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교통카드 티머니 페이 , 더 빠른 결제 위젯 설정 방법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0. 12. 4. 14:31

본문

반응형

교통카드 티머니 페이, 더 빠른 결제 위젯 설정 방법

이거 사용하는 분 많이 계시지요..

왜 위젯 필요한지 그리고 설정 방법 설명할게요.

 

교통카드 티머니 페이 위젯설정 방법 소개

 

교통카드 티머니 페이 위젯 필요 이유

최근에 티머니 페이에서 "제로페이*알뜰 교통카드"라는 것을 [아래 사진]과 같이 발급받았어요. 발급 사유는 대중교통 이용 시 걷기 적절하게 활용하면 대중교통 이용요금의 최대 30%까지 마일리지로 리워드 해준다는 기사를 봤기 때문이지요.

교통카드 제로페이* 알뜰 교통카드 

위 카드를 발급받고 지난 1일부터 본격 사용하고 있는데요. 정말로 지하철 탑승시 걷기 적절하게 활용하니 [아래 사진]과 같이 리워드로 마일리지 250이 들어오더군요. 저는 매일 걷기 즐기니 이 마일리지가 계속 쌓인다고 생각하니 커피 몇 잔은 공짜로 먹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광역 알뜰 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현황 

그런데 위 마일리지를 적립받기 위해서는 출퇴근 걷기시 번거로운 일들이 한두 가지가 아니에요.

 

첫 번째는 "광역 알뜰 교통카드"라는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출발과 도착 시 매번 눌러줘야 해요. 그리고 두 번째는 대중교통 이용 시 교통카드 "티머니 페이" 앱 실행해서 [아래 사진]에 표시된 터치 결재를 눌러 지하철이나 버스 단말기에 태그를 해야 해요.

 

이거 습관되지 않으면 까먹기 아주 좋습니다.

교통카드 티머니 페이 터치결재 위치

그래서 더 빠른 위젯 결제 방법이 필요한 것입니다. 이것 사용하면 2번 눌러야 될 것을 1번으로 가능하거든요. 교통카드 티머니 페이에서 빠른 결제 기능은 위젯과 알림바 등 2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위젯을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위젯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할게요.

 

교통카드 티머니 페이 위젯 설정 방법

설정방법입니다. 참고로 저는 안드로이드폰으로 갤럭시 S10 5G를 사용합니다.

 

1. 홈 화면에서 빈공간을 길게 터치합니다.

2. 위젯을 탭합니다.

3. 위젯을 길게 터치합니다.

4. 위젯을 원하는 위치로 슬라이드 한 후 손가락을 뗍니다.

 

교통카드 티머니 페이 위젯 설정 방법

교통카드 티머니 페이 위젯 활용

이제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 시 교통카드 티머니 페이 위젯에서 [아래 사진]에 NFC라고 표시된 곳을 누르면 빠르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한번 활용해 보세요.

교통카드 티머니 페이 위젯 활용

대중교통 이용하시려면 터치 결제, 왜?

모바일 티머니, 티머니 갤럭시 워치 등을 사용하면서 대중교통 단말기에 꼭 카드를 터치해서 결제한 적이 없는데 왜 이것은 터치 결제를 해야만 하는가? 궁금하시지요.

 

아마도 "광역 알뜰 교통카드 마일리지 지급"이라는 국책 사업과 연관되어 있어 그런 것 같습니다. 하루 최대 30% 할인이라는 "마일리지"가 필요 없으면 그냥 기존 사용하던 방식 그대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교통카드 티머니 페이 , 더 빠른 결제 위젯 설정 방법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다음에는 더 빠른 결제 또 다른 방법인 "알림바"를 설명하도록 할게요.

 

2019/07/23 - 갤럭시 워치 액티브용 티머니 한도 복원 방법

2019/07/24 - 티머니 대중교통 T마일리지 적립 혜택

2020/11/30 - 티머니 페이 어플에서 모바일형 "제로페이 알뜰 교통카드" 발급 후기

2020/12/01 - 지하철 등 대중 교통 조조 할인 아침 6시 30분? 아니지요.

2020/12/02 - 12월 광역알뜰 교통카드 마일리지 반드시 확인 필요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