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UHD TV에서 110개의 다양한 콘텐츠 공짜로 즐기기_ "LG 채널"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0. 6. 3. 19:52

본문

반응형

인터넷이 연결된 UHD TV에서 110개의 다양한 콘텐츠를 공짜로 즐기는 방법, "LG 채널" 소개할게요. 

UHD TV에서 110개 LG채널 즐기는 방법 소개

LG전자는 지난달 "인터넷이 연결된 LG TV에서 고객이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LG 채널 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라며 "LG 채널이 국내에서 지원하는 채널 수는 총 112개이고 북미, 유럽, 중남미 등 해외 주요 시장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발표했어요. 그 소식 접하고 제가 최근에 구매한 UHD TV에 인터넷 연결해서 확인해 봤어요.

 

정말로 UHD TV에서 [아래사진]과 같이 "LG 채널"에 110개의 채널이 잡히더군요. 채널번호는 IP-104, IP-106 등으로 구분이 되고 있고, 콘텐츠는 KBS, MBC 등에서 방송되는 라디오도 포함 되어 있더군요

인터넷이 연결된 UHD TV에서 잡은 "LG 채널"

"LG 채널" 즐기기 위한 조건

LG전자는 "최신 운영체제인 webOS 5.0을 탑재한 2020년형 TV 신제품부터 신규 채널을 지원한다."라고 말했어요. 아쉽게도 "webOS 3.5/4.0/4.5 버전을 탑재한 기존 제품의 사용자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연내 추가로 무료 채널을 이용할 수 있다."라고 하니 좀 기다려야 되겠습니다.

"LG 채널" 설정 방법

이 "LG 채널"을 즐기기 위해서는 인터넷이 연결됐다 해도 설정에서 "LG 채널"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01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누르세요
02 ? → 채널을 선택하세요.
03 LG 채널을 켜짐으로 설정하세요.
04 TV에서 인터넷 채널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05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현재 방송되고 있는 채널의 연관 콘텐츠를 앱 전환 없이 즐길 수 있는 '인터랙티브 채
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인터넷 채널 화면상에 나타나는 가이드에 따라 리모컨 버튼을 선택하거나 화면 클릭하여 '인터랙티브 채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일부 모델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일부 인터넷 채널은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일부 콘텐츠는 TV에서 다른 앱으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 TV는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 LG

리모콘의 버튼 모양이 필요하시면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UHD TV에서 LG 채널 설정방법

LG 채널 활성화

[아래사진]은 LG 채널이 활성화된 사진입니다. 이렇게 활성화가 되었다면 110개 LG 채널 즐기기 준비 끝입니다.

UHD TV에서 LG 채널 활성화 화면

채널 가이드 확인

리모컨에서 [아래 사진]에 표시된 "GUIDE"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110개 채널을 볼 수 있습니다.

UHD TV 리모콘의 Guide 버튼

[아래 사진]은 채널 가이드 화면입니다.

이제 마음에 드는 채널을 선택해서 즐겁게 즐기시면 됩니다. 채널 가이드 상단에는 드라마, 스포츠, 뉴스 등 장르별 카테고리가 준비되어 있으니 한 번씩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이 채널가이드는 지상파 방송 채널 가이드와 큰 차이점이 보이던데요. 그것은 바로 프로그램에 대한 편성정보가 없다는 것입니다. 관련 정보를 알 수 없으니 불편한 점이 이만저만 아니네요. 공짜라 그런가 봐요...ㅋ

UHD TV 채널가이드 화면

울 집은 IPTV, 종합유선 등 유료 채널 없이 오직 KBS, MBC, SBS, EBS 등 4개 지상파 방송사만 보고 있는데요. MBN, 홈쇼핑 등 이렇게 많은 채널을 보니 빈집에 황소가 들어온 기분이네요. ㅋㅋㅋ.

이거 포스팅하다 보니 저에게는 "WebOS"라는 단어가 생소했는데요. LG전자는 이것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하더군요.

이번 "LG 채널" 서비스 확장에는 LG전자 독자 소프트웨어 플랫폼 webOS의 뛰어난 사용 편의성과 개방성이 크게 기여했다. 이 webOS는 지난 2014년부터 TV, 디지털 사이니지, 가전 등 LG전자 스마트 기기에 탑재되어 사용 편의성과 안정성을 검증받았다. 이것은 신규 서비스와 기술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구조라 개발자들이 다양한 분야의 제품에 활용하기 편리하다. 

위에서 저는 "LG 채널"을 공짜로 즐긴다는 말을 했는데요. 사실은 이 채널로 진입하려면 한 번씩 광고가 나와요. 그것을 봐야 LG 채널로 전환된답니다. 유튜브에서도 이런 유사사례가 많이 있어서 아마도 쉽게 이해하실 거라 생각되네요.

최근에 WebOS 5.0이 장착된 UHD TV 등을 가지고 있다면 인터넷 연결해서 "LG 채널"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 UHD TV에서 110개의 다양한 콘텐츠 공짜로 즐기기_ "LG 채널""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2020/05/31 - LG전자 UHD TV, 실내 안테나로 지상파 UHD 방송 시청 후기

2018/03/22 - UHD방송에서 HDR(HighDynamicRange)이란?

2018/03/16 - 신청사 방송실 UHD 영상(촬영 편집) 장비구입 특별시방서(춘천시 발주)

2018/03/08 - 3월 5일은 북미 ATSC 3.0 표준 시행 발효일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