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산물 도다리 가격 및 도다리 쑥국 (2021년 3월 25일 기준)

맛집

by happyfuture 2021. 3. 27. 01:39

본문

반응형

수산물 도다리 가격 및 도다리 쑥국 (2021년 3월 25일 기준)

최근 고향에 계시는 노모께서 봄철 대표 음식 쑥을 보내왔어요. 이것을 본 울 와이프님 저녁거리로 "도다리 쑥국"을 생각하면서 집 근처에 있는 재래시장과 횟집 등 수산물 "도다리" 구하기 작전에 돌입합니다.

 

오늘은 최근 도다리 가격과 와이프님이 끊여준 "도다리 쑥국" 맛이 어떤지 공유합니다.

봄철 수산물 도다리 그리고 도다리 쑥국

쑥 쓰임새

[아래사진]은 시골에 계시는 노모께서 보내온 쑥인데요. 쓰임새에 대해 살펴봅니다.

지식백과에 따르면 이 쑥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식용이나 약용으로 오래전부터 사용하였다. 어린순은 나물이나 떡으로 만들어 먹으며, 쑥뜸으로 병을 다스린다. 쑥 향은 모기와 파리를 쫓는데 쓴다. 주된 재배 지역은 거문도, 강화도 등이다. 쑥을 허브로 사용한 커피나 라테, 케이크, 두부 등 다양한 요리가 개발되고 있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여름철 시골 가면 모기 등 해충이 많은데요. 이때 길가나 공터에 무리지어 자라고 있는 이 쑥을 낫으로 베어 연기를 피워 이 해충들을 쫓아내는 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향에 계시는 노모께서 보내준 쑥

3월 수산물 도다리 구하기

앞에서 설명했지만 울 와이프님 위 쑥을 보더니 갑자기 도다리 쑥국이 생각났습니다. 그래서 도다리 구하기 작전에 돌입합니다. 먼저, 집근처에 있는 재래시장 방문했는데 실패했습니다. 그리고 인근 대형 횟집에 들렸는데 이곳은 뼈째회용으로 자그마한 것 밖에 없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대중교통 이용해 강서수산물시장까지 범위를 넓혔습니다.

 

도다리 시세: 1kg 약 3만원

[아래 사진]이 귀한 도다리입니다. 재래시장에는 없고 강서수산물시장에 가야 구할 수 있는 수산물이기에 참 귀한 놈이지요. 가격은 2021년 3월 24일 저녁 기준으로 1kg에 3만 원 합니다. 흥정에 따라 아래로 왔다 갔다 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산물 도다리 가격: kg당 3만원

도다리 쑥국

인터넷 요리백과에 따르면 도다리 섭취방법에 대해 '봄이 제철인 도다리는 회로 먹고, 도다리 조림, 도다리 미역국, 도다리 쑥국 등 요리가 가능하다."라고 설명합니다. 그리고 "도다리 쑥국은 봄철 새내기 식재료인 싱싱한 도다리와 봄 쑥의 어우러짐이 환상의 조합을 이뤄 입맛을 돋워준다."라고 하는데요.

 

와이프님께서 끓여준 도다리 쑥국 맛은 어땠을까요?

[아래 사진]이 도다리 쑥국입니다.

 

도다리와 쑥 환상의 조합을 이루고 있는 이 비주얼 아주 작열합니다. 식당에서 이 도다리 쑥국은 1인 2-3만 원 정도 해서 누가 사주지 않으면 주문하기 애매한 메뉴이지요. ㅋㅋㅋ. 두툼한 도다리 살 한번 보세요. 이 살 발라 입안에 넣으니 쑥향이 묻어나면서 고소한 식감이 아주 감칠 납니다. 그리고 입안에 기름기가 쩝쩝 붙은 느낌으로 힘이 불끈불끈 솟는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수산물 도다리 그리고 도다리 쑥국

움짤

수산물 도다리 쑥국이 찰지게 끊여지고 있는 움짤입니다.. 느껴지시나요? 쑥 향~~~

쑥 향이 느껴지는 수산물 도다리 쑥국

쑥 향

노모께서 보내주신 쑥이 이렇게 수산물 도다리와 만났습니다.

노모께서 보내주신 쑥

쑥과 만난 도다리

[아래 사진]은 쑥과 만난 도다리입니다. 도다리 살이 참 실하지요. 식당에서는 이렇게 실한 도다리를 만나기 힘들지요.

수산물 도다리와 쑥의 환상의 조합

수산물 도다리 쑥국은 "단백질의 질이 우수하고 지방 함량이 적어 맛이 담백하고 개운하여 간장질환이 있는 환자에게 좋다"라고 인터넷 지식백과는 설명하는데요. 이 문장에서 제가 증명할 수 있는 것은 "담백하고 개운하여"라는 말은 틀린 말이 아니라는 것이네요.

 

오늘 저녁거리로 "도다리 쑥국" 어떠세요...

 

2020.03.04 - 주꾸미 시세 (봄철 보양식 수산물, 20k/kg) _ 강서수산물시장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