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진 리마스터 _ 이미지 용량 변화는?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1. 5. 27. 01:51

본문

반응형

갤럭시 사진 편집 ] 사진 리마스터 _ 이미지 용량 변화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사진 볼 수 있는 갤러리에 들어가니 새로운 기능이 있다는 표시가 보이더군요. 궁금해서 그것을 클릭해서 보니 갤럭시 사진 편집 쉽게 하라는 "사진 리마스터"가 새롭게 생겼더군요. 

 

오늘은 그 "사진 리마스터"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그리고 뒷부분에 리마스터를 실행하면 이미지 용량은 어느 정도 변하는지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사진 편집 _ 사진 리마스터 기능 설명 그리고 이미지 용량 변화는?

갤럭시 사진 편집, "리마스터" 기능이란?

갤럭시 사진 편집에서 "리마스터" 기능은 어떤 기능일까요? 

삼성 갤럭시 멤버스에 따르면 이 기능은 " 갤러리에 저장된 이미지를 AI가 분석하여 저화질의 사진을 고화질로 만들어 줍니다."라고 하네요. 경험해보니 AI가 스스로 이미지를 분석해서 해상도, 밝기, 색감, 선명도를 조절해 주는 것 같더군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아래설명은 S21에 있는 "AI 추천" 기능에 대한 설명입니다. 하지만 리마스터도 이 범주에 크게 벗어나지 않으니 그거 감안하고 보시기 바랍니다.

AI 포토 리마스터는 어떤기능인가요?

S21시리즈는 갤러리에 저장된 이미지를 AI가 분석하여 저화질의 사진을 고화질로 만들어 줍니다.

AI 추천 기능이 스스로 이미지를 분석해서 해상도, 밝기, 색감, 선명도를 조절해 줍니다. 완전히 초점이 맞지 않거나 잘못 찍어서 정리가 필요한 사진도 알아서 모아 모여 주기 때문에 한번에 손쉽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사진 편집 "사진 리마스터" 활용 방법

활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 있는 갤러리에서 사진 하나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하단에 있는 더보기(점 3개)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 사진 리마스터" 메뉴가 보이는데요.

그것을 클릭하면 끝입니다.

갤럭시 사진 편집, 사진 리마스터 메뉴

사진 리마스터 메뉴를 클릭하면 스마트폰은 [아래사진]과 같이 "사진 분석 및 리마스터 중"이라는 메시 지을 잠시 보여 주고 바로 결과물을 사용자에게 보여줍니다. 

 

결과물에서 사진 하단에 있는 방향키를 가지고 원본과 리마스터 된 사진을 비교하면서 뭔가 개선이 되었으면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사진편집, 사진분석 및 리마스터 중

[아래 사진]이 갤럭시 사진 편집 기능인 "사진 리마스터" 기능으로 새롭게 만든 사진입니다. 

 

원본과 차이가 확연하게 느껴지시나요? 저는 밝기와 선명도가 원본에 비해 살아난 느낌이 들었습니다. 

갤럭시 사진 편집, "사진 리마스터" 활용한 사진

이미지 용량 변화는?

갤럭시 사진 편집 기능인 "사진 리마스터" 기능을 활용하면 이미지 용량 변화는 어떨까요? 개인적으로 결과 보고 깜짝 놀라였습니다. 왜 그런지 한번 보시지요.

 

사진 리마스터에 따른 이미지 용량 변화는 [아래사진]과 같이 기존 용량은 2.37MB였는데 리마스터된 후 이미지 용량은 7.21MB로 3배 정도가 늘었습니다. 제가 깜짝 놀란 이유를 아시겠지요? 단순하게 계산해서 사진 리마스터하면 원본보다 이미지 용량이 3배 정도 늘었으면 화질 개선도 그 정도 되어야 하는데 사실적으로는 그렇지가 않지요.

사진 리마스터에 따른 이미지 용량 변화

그리고 포커스, 셔터속도, 렌즈, ISO 등은 크게 변화가 없음을 위 사진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결론입니다.

사진 리마스터를 실행하면 위에서 봤다시피 이미지 용량이 약 3배 정도 늘어납니다. 그래서 모든 사진을 리마스터하면 이미지 용량 부담으로 비효율적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제한적 램 용량 감안해서 선택과 집중으로 이 기능을 사용하면 좋을 듯 보입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사진 편집 기능의 하나인 "사진 리마스터"와 리마스터 전 후 이미지 용량 변화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2021.05.21 - 갤럭시 사진 편집 ] "부분 색칠" 기능 활용으로 색다른 사진 만들기

2021.05.16 - 갤럭시 사진 편집] 개체 지우기 또 한번 진가 발휘...

2021.04.02 -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찍고 사진 개체 지우기 체험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