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꽃이름 식물이름, 다음 포털 어플 "꽃검색"으로 살펴 보기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1. 5. 17. 01:25

본문

반응형

꽃이름 식물이름, 다음 포털 어플 "꽃검색"으로 살펴보기

과천 과문 체육 공원 인근 양재천 산책길에는 주변에 화단이 구성되어 있더군요. 그곳에는 오늘 살펴볼 꽃이 심어져 있었어요. 어디서 본 듯한 꽃인데 이름이 쉽게 떠오르질 않더군요. 그래서 다음 포털 어플에 있는 "꽃검색"을 이용해 검색했네요.

오늘은 다음 포털 앱에 있는 "꽃검색" 기능 살펴보겠습니다.

꽃이름 식물이름, 다음 포털 어플 "꽃검색" 소개

양재천 산책길 화단 조성

선바위역에서 과천 과문체육공원 방향으로 양재천 걷다 보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단이 보이는데 화단 흙 상태로 추측해보면 최근에 조성되었음을 알 수 있더군요. 그런데 이곳에는 2가지 종류의 꽃이 식재돼 있더군요. 이것들은 산책하면서 길거리에서 자주 봤던 꽃들인데 이름이 바로 떠오르질 않더군요.

양재천 산책길에 조성된 화단

[아래 사진]은 화단에 식재된 꽃들 중에 하나인데요. 여러분께서도 많이 보셨을 거예요. 꽃이름이 바로 기억나시는 분도 계실 거고 저같이 가물가물 한 분들도 계실 거고.... 그렇죠

그래서 오늘은 포털 앱인 "다음"에 있는 "꽃검색"을 이용해서 이 꽃이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꽃이름 식물이름, 다음 포털 어플 "꽃검색" 소개 (양재천 산책길에 조성된 화단에 핀 꽃)

다음 어플 "꽃검색"을 활용한 모르는 꽃이름 검색 방법
지금부터 다음 어플 "꽃검색"을 활용해서 모르는 꽃이름 검색 방법에 대해 살펴봅니다.

먼저, 다음 포털 어플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사진]과 같은 초기 화면이 스마트폰에서 보일텐데요. 여기에서 우측 상단에 표기된 꽃처럼 생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음 어플 "꽃검색"을 활용한 모르는 꽃이름 검색 방법 소개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이 음성검색, 음악검색, 꽃검색, 코드검색 등 4개의 카테고리가 나오는데요. 우리는 모르는 꽃이름을 검색해야 되니 "꽃검색"을 클릭합니다.

다음 어플 "꽃검색"을 활용한 모르는 꽃이름 검색 방법 2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이 "꽃의 정면을 크게 촬영해 주세요."라는 카메라 모드가 활성화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우리는 카메라로 바로 촬영하는것이 아닌 사진 업로드로 모르는 꽃이름을 검색해야 하므로 사진 아래 부분에 표기된 갤럭시 표시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음 어플 "꽃검색"을 활용한 모르는 꽃이름 검색 방법 3

그러면 [아래사진]과 같이 스마트폰 사진들이 모여 있는 갤러리가 열리는데요. 이곳에서 모르는 꽃 사진을 선택해서 업로드합니다.

꽃사진이 모여 있는 갤러리

모르는 꽃 사진을 선택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선택이 됩니다. 그러면 사진 아래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어플 "꽃검색"을 활용한 모르는 꽃이름 검색 방법 4

잠시 기다리면 [아래사진]과 같은 검색 결과가 표출됩니다.
다음 포털 앱에 있는 "꽃 검색"은 [아래사진]과 같이 "이 꽃은 미니메리골드꽃"일 확률이 25% 입니다."라고 알려주네요. 그리고 "이 꽃은 금잔화일 확률이 24%입니다."도 함께 제시해 주고 있네요.

다음 어플 "꽃검색"을 활용한 모르는 꽃이름 검색 방법 5

지금까지 다음 포털 앱에 있는 "꽃검색" 기능으로 모르는 꽃이름 검색방법에 대해 살폈는데요.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었나 모르겠네요. 앞으로 산책하다 꽃이름이 있으면 스마트폰 켜서 다음 꽃검색, 구글렌즈, 네이버 스마트 렌즈, 모야모 어플 등을 활용해서 궁금증 해소하시기 바랍니다.

2021.05.12 - 모르는 꽃이름 식물이름, 사진 업로드 하면 알려주는 앱 활용기
2021.04.14 - 구글 렌즈 앱, 네이버 스마트 렌즈 앱에 물었어, 너의 이름 뭐니?
2021.04.08 - 꽃이름 뭐니? 척척박사 어플 "구글 렌즈"에게 물어봤어..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