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 TV, 영화 등 141개 "LG 채널"이 공짜 _ 유료방송 NO (?)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0. 12. 30. 10:07

본문

반응형

LG TV에선 영화 등 141개 "LG 채널"이 공짜. 이 정도면 유료방송 끊어도 되겠어요.

 

최근 LG 전자에서 UHD TV 하나 질렀습니다. 집에서 인터넷 연결하니 140개 인터넷 TV인 "LG 채널"이 나오더군요. 코로나 19 에 따른 집콕 생활로 이곳 영화 채널도 눈에 들어옵니다. 몇 개월 동안 이 채널 시청 소감은 "이 정도면 IPTV, 위성방송, 유선방송 등 돈 내고 보는 유료방송이 필요 없겠다."라는 생각 들더군요. 

 

왜 그런지 살펴볼게요.

LG TV, 영화 등 141개 "LG 채널"이 공짜 _ 유료방송 NO 소개

LG 전자 TV 에서만 볼 수 있는 LG 채널

LG 전자 TV 에서는 LG 채널을 "다양한 인터넷 콘텐츠를 TV 채널로 시청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이 채널 보기 위해서는 [아래 사진]과 같이 "LG 채널" 활성화 시켜줘야 합니다.

 

LG 채널을 보기위해서는 LG 전자 TV에서 설정 필요

저는 올 6월 이 LG 전자 UHD TV 구매했는데요. 그 당시 LG 채널은 약 110개 정도 였어요. 아래링크는 그 당시 제가 포스팅했던 내용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UHD TV에서 110개의 다양한 콘텐츠 공짜로 즐기기_ "LG 채널"

인터넷이 연결된 UHD TV에서 110개의 다양한 콘텐츠를 공짜로 즐기는 방법, "LG 채널" 소개할게요. LG전자는 지난달 "인터넷이 연결된 LG TV에서 고객이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LG 채

futureindustry.tistory.com

 

 

공짜로 보는 IPTV, LG 채널

전 LG 채널 때문에 IPTV 공짜로 보고 있어요. 돈 주고 보는 IPTV와 비교해 TVN 채널 등 몇 개 채널은 보이지 않지만 불편함이 전혀 없어요. 그럼 LG 채널이 뭐고 그곳에는 어떤 채널들이 있는지 소개할

futureindustry.tistory.com

그런데 시간이 흐르면서 채널은 계속 늘어 2020.12.30 오전 기준으로 [아래 사진]과 같이 141개입니다. 영상품질은 인터넷방송이다 보니 돈주고 보는 IPTV 등이 아니다 보니 QOS가 보장이 안됩니다. 그래서 하루에 몇 번씩 영상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심지어는 네트워크 설정이 간헐적으로 초기화 되는 것도 경험했고요. 그럴때마다 LG TV 다시 껐다 켜거나 네트워크는 다시 설정해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전체적인 만족도는 나쁘진 않습니다.

 

그리고 이 정도 채널에 이정도 품질이면 IPTV, 위성방송, 종합유선방송 등 돈내고 보는 유료방송을 굳이 유지할 필요는 없어 보이더군요. 지상파 방송은 실내안테나 또는 방송공동수신설비인 공시청 시설 이용하고, 또 어지간한 정보는 유투브로 해결 하기에 더욱더 그렇지요.

LG전자 TV에서만 볼 수 있는 LG채널 141개

TV 시청 행태

그래서 울집 TV 시청 행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KBS 등 지상파방송만 시청하고 유료방송을 시청하지 않았습니다. 그런 시청 환경에서 갑자기 LG 채널 140개가 나오니 로또 맞은 기분이더군요.

 

울집 TV에서 볼 수 있는 전체 채널 현황입니다.

KBS(2), MBC, SBS, EBS(2) 등 지상파 디지털 TV 방송은 거실 벽면에 있는 방송 공동수신설비를 이용해 시청하고 있고, 또 KBS1, 2, MBC, SBS 등 4개의 UHD 방송은 실내 안테나를 거실에 설치하여 보고 있습니다. 결국 LG전자 TV에서만 볼 수 있는 LG채널 141개 포함해서 총 151개의 채널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초고속 인터넷 비용 말고는 별도로 콘텐츠 지불 비용은 없습니다. 

 

내가 LG전자 TV에서만 시청하는 채널수는 LG채널 141개 등 총 151개

LG TV에서 보여주는 "LG 채널" 프로그램 가이드

[아래사진]은 LG전자 TV에서 보여주는 LG 채널 프로그램 가이드입니다. 채널 번호는 IP-101번부터 시작하는데 그 번호에는 "TV CHOSUN"이 배치되어 있네요. 그리고 IP-102번에는 홈쇼핑, 다음에는 채널A,  그다음에는 홈쇼핑 순입니다. 결국 채널 배치는 종편 채널 사이사이에 홈 쇼핑이 배치된 유료 방송 매체에서 보던 전형적인 채널 배치 행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LG TV에서 보여주는 "LG 채널" 프로그램 가이드

"LG채널"에서 보여주는 영화채널은?

LG 전자 TV에서 볼 수 있는 LG채널에도 영화 카테고리가 [아래사진]과 같이 있습니다. 제가 처음 LG채널 접할 당시에는 이 영화 카테고리가 꽤 부실했었는데요. 코로나 19 상황으로 집콕 생활이 많아지는 환경변화 때문인지 채널도 많이 늘었고 또 콘텐츠도 과거에 비해 풍부해졌습니다. 추억을 있는 레트로 감성을 느끼게 하는 오래된 영화들이 많이 보입니다.

"LG채널"에서 보여주는 영화 카테고리

드라마 카테고리에는 [아래사진]과 같은 채널로 구성되었습니다.

LG 전자 TV, "LG채널"에서 보여주는 드라마 카테고리

 

지금까지 "LG TV, 영화 등 141개 "LG 채널"이 공짜 _ 유료방송 NO"라는 제목으로 LG전자 UHD TV에서 "LG 채널" 시청 관련 정보를 포스팅했는데요. 시청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오늘 이후에도 LG전자 TV에서만 볼 수 있는 "LG 채널"에 변화가 있으면 또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2020/06/03 - UHD TV에서 110개의 다양한 콘텐츠 공짜로 즐기기_ "LG 채널"

2020/10/24 - 공짜로 보는 IPTV, LG 채널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