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눈뜨면 보인다, 무선충전 LED 탁상 시계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0. 11. 7. 08:54

본문

반응형

플라이토 우드 무선충전 데이트 LED 탁상시계를 하나 장만했어요..

플라이토 우드 무선충전 데이트 LED 탁상 시계

구매 사유

집에서 지금 시간 궁금하면 스마트폰 찾았어요. 아침 시간에는 TV에 시계 표시 있어서 그거 보면 됐으나 그 외 시간이 분제가 됐지요. 스마트폰이 바로 옆에 있으면 좋은데 그게 저 멀리 있는 경우에는 거기까지 가야 하고.. 귀잖니즘. 그래서 어두운 저녁시간 등 언제든지 시간과 날짜를 볼 수 있는 LED 탁상시계가 필요했답니다.

 

자료조사와 구매 방법

자료조사와 구매방법은 당연하게 인터넷 비대면방식이지요. 그런데 배달 까지는 한참 걸렸어요. 왜냐면 색상을 "쉽게 질리지 않는 자연의 색을 재현한다"라고 하는 MAPLE로 주문했는데요. 담당자께서 "그게 없다.. 그 모델은 시간이 필요하다.."라는 요지 전화 왔거든요. 급한 거 아니기에 확보되면 보내달라고 했지요.

 

제가 찜한 LED 탁상 시계 기능은 5W 일반 무선충전, 한눈에 보이는 시간표시, 월일 날짜 표시, LED 3단계 밝기 조정입니다. 무선 충전 기능 필요 여부 고민했는데요. 일단 있는 것으로 구매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플라이토 우드 무선충전 데이트 LED 탁상시계 세부 규격입니다.

색상은 메이플, 전원은 DC 5V 어댑터, AAA 건전지 3개(별매), 구성품은 본체, 케이블선 1.2m, 아답터, 사용설명서 등입니다. 제조국은 역시 중국입니다.

플라이토 우드 무선충전 데이트 LED 탁상 시계 세부 규격

 

LED 탁상 시계 도착 및 설치

메이플 색상 확보 관계로 주문했다는 것을 잊을 만하니 도착하더군요. [아래 사진]은 구성품입니다. 언박씽하면 아래와 같이 본체(메이플 색상), 케이블, 아답터, 사용설명서가 나옵니다.

LED 탁상 시계 구성품

설치하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구성품에 포함된 어답터를 시계에 연결하고 날짜와 시간 설정만 해주면 끝입니다. 건전지를 사용하면 정전이나 어댑터 고장 시 전에 상태가 그대로 유지되는 편리함 있지만 저는 패스했습니다. 

LED 탁상시계에 어댑터 연결 

전원을 연결하니 [아래사진]과 같이 LED 탁상시계가 동작합니다. 날짜와 시간을 맞춰줍니다. 맞추는 방법은 사용설명서에 자그마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댑터 연결로 동작하는 LED 탁상 시계

무선 충전이 잘되는지 시계에 스마트폰 올려놓습니다. 제가 가진 갤럭시 S10으로 무선 충전 확인하니 동작 잘 하네요.

LED 탁상 시계 무선충전 테스트

해당 스마트폰이 무선충전 지원 모델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사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D 탁상 시계 무선충전지원모델, 출처: 인터넷 상품설명 캡처

[아래 사진]은 플라이토 우드 무선충전 데이트 LED 탁상시계 사용설명서입니다.

설정 모드는 절전모드, 화면 모드, 시간 설정, 날짜 및 알람 설정, LED 밝기 설정 등 5개이네요. 누르는 버튼은 본체 뒷면에 있어요. 저는 누르는 것보다 글씨 작아서 그것을 해독하는 것이 더 어려웠어요. ㅋㅋㅋ.

 

이 사용설명서는 시간 흐르면 이사 등으로 어디론가 사라질 거예요. 그래서 훈날 세팅 방법 찾는데 시간 소모하지 않으려고 관련 사진 첨부했습니다. ㅋㅋ

플라이토 우드 무선충전 데이트 LED 탁상 시계 사용설명서

약 한 달간 사용해보니 눈 뜨면 보이는 일자와 시계는 퍼펙트합니다.

그러나 무선충전 기능은 사용 빈도가 현저하게 떨어지네요. 왜냐면 이 탁상시계가 쇼파 등 접근성이 양호한 곳에 있으면 좀 사용할텐데 저는 쇼파와 거리가 있는 TV 옆에 놔뒀거든요. 탁상시계 설치 위치에 따라서 무선충전기능 사용 여부는 크게 좌우되니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플라이토 우드 무선충전 데이트 LED 탁상시계 구매 사유와 구매방법, 설치 그리고 사용기였습니다.

 

2019/12/15 - 갤럭시 워치 액티브] 무선충전기 USB 케이블 피복 벗겨 짐 주의

2019/06/13 - 갤럭시 워치 액티브 시계화면. 달 상태가 보여 아주 좋아요...

2018/07/22 - 2018 서울시 블록체인 시범사업 제안요청서

2019/10/03 - 계단 105개 오른 후 "갤럭시워치액티브"로 심박수 측정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