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꽃이름 가물가물시 "다음 꽃검색" 어플 활용해보자..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1. 3. 15. 01:47

본문

반응형

꽃 이름 가물가물 시 "다음 꽃 검색" 활용해보자..

꽃 이름이 입안에서 맴돌 때 다음 포털의 "다음 꽃 검색" 활용해 보세요.

 

오늘 포스팅은 꽃이름, 나무이름 등 식물이름 가물가물할 때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음 꽃 검색" 사용 방법과 이 어플의 정확도는 어느 정도 인지 개인적인 경험을 토대로 설명할게요. 

꽃이름, 나무이름, 식물이름 가물가물시 사용가능한 다음 꽃검색 어플 소개

꽃 이름, 나무이름 등 식물이름 가물가물 시 물어볼 수 있는 어플 소개

꽃, 나무 등 식물 이름이 입안에서 맴돌때 사용하는 어플은 개인적으로 다음 꽃 검색, 네이버 스마트 렌즈, 구글 렌즈, 모야모 등을 사용합니다. 정확도는 그동안의 경험상 꽤 많은 차이가 나는데요. 그건 후미에서 다시 설명하도록 할게요.

"다음 꽃검색" 으로 꽃, 나무 등 식물이름 검색해보기

꽃 이름, 나무이름 등 식물이름 궁금할 때 사용하는 "다음 꽃 검색"은 사실 어플이 아니지요. 다음 포털 앱에 포함된 하나의 기능입니다. "네이버 스마트 렌즈"도 마찬가지입니다. "다음"이라고 하는 포털 어플만 있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은 "다음" 포털 어플 실행 화면입니다. 여기서 검색 키워드 입력할 수 있는 공간의 오른쪽 꽃 모양을 누르면 그 아래 표시된 "꽃 검색"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것을 눌러 꽃, 나무 등 식물이름 검색하시면 됩니다.

 

한번 같이 해볼까요?

꽃이름, 나무이름, 식무이름 검색 가능한 "다음 꽃검색" 화면

위 화면에서 "꽃검색"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꽃의 정면을 크게 촬영해 주세요"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바로 사진 촬영해서 물어볼 수 있고 또 아래 사진 왼쪽에 표시된 아이콘을 눌러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선택해서 물어볼 수 있습니다. 저는 후자로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선택해서 물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꽃이름 물어볼때 사용하는 화면

[아래 사진]은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선택한 화면입니다. 사각형을 물어보고자 하는 식물 사진이 잘 표현될 수 있도록 조정을 잘하시고 그게 끝나면 화면 하단에 있는 "완료"를 누르면 됩니다.

갤러리에 있는 사진으로 꽃이름 물어보기 화면

다음 꽃검색 결과

꽃 이름 물어본 결과 다음 꽃 검색은 어떤 결과가 나왔을까요?

[아래 사진]과 같이 "이 꽃은 "꽃양배추"일 확률이 61%입니다."라는 결과를 알려주네요. 그러면서 이 어플은 2순위로 "이 꽃은 "산괴불주머니"일 확률이 27%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여기서 사용자 판단이 필요합니다. 

제가 볼 때는 꽃양배추보다는 "산괴불주머니"가 맞는 것 같은데요. 이럴 때 저는 "모야모" 또는 "구글렌즈" 등에 다시 한번 물어봅니다. 저는 꽃 이름, 나무이름, 식물이름 등을 아려주는 어플 "모야모"에게 다시 물었습니다. 그랬더니 이 앱은 "산괴불주머니"라고 알려주더군요. 그래서 다음 꽃 검색과 모야모의 공통분모가 되는 "산괴불주머니"로 이 식물이름을 기억하기로 했습니다.

모르는 꽃이름, 나무이름, 식물이름 알려주는 어를 "다음 꽃검색" 결과

산괴불주머니

이 식물에 대한 정보를 더 알고 싶으면 "다음 꽃검색"에서 알려주는 링크를 눌러 확인합니다.

산괴불주머니는 해열에 탁월한 효능을 가진과고 되어 있네요. 그리고 염증이나 통증을 없애는 데에도 도움되고,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부기를 빼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주네요. 첨 알았습니다.

꽃이름 검색 어플 "다음 꽃검색"으로 알아낸 산괴불주머니 세부정보

산괴불주머니 

[아래 사진]이 산괴불주머니로 관악산 계곡에서 촬영했습니다. 계곡이라 다른 지역보다도 날씨가 편한 상태가 아닌데도 싹을 일찍 돋아났네요. 

산괴불주머니

지금까지 꽃 이름, 나무이름, 식물이름 모를 때 그리고 입안에서 이름이 맴돌 때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꽃 검색 어플 "다음 꽃 검색"을 살펴봤는데요. 개인적으로 정확도는 앞에서 보셨다시피 그렇게 높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꽃, 나무, 식물 사진을 주고 자꾸 학습시키다 보면 이 어플 정확도가 차츰 개선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2020.12.08 - 꽃, 나무 등 식물 이름 알려주는 모야모 어플, 안시안 시집 "꽃이 내게로 왔다" 구매 후기

2020.11.03 - 꽃 이름 찾기 앱 ] 구글렌즈, 네이버 스마트 렌즈, 다음 꽃 검색 활용 후기

2020.08.23 - 꽃과 나무 등 식물이름 알려주는 앱 활용기 _ 네이버 스마트 렌즈, 다음꽃검색, 구글렌즈 등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