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꽃이름 뭐니? 척척박사 어플 "구글 렌즈"에게 물어봤어..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1. 4. 8. 01:12

본문

반응형

꽃이름 뭐니? 척척박사 어플 "구글 렌즈"에게 물어봤어..

너의 꽃이름 뭐니? 식물이름 모를 때 제가 자주 사용하는 어플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구글 "렌즈"입니다. 이 어플 사용방법은 별도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간단하고 쉬운데요.

그래도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 계실까봐 설명드릴게요.

모르는 꽃이름, 식물이름 알려주는 어플 구글 "렌즈" 사용법

최근 오랫만에 관악산 등산했습니다. 코스는 서울대 공학관에서 출발했습니다. 이곳은 산 중턱까지 버스가 올라가기 때문에 관악산을 최단시간에 올라갈 수 있는 곳이지요.

관악산 전경

산에 오르다 보니 등산로 양지바른 곳에 [아래사진]과 같은 꽃이 피어 있더군요. 그런데 이름이 생각나질 않습니다. 하기야 지금까지 산을 오르는데만 신경 썼지 주변은 거의 쳐다보질 않았지요. 그러니 이 꽃 이름을 알 수가 있겠어요... 그래도 죽으라는 법은 없습니다. 요즘은 세상이 좋아져서 스마트폰만 들이대면 꽃 이름, 나무이름 등 식물이름을 척척 알려주는 어플들이 수두룩 하니까요..

관악산 양지바른 등산로에 핀 이름모를 꽃, 꽃이름이 궁금하다..

모르는 꽃이름, 나무이름, 식물이름 알려주는 척척박사 구글 "렌즈"
모르는 꽃이름, 나무이름, 식물이름 알려주는 앱은 구글 렌즈를 포함해 네이버 스마트 렌즈, 다음 꽃 검색 등이 있지요. 저는 이것을 포함해 모야모 앱도 아주 잘 애용합니다. 하지만 오늘은 구글 렌즈에 대해서만 설명합니다.

스마트폰을 꺼내 구글 "렌즈"를 실행합니다.
그러면 초기화면이 [아래사진]과 같습니다. 앱이 군더더기 하나 없이 아주 심플합니다. 그래서 사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구글 "렌즈"

방법은 2가지입니다.
첫번째는 모르는 꽃에 카메라를 들이대 바로 실행하는 방법, 두 번째는 먼저 사진 찍고 그것을 선택해 구글 렌즈에게 꽃 이름을 물어보는 방법입니다.

저는 후자를 선택했습니다.
[아래사진]에 표시된 곳을 누르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으로 갤러리가 선택됩니다. 그곳에서 궁금한 꽃 사진, 나무 사진 등을 선택하면 끝입니다. 1-2초 후에 꽃 이름 알려주는 어플 구글 "렌즈"는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사진으로 모르는 꽃이름 검색하는 어플 구글 "렌즈" 초기 화면

꽃 이름 알려주는 구글 "렌즈"는 어떻게 검색되었을까요?
구글 렌즈는 [아래 사진]과 같이 사진에서 중요 포인트를 잡아내는 행동을 보여줍니다.

사진으로 모르는 꽃이름 검색하는 어플 구글 "렌즈" 실행 화면


꽃 이름, 식물이름, 나무이름 알려주는 어플 구글 "렌즈"는 [아래 사진]과 같이 <장백 제비꽃>이라 알려줍니다.

사진으로 모르는 꽃이름 검색하는 어플 구글 "렌즈" 검색 결과


다음 백과사전에서 "장백제비꽃"을 검색했는데요. 국립 수목원에서는 이 꽃에 대해 "꽃은 7월에 피며 길이 1cm 정도로서 황색이다."라고 설명하고 있는데요. 꽃 이름 알려주는 어플 구글 "렌즈" 검색 결과가 맞다면 이 꽃 피는 시기는 백과사전 설명보다 꽤 빠르게 피었네요.

화경은 원줄기 끝에 달리며 길이 2-5cm로서 중앙 또는 그 위에 포가 있고 꽃은 7월에 피며 길이 1cm정도로서 황색이다. 꽃받침 조각은 피침형이고 길이 3-5mm로서 끝이 둔하며 부속체는 짧고 끝이 둥글며 밋밋하고 꽃잎은 길이 7-10mm로서 털이 없으며 입술 모양 꽃부리에 갈색 맥줄이 있고 거(距)는 반원형으로 길이 1.5-2mm이다.


암튼, 모르는 꽃이름, 나무이름, 식물이름이 있으면 편하고 정확도가 높은 구글 "렌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1.03.23 - 꽃이름 뭐니? 어플 '네이버 스마트 렌즈' 에게 물었어..
2021.03.15 - 꽃이름 가물가물시 "다음 꽃검색" 어플 활용해보자..
2021.03.03 -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모야모", 넌 모르는게 뭐니!! 오늘도 도움받았어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