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머니 페이 어플에서 모바일형 "제로페이 알뜰 교통카드" 발급 후기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0. 11. 30. 14:43

본문

반응형

티머니 페이 어플에서 모바일형 "제로 페이 알뜰 교통카드" 발급 후기

 

 

티머니 페이 어플에서 광역 알뜰 교통카드 발급 소개

 

 

 

최근 국토교통부는 "대중교통 활성화와 교통비 절감을 위해 국정과제로 추진 중인 광역 알뜰 교통카드의 발급방식을 다양화하고, 이용 편의성을 개선한다."라고 하면서 "스마트폰만으로 카드 발급 및 이용이 가능한 ‘모바일형 제로 페이 알뜰 교통카드’를 25일 새롭게 출시한다."라고 밝혔어요.

 

이 보도 자료 보고 저는 어제 티머니 페이 어플 설치해서 "모바일형 제로페이 알뜰 교통카드"를 [아래 사진]과 같이 발급받았습니다. 그리고 연습 삼아 1만 원 정도 충전도 해봤네요.

 

 

티머니 페이 어플로 발급받는 알뜰 교통카드

 

 

기존 알뜰 교통카드 발급과의 차이점

기존에 알뜰 교통 카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실물 카드를 발급 받아야 했나 봐요. 그런데 이번에 제가 발급받는 신규 제로 페이 알뜰 교통카드는 실물 카드 없이 스마트폰으로 카드 발급부터 요금 충전까지 아주 간편했어요. 더불어, 대중교통 이용까지 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 표는 알뜰 교통카드 관련하여 기존과 신규 차이점을 요약한 내용으로 발급방식에서 기존은 홈페이지, 신규는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인 플레이스토어에서 티머니 페이 어플 다운)으로 발급이 가능했습니다. 결재방식은 기존은 후불인데 반해 신규는 선불 충전방식입니다. 자세한 비교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기존 실물 알뜰카드

(신한, 우리, 하나카드)

신규 모바일 제로 페이 알뜰 카드

(티머니 카드)

발급방식

홈페이지

스마트폰으로 발급

(안드로이드-‘티머니 페이’)

결제방식

후불 결제 방식

선불 충전 방식

대중교통 이용 시

실물 카드 태그

스마트폰 태그

(NFC 활성화)


티머니 페이에서 "제로 페이 알뜰 교통카드 발급 방법

티머니 페이에서 "제로페이 알뜰 교통카드" 발급 방법은 기존 제로페이 교통카드 이용고객과 신규 발급 고객 등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기존 제로페이 교통카드 이용 고객이 아니라서 신규 발급했습니다.


기존 제로 페이 교통카드 이용 고객

- 메인화면에서 [제로 페이선택 > 주황색 [터치 결제(알뜰 교통카드 발급)] 버튼 선택 > 약관약관 동의 제로 페이 X알뜰 교통카드로 전환 완료

신규 발급 고객

- 메인화면 [+] 카드우측 하단 [제로 페이 X알뜰 교통카드] 버튼 선택 약관 동의 제로 페이 X알뜰 교통카드 발급 완료
제로 페이 X알뜰 교통카드 발급 가능 수량 : 선착순 20,000명 한정

 

발급받는 과정에는 주민번호,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가 많이 포함되어 캡처가 어렵더군요. 그래서 본 포스팅에는 관련 사진 첨부를 못했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하지만 티머니 페이에서 알려주는 메시지대로 따라 하면 광역 알뜰 교통카드 발급 은 크게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티머니 페이 측은 T마일리지 적립일은 매월 16일이라고 하더군요. 더불어 T마일리지 적립내역은 "티머니페이 App > 메인화면_ T마일리지카드 우측 하단 [이용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티머니 페이 마일리지 확인 화면

 

"제로페이+광역 알뜰 교통카드" 발급 받으면 좋은게 뭐예요?

이 교통카드 발급 받으면 좋은게 뭘까요?

제로페이X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와 추가 20% 마일리지 (광역 알뜰 교통카드 앱 사용 필수) 등 2가지 혜택이 있습니다. 하나 하나 살펴볼게요.

첫번째, 제로페이X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 전월 제로페이 가맹점 QR결제 이용금액을 기준으로, 제로페이X알뜰교통카드로 결제하신 대중교통 이용금액의 10%를 T마일리지로 적립해드립니다.

 - 전월 제로페이 가맹점 QR결제 이용금액 10만원 이상
  : 대중교통 이용금액의 10%를 T마일리지로 지급 (최대 2,000M)
 - 전월 제로페이 가맹점 QR결제 이용금액 20만원 이상
  : 대중교통 이용금액의 10%를 T마일리지로 지급 (최대 5,000M)
 - 전월 제로페이 QR결제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 대중교통 이용금액의 10%를 T마일리지로 지급 (최대 7,000M)

두번째, 추가 20% 마일리지 (광역알뜰교통카드 앱 사용 필수)
 - 대중교통 이용 전·후로 ‘광역알뜰교통카드’ 앱을 실행하고 보행/자전거로 이동하면, 추가로 최대 20% 마일리지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사진]이 광역알뜰교통카드 앱 메인 화면입니다.

광역 알뜰 교통카드 어플 메인 화면

※ 지역별 '광역알뜰교통카드 앱'에서 적립 가능한 마일리지 한도
 -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세종, 대전지역 : 최대 20% 적립 가능
 - 그외 지역 : 최소 마일리지(50원) 적립

저도 티머니 페이에서 제로페이+광역알뜰 교통카드, 광역알뜰 교통카드 앱을 11월 29일인 어제 설치해서 매월 마일리지가 얼마가 적립되는지 잘 모르겠어요. 이것을 알기 위해서라도 1개월간 열심히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많이 걸으면 적립 마일리지도 많다고 하니 최대한 출퇴근시 목적지 몇정거장 전에 내려서 걸어보려 합니다.

 

결과 나오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걷기 즐기시는 분들께서는 이거 활용해서 대중교통비 절감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8/04/17 - 광역알뜰교통카드란

2018/07/26 - 서울시, 소상공인 수수로 부담제로 결제서비스 연내도입, 결재수수료 0 실현~~~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