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인 거래소 코인원 사칭 피싱 문자(1670-9754) 대처법 _ 절대 누르지 마세요..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1. 6. 25. 12:26

본문

반응형

코인 거래소 "코인원" 사칭 피싱 문자... 기억해 둬요..그리고 대처법

코인 거래소 코인원 사칭 피싱문자 기억했다가 관련 문자 오면 바로 지워버리세요.. 관련 내용으로 인터넷 검색해보니 약간씩 내용은 다르지만 많은 사람들이 수신했더군요. 저는 최근에 이 문자 받았답니다.

 

오늘은 코인 거래소 코인빗 사칭 문자 내용과 대처법 등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코인 거래소 "코인원" 사칭 피싱 문자...기억해 둬요..

코인 거래소 "코인원" 사칭 피싱 문자 (1670-9754) 내용

인터넷에 따르면 어떤 사람은 코인원에서 자주 피싱 문자가 온다고 하면서 차단했다고 하더라고요. 피싱문자 보내는 사람들은 아래 사진에 있는 번호 (1670-9754)를 계속 사용할 것 같지는 않는데요. 다음에 비슷한 문자 오면 번호를 확인해 봐야겠어요. 

 

암튼 최근 제가 받는 문자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Web발신]
[Coinone 로그인알림]
고객님계정이 해외IP-102.218.216.188에서 로그인되었습니다.
본인이아닐경우에는 해외IP차단해주세요.
최근 개인정보 유출로인한 해킹사례가 많으니 코인원은 해킹방지를위해 해외IP차단서비스를신청하시기바랍니다.
코인원은 안전하고 건강한 시장 조성을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www.이상한 url.com">

[아래 사진]은 1670-9574 번호로 온 피싱 문자입니다.

코인거래서 코인빗 사칭 피싱문자 내용

다음 포털에서 코인 거래소 코 인빗 사칭 피 상문자 발신번호 1670-9754를 검색해보니 해외 피싱으로 싫어요가 91건 접수되어 있네요. 또 제가 이 번호로 전화해보니 "등록되지 않은 전화번호....."라는 요지의 안내 멘트가 나오네요.

코인 거래소 코인원 사칭 문자 전화번호 검색 결과

요즘 세상은 스마트폰에 들어오는 문자는 일단 의심부터 하는 습관이 필수적입니다.

 

그리고 요즘 피싱 문자가 아주 기승을 부리는 모양입니다. SKT 텔레콤에서도 "정부 기관 및 가족 사칭 문자 주의 안내"라는 제목으로 문자 메시가 최근 도착했습니다. 내용에는 피해 사례, 대처 방법 등이 담겨 있더군요. 내용 읽어 보시고 피싱문자로 인해 피해 보지 않도록 해야 될 것 같아요.

[Web발신]
[SKT] 정부 기관 및 가족 사칭 문자 주의 안내
고객님, 안녕하세요.
최근 정부 기관 또는 가족을 사칭하는 문자로 인해 많은 피해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피해 사례와 대처 방법을 안내드리니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 피해 사례
① 교통 법규 위반 처리,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교통 범칙금 청구서 발송을 가장하여 정보 유출 및 휴대폰 악성 앱 설치
② 자녀를 사칭하여 신분증, 스토어 상품권 등을 카카오톡 또는 문자로 전송 요구

■ 대처 방법
- 교통 법규 위반 안내 메시지에 인터넷 주소(URL)가 있을 경우, 절대 해당 인터넷 주소를 누르지 마세요.
- 실제 교통 민원 관련 안내나 통지 문자에는 특정 인터넷 사이트로 접속하게 하거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도록 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 자녀가 카카오톡이나 문자를 통해 신분증, 계좌번호 등의 정보나 선물하기 등을 요구할 경우 반드시 자녀에게 직접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안전한 통신 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SKT와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사진]은 SK텔레콤에서 발송한 "정부 기관 및 가족 사칭 문자 주의 안내" 메시지입니다.

SK텔레콤이 발송한 "정부 기관 및 가족 사칭 문자 주의 안내" 문자 메시지

주변 지인들로부터 피싱문자에 속아 피해봤다는 얘기를 들을 때 정말 속상했습니다. "어떻게 그런 일을 당할 수 있느냐?" 반문하며 애기 들어보면 "정말 속아 넘아 갈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 때도 있더군요. 너무 교묘해지고 있으니까요...

 

피싱 문자에 대한 나의 대처법

일단 문자는 보내는 사람이 누구인지 눈으로 볼 수 없는 알 수 없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저는 문자 오면 전화번호를 인터넷에서 먼저 검색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 검색 결과로 거의 대부분 걸러진답니다. 그리고 링크는 절대 누르지 말고 먼저 검색하는 습관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문자에 담긴 링크는 지인이 보내준 것이라도 한번 의심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문자에 한해서는 스스로가 까칠하게 생활한다면 피해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2020.11.14 - 보이스 피싱 사기 예방 서비스 _ 지연 인출, 지연 이체, 입금 계좌 지정

2021.05.19 -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앱, " 어카운트 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자주하는 질문 (2)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