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파트 단지를 산책하다 보면 예쁜 꽃들이 참 많이 보여요. 그런데 그 꽃에게 미안하게 꽃 이름을 잘 모르겠어요. 그냥 지나쳐도 되지만 이렇게 하다간 죽을때까지 꽃이름 하나 제대로 아는 게 없을 것 같아 스마트폰 도움받아봅니다.
이 꽃 이름 뭐야?
오늘은 네이버 어플에 있는 "스마트 렌즈" 에게 꽃 사진 업로드를 통해 물었습니다.
네이버에 따르면 네이버 스마트 렌즈는 "디바이스에 저장된 이미지 또는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제공된 이미지로 정보를 검색하는 서비스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네이버 홈의 그린닷을 눌러 렌즈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QR코드, 바코드 - 글자인식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 이미지로 검색 |
또한 네이버에 따르면 "이미지로 검색 시, 해당 이미지와 유사하거나 관련성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이미지를 검색 결과로 제공하고 있으며 다음의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 검색결과로 제공된 이미지를 토대로 추측한 키워드 - 추측한 대상에 대한 백과사전 또는 콘텐츠 정보 - 유사한 이미지 및 이미지를 포함하는 웹페이지 - 유사한 상품 이미지 및 상품 정보 |
그리고 다음과 같은 유의사항 등에 대해 알려줍니다.
네이버 스마트렌즈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검색결과 및 키워드, 콘텐츠 정보 등은 인공지능 학습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동일한 검색결과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미지로 검색하기 위해 업로드된 모든 이미지는 네이버에 저장됩니다. 저장된 이미지는 네이버 스마트렌즈 서비스를 개선하는 용도로만 사용될 뿐, 검색결과 및 다른 서비스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네이버에 저장된 이미지의 삭제를 원하시는 경우 히스토리 메뉴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아파트 단지를 산책하다 보니 [아래 사진]과 같은 형형색색 예쁘게 핀 꽃이 눈에 들어옵니다. 걸으면서 바로 "이 꽃이름은 뭐다.."라고 바로 떠올라야 이 꽃에게 덜 미안한데 전혀 떠오르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에 물어보려고 [아래사진]과 같이 꽃이 보이게 전체 사진을 찍어 봅니다.
꽃이름 알려주는 네이버 스마트 렌즈에게 사진 업로드로 꽃이름 물어 보려면 꽃이 좀 부각되는 것이 정확도가 높을 것 같은 느낌이 있어 [아래사진]과 같이 촬영합니다.
꽃이름 알려주는 "네이버 스마트 렌즈"에게 사진 업로드 방법
궁금한 꽃이름을 알기 위해 촬영한 사진을 "네이버 스마트 렌즈"에게 업로드 방법 살펴보겠습니다.
1. 어플 "네이버" 홈에서 그린닷을 누르면 [아래 사진]과 같이 "렌즈"가 나오는데 그것을 클릭합니다.
2. 1 과정을 마치면 카메라가 실행되면서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꽃 사진 업로드를 위해서는 왼쪽 갤러리 아이콘을 클릭하고 물어보고자 하는 꽃 사진을 클릭합니다.
3. 사진을 업로드하고 잠시 기다리면 [아래 사진]과 같은 검색 결과가 보입니다.
네이버 스마트 렌즈는 궁금했던 꽃사진의 꽃이름을 "아스틸베"라고 알려주네요. 아스틸베이면 우리말로 노루오줌으로 보면 되겠지요.
인터넷에서 이 노루오줌 식물에 대해 검색했습니다.
백과사전에 따르면 이 식물은 전국의 산에 비교적 흔하게 자라는 여러해살이풀로 세계적으로는 중국, 일본 쓰시마섬, 러시아 동북부, 인디아 등에 분포한다고 설명하더군요.
그리고 줄기는 곧추서며, 높이 50-70cm이고 뿌리잎은 2회 3출 또는 드물게 3회 3출하고, 잎자루가 길다고 하더군요. 끝에 붙은 작은 잎은 긴 난형 또는 난상 타원형이고 줄기잎은 어긋나며 꽃은 5-7월에 꽃줄기 위쪽에 발달하는 원추꽃차례에 달리며, 분홍색이지만 변이가 심하다고 하더군요.
더욱더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꽃이름 알려주는 앱 네이버 스마트 렌즈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이제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궁금한 꽃이름 쉽게 검색해서 알 수 있습니다. 산책하다 만난 꽃의 이름이 궁금하면 이 앱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1.04.14 - 구글 렌즈 앱, 네이버 스마트 렌즈 앱에 물었어, 너의 이름 뭐니?
2021.03.23 - 꽃이름 뭐니? 어플 '네이버 스마트 렌즈' 에게 물었어..
2021.03.15 - 꽃이름 가물가물시 "다음 꽃검색" 어플 활용해보자..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