ 60Hz, 0.25w
제조원: fuzhou guanzhou electronic co..ltd
제조국: china
수입/판매원: (주)루미앤
제조년월: 2020년 03월

전기용품안전관리법에 의한 표시내용

어둠속에서 방을 헤메셨던 추억이 있는 분들은 취침등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