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 영수증 인증 리뷰 _ 제로페이 영수증 인식 불가 원인?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1. 6. 2. 01:47

본문

반응형

네이버 영수증 인증 리뷰 _ 제로페이 영수증 인식 불가

네이버 영수증 인증 리뷰는 자주 사용하시나요? 저는 가끔씩 이용하는데 요즘은 일상이 바빠 자주 까먹네요.. 그리고 몰았다가 한꺼번에 하려고 하는데 이 또한 귀찮니즘 발동으로 많이 놓치고 있네요.

 

그런데 최근에 제로페이 영수증으로 네이버 영수증 인증 리뷰 시도했는데 인식이 안되더군요.

오늘은 관련 내용 살펴봅니다.

네이버 영수증 인증 리뷰 _ 제로페이 영수증

 

종이 영수증과 전자영수증

카드결제하면 카카오 페이 영수증으로 해당 영수증이 차곡차곡 쌓이지요. 그래서 네이버 영주증 인증 리뷰가 필요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이것을 캡처해서 인증에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 종이 영수증은 따로 받지 않습니다..

카카오페이 영수증에 들어온 카드 영수증 일부

제로페이 영수증 인식 불가

저는 또 "제로페이"를 자주 사용합니다. 제로페이 가맹점이면 대부분 결제를 이것을 사용하지요. 그런데 최근 제로페이에서 발행하는 전자 영수증 캡처해서 네이버 영수증 인증 리뷰에 사용했는데요. 카드결제 시 발행된 영수증과 달리 이것은 인식을 못하더군요. 왜 그걸까요?

네이버 영수증 인증 리뷰, 인식 안되는 제로페이 영수증

 

네이버 영수증 인식 실패에 대한 네이버 고객센터 도움말

왜 제로페이 영수증은 인식이 안되는지 고객센터에서 찾아봤습니다. 아래와 같은 도움되는 내용들이 있는데 제로페이 영수증에 대한 애기는 없어 크게 도움은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추측은 가능하더군요. 아래 내용 출처는 네이버 고객센터입니다.

영수증 인식이 실패된 경우

영수증 인식은 OCR 기술을 통해 읽은 문자 또는 숫자를 바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올바르지 않은 형식의 영수증이거나 배경에 다른 물체가 많은 경우 인식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영수증 인식에 실패한 경우 아래 방법으로 영수증 촬영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촬영 방법]
1) 영수증을 펼친 후 영수증 전체가 잘 나오도록 정면에서 촬영해 주세요.
2) 배경에 다른 물체나 글씨가 없도록 촬영해 주세요.
3) 필수 정보(업체명, 업체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결제 일시 등)가 잘 나오게 찍어주세요.

[영수증 인식 실패 예시]
- 영수증의 일부만 나오는 경우
- 복잡한 배경과 함께 찍은 경우
- 손가락으로 영수증을 가린 경우
- 기울어진 영수증 사진
- 찢어지거나 구겨진 영수증
- 영수증 여러 장을 겹쳐서 찍은 경우
- 모니터에 있는 영수증 촬영하는 경우
- 휴대폰에 있는 영수증을 촬영한 경우

[제출 대상이 아닌 영수증 유형]
- 약 봉투
- 병원 진료비 영수증
- 입장권
- 종이로 출력한 영수증
<출처: 네이버 고객센터>

제로페이 영수증 인식 안 되는 이유

네이버 영수증 인증 리뷰에서 제로페이 영수증 인식은 왜 되지 않을까요. 위 내용 읽어 보면 그 이유를 추측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에서 촬영 방법 3번째에는 "필수 정보(업체명, 업체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결제 일시 등)가 잘 나오게 찍어주세요."라는 것이 있습니다. 영수증에는 업체명, 업체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결제 일시 등은 필수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제로 페이 영수증을 보면 사업자등록번호가 없습니다.

 

해결방법은?

카드결제 영수증에는 필수적으로 있는 사업자등록번호가 제로페이 영수증에는 왜 없는지 모르겠어요. 세법체계가 다른 것일까요? 네이버, 제로 페이, 티머니 제로 페이 등 관련 기관에 연락하고 싶은데 이 또한 그냥 귀찮네요. 나중에 시간을 두고 문의를 좀 해봐야겠습니다. 

 

네이버 영수증 인증 리뷰시 혜택

네이버 영수증 인증 리뷰시 혜택은 [아래 사진]과 같이 첫 방문 장소는 50원의 리워드가 있습니다. 같은 장소 2번째 방문 시는 1원 정도로 기억하는데 이건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네이버 영수증 인증 리뷰시 리워드

네이버 영수증 인증 리뷰 방법

영수증 인증 리뷰 방법은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영수증 인증 리뷰>라 치면 수많은 자료가 검색됩니다. 그거 보고 따라하시면 될 듯 보이네요. 헷갈리고 어려운 거 일도 없으니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영수증 인증 리뷰 관련해서 제로페이 영수증 인식 불가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영수증 리뷰에 있어서 제로페이 영수증은 인식이 안됩니다. 안 되는 이유는 네이버 영수증 인식에 필요한 항목 중 사업자등록번호가 없어서 그런 것으로 추측합니다.

 

 

 

카카오페이 카드 영수증, 네이버 영수증 리뷰로 현금 포인트 챙기자.

카카오페이 카드 영수증, 네이버 마이 플레이스 영수증 인증 리뷰로 현금 포인트 챙기자. 카드 영수증 잘 챙기세요? 저는 크게 사용할 일이 많지 않아 버려달라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네이버 마

futureindustry.tistory.com

2019.10.18 - 제로페이, 자주 사용하시나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