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최근 트론, 비트토렌트 출금 수수료를 조정했습니다. 관련 내용 살펴볼게요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 공지문
[아래 사진]이 지난 27일 업비트에서 "TRX 및 BTT 출금 수수료 조정 안내"라고 공지한 내용인데요. 텍스트 전문을 아래 표에 옮겼습니다.
안녕하세요.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입니다. TRX 및 TRC 계열 디지털 자산의 네트워크 비용 정책 변경으로 인하여 TRX 및 BTT의 출금 수수료가 변경될 예정이오니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수수료 조정 관련 안내] 수수료 조정 일정 : 2021-07-28 (수), 12:00 (KST) 조정 대상 . TRX : 기존 0 TRX → 변경 1 TRX . BTT : 기존 0 BTT → 변경 50 BTT *JST를 포함한 TRC20 계열의 디지털 자산 출금 수수료는 변동되지 않습니다. "입출금 이용안내"에서 변경된 출금 수수료를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안내드린 조정 일정 이후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조정 전에는 기존 수수료가 적용되오니, 출금 진행 시 표시되는 출금 수수료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업비트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실 그동안 트론기반 저스트 랜드, 저스트 스왑, 썬 마이닝 등에서 스마트 컨트렉트 이용 시 네트워크 사용에 따른 에너지가 과거에 비해 많이 차감됐습니다. 예로 저스트 스왑에서 트론을 스테이블 코인인 USDT 등으로 스왑 할 경우 에너지가 필요한데 이게 언제부터인가 소모량이 대폭 증가했지요.
그런데 이것이 디지털자산거래소 업비트 출금 수수료에도 영향을 줄지는 몰랐네요.
업비트는 인상 배경에 대해 "TRX 및 TRC 계열 디지털 자산의 네트워크 비용 정책 변경으로 인하여 TRX 및 BTT의 출금 수수료가 변경될 예정"이라고 했는데요. 트론 재단 트위터 공지에서 이와 같은 공지를 본 적이 없어서 이 인상 배경이 잘 이해 가지 않습니다.
암튼 디지털 자산거래소 업비트는 출금 수수료를 인상했습니다. 트론과 비트토렌트는 기존은 "0"였습니다. 그런데 이것을 트론은 1 트론, 비트토렌트(BTT)는 50 BTT로 인상했습니다. 이 수수료는 수량(금액) 관계없이 건당입니다. 예로 트론 1개나 트론 1만 개나 수수료는 똑같이 1 트론입니다.
[아래 사진]은 트론 출금 수수료 인상 전입니다. 제가 임으로 수량을 입력했는데 너무 많이 입력한 듯 보이네요. 암튼 기존에는 천억 개를 다른 지갑으로 보내도 출금수수료는 "0"이었습니다.
변경 후에는 [아래 사진]과 같이 1,000개 보내는데 수수료 1 트론이 발생합니다. 물론 앞에서 설명했다시피 천억 개를 보내도 수수료는 1 트론입니다.
디지털 자산 거래소 바이낸스 트론 출금 수수료는?
포스팅하면서 바이낸스 트론 출금 수수료도 확인해봤는데요. 여기도 1 TRX가 발생하고 있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트론, 비트토렌트 등 출금 수수료 변경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2021.07.22 - 디지털 자산 트론(Tron) 생태계 _ 저스트 랜드 맛보기
댓글 영역