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초광각 모드로 무지개 촬영 후기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1. 7. 26. 01:09

본문

반응형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초광각 모드로 무지개 촬영해봤어요.

 

19일 오후에 서울 하늘에 정말로 멋진 무지개 그것도 쌍무지개가 관찰되었어요. 이 무지개가 얼마나 넓게 퍼져 있는지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일반 모드로는 어림도 없더군요. 파노라마로 촬영할까 하다가 초광각 모드로 바꿔서 촬영했네요.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초광각 사양과 관련 사진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S21 울트라 카메라 초광각 모드로 무지개 촬영기

오버 더 레인보우(Over the Rainbow) 가사

"오버 더 레인보우"라는 노래 있지요. 이 노래를 위키백과는 "Over the Rainbow 또는 오버 더 레인보우(over the rainbow→무지개 너머)는 1939년 하버드가 작사했고 알렌이 작곡한 발표된 미국의 뮤지컬 영화 《오즈의 마법사》의 삽입곡이며 주디 갈랜드가 부른 노래이다."라고 설명합니다.

근심이 레몬 사탕 처럼 녹아버린 무지개 뷰

번역된 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사 원문은 인터넷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지개 너머 저 하늘 높이 어딘가에
옛날 자장가에서 얘기 들었던 아름다운 나라가 있어요

무지개 너머 어딘가에 하늘은 파랗고
​마음으로 꿈꾸면 정말로 이루어지는 곳이죠

​언젠가 나는 별을 보고 소원을 빌고
저 하늘의 겹겹이 쌓인 구름 위에서 잠을 깰거예요
근심은 레몬 사탕처럼 녹아버려요

​굴뚝 꼭대기보다 훨씬 높은 그곳에서
거기서 날 찾을 수 있을 거예요

무지개 너머 어딘가에 파랑새들이 하늘을 날아다녀요
무지개 너머 어딘가에 새들이 날아다녀요

그러니 왜, 왜 나라고 날 수 없겠어요?
​무지개 너머에 귀여운 파랑새들이 행복에 잠겨 날아다니는데
왜, 왜 나라고 날 수 없겠어요

가사에 나오는 것처럼 19일 서울 하늘에서 본 무지개는 모든 근심이 레몬 사탕처럼 녹아 버리는 그런 뷰였습니다. 옅게 보이는 2번째 무지개도 보이시죠??

스마트폰 S21 울트라 카메라 초광각 모드로 촬영한 무지개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초광각 카메라 사양

이 스마트폰에는 기본, 망원 등 4개의 카메라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초광각 사양은 화소가 1,200만, 듀얼 픽셀, 위상차 검출 AF, F/2.2, 120° 등의 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촬영 결과는 현실과 다르게 약간 왜곡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씩은 이런 사진이 이색적 이어 기분 전환에 좋을 때가 있습니다.

S21 초광각 모드로 촬영한 무지개

무지개 촬영 장소는 관악산

어제 무지개 촬영 장소는 관악산 정상부근입니다. 무지개가 손바닥 위에 있는 것처럼 너무도 가까이 있어 카메라 일반 모드로는 무지개 전체 촬영이 어려웠습니다. [아래 사진]과 초광각이 아닌 일반 모드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S21 울트라 카메라 일반 모드로 촬영한 무지개

갤럭시 S21 울트라 초광각 카메라 촬영

스마트폰 카메라 일반 모드로는 도저히 이 무지개 전체를 담을 수 없어 모드를 초광각으로 바꿨습니다. 그랬더니 스마트폰 뷰파인더에 무지개가 다 들어오더군요. 좌우 균형을 보고 셔터를 눌렀습니다. [아래 사진]이 그 결과물입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초광각 모드

이 무지개를 보고 있노라면 노래 "Over the Rainbow" 가삿말처럼 근심이 레몬 사탕처럼 다 녹아 내리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무지개 너머 어딘가에 하늘은 파랗고 ​마음으로 꿈꾸면 정말로 이루어지는 그곳이 있을 것만 같았습니다. 

꿈꾸면 정말로 이루어 질 것 같은 그런 뷰

소셜 등에서 확인하니 많은 사람들이 이 무지개 보고 개인적 소원을 많이 빌었다고 하더군요. 저도 "가족 건강"을 소원했습니다. 이렇게 멋진 자연경관을 바로바로 담을 수 있게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가 곁에 있어 참 행복했습니다. 그리고 이 카메라 기능 중에 하나인 초광각 모드가 이렇게 요긴하게 사용될 줄은 미처 몰랐습니다. 

 

암튼 이번 무지개 촬영하면서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초광각 모드 제대로 사용했습니다.

 

2021.07.08 -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_ 슈퍼슬로우모션 촬영 후기

2021.06.20 -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고화질(8K 24P) 촬영 후기

2021.05.27 - 갤럭시 사진 편집 ] 사진 리마스터 _ 이미지 용량 변화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