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칸별 지하철 혼잡도 알려주는 앱, "T map 대중교통"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1. 3. 17. 08:31

본문

반응형

칸별 지하철 혼잡도 알려주는 앱, 티맵 대중교통

"족집게 과외", "핀셋 규제" 등은 뭔가 편한 느낌이 들지 않아요. 좀 소외감도 들게 하고...

저만 그런가요..

 

그런데요.

지하철에서 칸별 혼잡도를 예측해주는 "혼잡도 핀셋 예측" 앱이 있어요. 이 단어는 제가 개인적으로 만들었는데 듣기만 해도 아주 행복해지는 것 같아요.

 

오늘은 이렇게 우리에게 행복을 안겨주는 그런 앱.

"Tmap 대중교통"에서 제공하는 지하철 칸별 혼잡도 예측에 대해 소개하도록 할게요. 며칠 모니터링했는데 아직까진 절 실망시키지 않고 있습니다.

칸별 혼잡도 예측해주는 앱, 티맵 대중교통 소개

칸별 혼잡도 알려주는 앱, "티맵 대중교통" 소개

들어가기에 앞서 이 앱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인 "PLAY스토어"에서는 이 앱에 대해 "국내 유일 지하철 혼잡도 예측 제공"이라는 문장과 함께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와 설치방법은 다 아실 거라 보고 패스합니다.

자주 가는 장소·경로의 쉽고 빠른 확인 길 찾기, 버스, 지하철 정보를 하나의 앱으로 국내 최초의 버스·지하철 통합 하차 알림!

■ 자주 가는 장소·경로의 쉽고 빠른 확인

■ 하나의 앱에서 확인하는 길 찾기, 버스, 지하철

■ 국내 최초의 버스·지하철 통합 하차 알림

국내 유일 지하철 혼잡도 예측 제공
내가 탑승할 열차에 사람이 많은지, 혹은 적은 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나만의 출퇴근(통학) 경로를 설정하고 바로 확인
내가 설정한 경로의 교통편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길 찾기, 버스, 지하철 앱을 따로 쓰지 말고 하나로
길찾기, 버스, 지하철 앱을 따로 쓸 필요 없이 T map 대중교통 하나면 충분합니다.

■ 국내 최초의 버스·지하철 통합 하차 알림
버스·지하철은 물론 길 찾기에서도 하차/환승 시점과 내 위치를 똑똑하게 알려줍니다. 또한 휴대폰의 볼륨과 T map 대중교통 하차 알림의 볼륨을 분리해서 조절 가능합니다.

■ 쉽고 빠르게 확인하는 나만의 장소 즐겨찾기
어디서 확인하든 집, 회사(또는 학교)는 물론 내가 자주 다니는 장소로 가는 경로와 교통정보를 첫 화면에서 한 번 클릭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주 타는 버스정보를 쉽게 편집하고 확인
자주 타는 버스 노선, 정류장, 경로를 쉽게 설정 및 편집하고, 탑승에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하철 노선도와 정보를 쉽고 빠르게
지하철 노선도와 탑승 정보를 쉽고 빠르게 파악하고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택시와 내비게이션을 확인하고 앱으로 연결
목적지까지 소요시간과 택시 요금 등을 확인하고, T map과 T map 택시 앱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티맵 대중교통" 앱은 위와 같이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만 저는 "칸별 혼잡도"만 사용하고 하고 있습니다. 지하철 도착정보 등은 카카오 지하철 이용하고 있어요. 위젯이 설치되어 있어 쉽게 바꾸기가 쉽지 않네요.

 

칸별 혼잡도 알려주는 앱 "티맵 대중교통" 사용법 

칸별 혼잡도 알려주는 앱 "티맵 대중교통"을 실행하고 이용하고자 하는 역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에서 하단에 보시면 플랫폼에 들어오는 지하철의 혼잡도가 보입니다.

칸별 지하철 혼잡도를 알려주는 어플 "티맵 대중교통"

위 화면에서 지하철 혼잡도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세부적으로 "여의도 칸별 혼잡도" 정보가 표출됩니다.

오전 8시 14분 기준 여의도역 여의나루 방면 지하철 칸별 혼잡도는 매우 혼잡하네요. 3호차부터 8호차까지는 죽음 수준을 아니지만 가장 혼잡을 나타내는 적색으로 표시가 되어 있네요. 그러면서 "티맵 대중교통" 앱은 다소 덜 혼잡한 1호차와 2호차를 살짝 추천해줍니다.

칸별 혼잡도 알려주는 어플, 티맵 대중교통

사용하면서 주의사항도 이 앱은 공지했습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혼잡도 정보 안내
- 혼잡도는 요일/시간대별 예측정보입니다.
- 탑승 시 열차 상황에 따라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 1번 칸 1은 승강장 1-1 - 1-4에서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가끔씩 정확도도 평가를 해줍니다.

"혼잡도 정보가 정확했나요?"에서 만족스러우면 별 5개를 날려준답니다. 예측정보가 실제와 다르면 가차 없이 별 1개입니다.

 

인터넷 뒤지다 보니 아래 링크와 같은 자료도 보이더군요. 이 서비스 나온 지가 꽤 되었음을 알았습니다.

 

지하철 혼잡도 정보가 표출되는 티맵 대중교통 앱 사용 후기

버스정류장에 설치된 버스도착알림판에는 여유 등 버스 혼잡도가 표시되잖아요. 그럼 지하철은요? 오늘 소개하는 "T map 대중교통" 앱에는 지하철 혼잡도가 표시돼요. 오늘은 이 앱에 대한 후기

i-am-walker.tistory.com

어때요

조금 지하철 이용 시에 도움이 될 것 같나요?

 

이제 "이 칸이 조금 덜 혼잡하다"라고 하는 그동안 개인 경험을 토대로 지하철 기다리지 말고 혼잡도 알려주는 인공지능 앱 "티맵 대중교통"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1.01.30 - V2V, V2I 등 커넥티드 서비스가 가능한 똑똑한 내비게이션 출시

2020.02.03 - 티맵으로 KTX 주행속도 측정해보니...

2019.12.01 - 내비게이션, 오늘부터(12월 1일) 내년 2월 말까지 상습 결빙도로 구역 음성 안내 서비스 실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